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0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1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0)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1)
국내기사 (1)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기사명/저자명
프로젝트 접근법과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의 교육적 효과비교 / 임상도 인기도
발행사항
韓國兒童敎育學會
수록지명
兒童敎育. 제10권 제2호 (2001. 8) pp.11-24
자료실
[서울관] 정기간행물실(524호)  도서위치안내(서울관)
제어번호
KINX2002041453
원문
미리보기

목차보기더보기

목차

프로젝트 접근법과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의 교육적 효과비교 / 임상도 1

I. 서론 1

1. 문제의 제기 1

2. 연구문제 2

3. 연구 가설 2

II. 프로젝트 접근법과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의 비교(생략) 2

III. 연구방법 4

1. 연구대상 4

2. 연구설계 4

3. 측정도구 4

4. 연구절차 5

5. 자료분석 5

IV. 연구결과 5

1. 창의력 6

2. 인지능력 7

3. 사회적 능력 10

V. 논의 11

VI. 결론 12

참고문헌 12

[요약] 14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바람직한 교사상(敎師象) 김일문 pp.1-10 원문보기 (음성지원) 보기
프로젝트 접근법과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의 교육적 효과비교 임상도 pp.11-24 원문보기 (음성지원) 보기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유아음악교육 :리듬 학습법 박경선 pp.25-36 원문보기 보기
아동의 사회지능, 자아효능감 및 부모의 양육태도와의 관계 문태형 pp.37-48 원문보기 (음성지원) 보기
유치원 환경교육 프로그램이 환경보전능력 향상에 미치는 효과 한태현 pp.49-60 원문보기 (음성지원) 보기
유아의 인지양식이 읽기능력에 미치는 영향 오선화 pp.61-70 원문보기 (음성지원) 보기
유아의 기본생활습관 교육을 위한 유치원의 가정통신문 활용의 효과 장성희 pp.71-80 원문보기 (음성지원) 보기
아동의 인지적 개념발달이 죽음의 개념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고찰 정경숙 pp.81-94 원문보기 (음성지원) 보기
Kodály 교수법을 활용한 전래동요 지도의 효과 우수경 pp.95-104 원문보기 (음성지원) 보기
유아기 창의성에 관한 연구의 최근동향 김판희 pp.105-122 원문보기 (음성지원) 보기
고등학교 특별활동의 운영실태와 개선방안 김홍근 pp.123-138 원문보기 (음성지원) 보기
아버지가 아동의 지적·사회적 발달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의 동향과 시사 정금자 pp.139-160 원문보기 (음성지원) 보기
장애유아 통합교육을 위한 유아교사양성기관의 교과목 실태 연구 김혜련 pp.161-172 원문보기 (음성지원) 보기
유아동요의 발달적 적합성 분석연구 황성숙 pp.173-184 원문보기 (음성지원) 보기
어머니의 양육태도와 유아의 자기통제의 관계 이기영 ;최지현 pp.185-196 원문보기 (음성지원) 보기
영·유아 '자기의식'의 발달연구에 관한 소고 박아청 pp.197-214 원문보기 (음성지원) 보기

참고문헌 (22건) : 자료제공( 네이버학술정보 )더보기

참고문헌 목록에 대한 테이블로 번호,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소장유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번호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소장유무
1 유치원 교육과정 소장
2 多象徵的 接近(Multi Symbolic Approach)에 의한 幼兒의 思考過程 變化 소장
3 (1997). K-ABC. 학지사. 미소장
4 (1999). 유아교육과정. 서울: 정민사. 미소장
5 (1995). 유아용 종합 창의성 검사. 서울 : 한국유아교육완 미소장
6 프로젝트 接近法이 幼兒의 學習準備度, 社會.情緖 發達, 自我槪念 및 프로젝트 遂行能力에 미치는 效果 네이버 미소장
7 (1997). 유아교육 현장에서의 프로젝트 접근법. 서울 : 창지사. 미소장
8 한국유아교육학회(1996). 유아교육사전. 서울: 한국사전연구사. 미소장
9 (1993). A backward look: From Reggio Emilia to progressive education. In G. Edwards, L. Gandini, & G. Forman(Eds.), The hundred... 미소장
10 (1995). Transforming mathematics curriculum, In S. Bredekamp & T. Rosegrant(Eds), Reaching Potentials: Transforming Early... 미소장
11 (1992). The project approach: A practical guide for teachers I. Alberta, Canada: University of Alberta 미소장
12 (1994). The project approach: A practical second guide for teachers Ⅱ. Alberta, Canada: University of Alberta 미소장
13 Formal [3+3]- and [3+2]-cycloadditions of allylsilanes with benzylic cations 네이버 미소장
14 (1993). Introduction. In C. Edwards, L. Gandini, & G. Forman(Eds.), The hundred languages of children: The Reggio Emilia approach... 미소장
15 Formal [3+3]- and [3+2]-cycloadditions of allylsilanes with benzylic cations 네이버 미소장
16 Creativity Comes Dressed in Everyday Clothes. 네이버 미소장
17 (1997). Reggio Emilia and American schools: Telling them apart and putting them together - can we do It? In J. Hendrick(Ed.)( First... 미소장
18 (1993). What can we learn from Reggio Emilia? In C. Edwards, L. Gandini, & G. Forman(Eds.), The hundred languages of children:... 미소장
19 (2000). Initial materials: The importance of projects [On-line]. Available: http//:ericps.ed.uiue.edu 미소장
20 (1993). History, Ideas, And Basic Philosophy. The Hundred Languages of Children: Reggio Emilia Approach to Childhood Education;... 미소장
21 Formal [3+3]- and [3+2]-cycloadditions of allylsilanes with benzylic cations 네이버 미소장
22 (1978). Mind in Society: The development of processes. Cambridge. Harvard University Press. 미소장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