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국회도서관 홈으로 정보검색 소장정보 검색

목차보기

I. 서론=89,89,1

A. 문제의 제기=89,89,2

B. 연구의 목적과 문제=90,90,1

C. 연구의 방법=90,90,1

D. 연구의 제한점=90,90,1

II. 한일간 특수학교 교사양성제도의 형태 및 조직의 비교=90,90,1

A. 한국의 교사양성제도 및 자격증제도=90,90,4

B. 일본의 교사양성제도 및 면허증제도=93,93,10

C. 특수교육특별전공과와 임시교원양성과정 (삼택의일, 1988)=102,102,3

III. 한일간 특수학교 교육과정의 비교=104,104,1

A. 한국의 특수교사 양성 교육과정=104,104,4

B. 일본의 특수교육 교원양성 교육과정=107,107,5

IV. 한일간 특수학교 교사자격증 취득 및 임용제도의 비교=111,111,1

A. 한국의 특수학교 교사자격증 취득=111,111,4

B. 일본의 특수학교 교사자격증 취득 및 임용제도=114,114,5

V. 한ㆍ일간 특수학교 교사 현직연수의 비교=118,118,1

A. 한국의 특수교사의 현직 연수=118,118,6

B. 일본교원의 현직연수=123,123,4

VI. 결론:한국 특수교사 양성제도 개선 방안=126,126,1

A. 일본 특수교사 양성제도의 요약 및 시사점=126,126,4

B. 한국 특수교사 양성제도의 개선 방안=129,129,5

인용문헌 및 참고문헌=133,133,1

권호기사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목차
학습장애자의 직업재활 문제와 전망 강위영 ; 정대영 pp.5-17

보기
상담자의 비언어적 행동과 내담자의 성격 유형에 따른 신뢰성 지각 김동연 ; 한미령 pp.19-31

보기
Die praktische Konzeption der Montessori-Pädagogik im Bereich der Erziehungsförderungsorganisation im Hinblick auf integrative Förderung(Montessori-Modell als eine integrative Förderung) 박석돈 pp.33-46

보기
청각 장애아의 충동성에 관한 연구 송영혜 pp.47-57

보기
聽覺障碍者의 生活實態 李相旭 pp.59-69

보기
상담의 실존주의적 접근 황경열 pp.71-77

보기
A study of development of planned symbolic play 김영태 pp.79-88

보기
韓日間 特殊學校敎師養成制度의 比較 安秉輯 pp.89-133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