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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머리말:민족음악사에서 본 친일문제=107,109,3

II. 일제말기의 시대상황과 어용단체의 친일음악활동=109,111,6

III. 일제말 양악계 음악가의 친일행각과 광복 직후의 변신모습=115,117,1

1) 구로야마(玄山濟明)의 현제명과 가네시로(金城聖泰)의 김성태=115,117,7

2) 나오키(直木興烈)의 이흥렬과 가네야마(金山生麗)의 김생려=121,123,5

3) 기모토(張木仁範)의 이인범과 다쓰미야(龍宮天愛)의 김천애=125,127,3

4) 다카시마(高島宗益)의 고종익과 요시모토(義元仁亨)의 이인형=128,130,3

5) 가네무라(金村世炯)의 김세형과 도요하라(豊元東爀)의 임동혁=130,132,3

6) 고오무라(香村實)의 박경호와 기시모토(岸本仁洙)의 김인수=132,134,4

7) 피아니스트 김원복과 바이올린이스트 계정식=135,137,5

IV. 맺는말:광복 48주년의 새 움직임을 지켜보면서=139,141,2

권호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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借用語에 의한 國語變化 硏究 李鉉奎 pp.1-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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十九史略諺解의 漢字音 表記 吳鍾甲 pp.29-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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乙未義兵期 慶北 北部地域의 醴泉會盟 權大雄 pp.53-7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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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중재산분쟁의 원인 沈羲基 pp.77-1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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親日音樂家의 民族音樂史的 照明;8.15 光復 前後를 中心으로 宋芳松 pp.107-1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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新羅詩人 崔致遠 閻 琦 ;李章佑·安相昱 共譯 pp.141-1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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