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호기사보기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대표형(전거형, Authority) | 생물정보 | 이형(異形, Variant) | 소속 | 직위 | 직업 | 활동분야 | 주기 | 서지 | |
---|---|---|---|---|---|---|---|---|---|
연구/단체명을 입력해주세요. |
|
|
|
|
|
* 주제를 선택하시면 검색 상세로 이동합니다.
표제지 2
목차 5
논문요약 9
Ⅰ. 머리말 14
1. 연구의 필요성과 목적 14
2. 선행 연구 검토 17
2.1. 감정 표현 개념 및 지도에 관한 연구 17
2.2. 배려적 말하기에 관한 연구 20
3. 연구 내용 및 방법 22
Ⅱ. 이론적 배경 23
1. 비쾌 감정 및 비쾌 감정 표현 23
1.1. 감정 및 감정 표현의 개념과 특징 23
1.2. 감정의 유형 26
1.3. 비쾌 감정 표현 범주 선정 32
2. 관계 지향적 말하기의 개념과 특징 40
2.1. 관계 지향적 말하기의 개념 40
2.2. 관계 지향적 감정 표현의 특징 46
3. 관계 지향적 비쾌 감정 표현 전략 47
3.1. 언어적 표현 전략 48
3.2. 준언어적 표현 전략 66
3.3. 비언어적 표현 전략 69
Ⅲ. 비쾌 감정 표현 교육 실태 분석 75
1. 교육과정 및 교과서 실태 분석 75
2. 학습자 실태 분석 96
Ⅳ. 비쾌 감정 표현 지도 방안과 적용 100
1. 비쾌 감정 표현 지도의 원리 100
2. 비쾌 감정 표현 교수·학습 전개 과정 104
3. 교수·학습의 실제 107
4. 결과 분석 115
Ⅴ. 맺음말 143
참고문헌 150
ABSTRACT 154
부록 159
〈부록 1〉 1차시 교재 159
〈부록 2〉 2~4차시 교재 161
〈부록 3〉 5~7차시 교재 167
〈부록 4〉 8~9차시 교재 173
〈부록 5〉 교수·학습 프로그램 적용 사후 설문지 174
[그림 1] 기본 감정군 분류 체계 32
[그림 2] 최가진(2017)의 감정 표현 유형 48
[그림 3] 감정군 유형별 사용할 수 있는 관계 지향적 비쾌 감정 표현 전략 73
[그림 4] 2022 개정 2-1-5. 3차시 학습 활동 (1) 88
[그림 5] 2022 개정 2-1-5. 3차시 학습 활동 (2) 89
[그림 6] 2015 개정 3-1-4. 1차시 학습 활동 90
[그림 7] 2015 개정 3-1-4. 2차시 학습 활동 (1) 90
[그림 8] 2015 개정 3-1-4. 2차시 학습 활동 (2) 91
[그림 9] 2015 개정 3-1-4. 7차시 학습 활동 91
[그림 10] 2015 개정 3-1-3. 7차시 학습 활동 92
[그림 11] 2015 개정 3-2-6. 8차시 학습 활동 93
[그림 12] 2015 개정 6-1-9. 4차시 학습 활동 94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전화번호 | ※ '-' 없이 휴대폰번호를 입력하세요 |
---|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번호 | 발행일자 | 권호명 | 제본정보 | 자료실 | 원문 | 신청 페이지 |
---|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저장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