권호기사보기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대표형(전거형, Authority) | 생물정보 | 이형(異形, Variant) | 소속 | 직위 | 직업 | 활동분야 | 주기 | 서지 | |
---|---|---|---|---|---|---|---|---|---|
연구/단체명을 입력해주세요. |
|
|
|
|
|
* 주제를 선택하시면 검색 상세로 이동합니다.
표제지
목차
논문개요 10
제1장 서론 16
제1절 연구의 배경 16
제2절 연구의 목적 22
제3절 논문의 구성 24
제2장 이론적 배경 27
제1절 국제방송의 특성 27
1. 국제방송의 기능 및 역할 27
2. 아리랑TV 현황 및 성과탐색 42
제2절 미디어 브랜드로서의 국제방송과 시청자의 특성 58
1. 채널 브랜드로서의 국제방송 58
2. 국제방송 시청자의 특성 61
제3절 브랜드의 진정성 확산과 개념 분석 68
1. 귀인이론과 진정성 68
2. 진정성에 대한 개념 및 선행연구 고찰 73
3. 진정성의 선행요인 분석 82
제4절 브랜드관련 개념의 이론적 탐색 88
1. 신뢰의 개념 88
2. 브랜드 이미지 94
3. 충성도의 개념 확장 100
4. 국가브랜드의 의미 105
제3장 연구방법과 연구문제 112
제1절 연구문제와 연구가설 112
1. 국제방송 채널 브랜드 진정성의 선행요인 112
2. 국제방송 채널 브랜드 진정성의 효과 113
3. 국제방송 채널 브랜드 신뢰, 이미지와 충성도 간의 관계 114
4. 국제방송 채널 브랜드 충성도와 국가브랜드 간의 관계 116
제2절 연구모형과 조사설계 117
제3절 설문지 구성 119
제4절 변수의 조작적정의 122
1. 진정성과 선행요인 122
2. 신뢰 124
3. 이미지 125
4. 충성도 125
5. 국가브랜드 126
제5절 분석방법 126
제4장 연구 결과 128
제1절 기술통계 분석 128
제2절 아리랑TV 이용실태 분석 131
제3절 측정도구의 타당도와 신뢰도 146
1. 구성개념의 신뢰도 분석 147
2. 확인적 요인분석 모형 적합도 149
3. 구성개념의 집중타당도와 신뢰도 평가 151
4. 구성개념의 상관관계와 판별타당도 평가 153
제4절 연구가설 검증 154
제5장 결론 160
제1절 연구결과의 요약 및 논의 160
제2절 제언 및 연구의 시사점 166
참고문헌 172
부록 197
Abstract 213
〈그림 1〉 국제방송의 미디어 영향력 및 경로모형 20
〈그림 2〉 한국의 이미지와 아리랑TV의 관계 21
〈그림 3〉 논문 구성 26
〈그림 4〉 뉴스 커뮤니케이션 과정 39
〈그림 5〉 연구모형 118
〈그림 6〉 확인적 요인분석 모형 150
〈그림 7〉 구성개념의 구조방정식 모델 155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전화번호 | ※ '-' 없이 휴대폰번호를 입력하세요 |
---|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번호 | 발행일자 | 권호명 | 제본정보 | 자료실 | 원문 | 신청 페이지 |
---|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저장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