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0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1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0)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1)
국내기사 (1)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기사명/저자명
문학독서를 통한 인성지도 / 최경희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한국국어교육학회, 2005.08.30
수록지명
새국어교육. 통권70호 (2005. 8), pp.147-175
자료실
[서울관] 정기간행물실(524호)  도서위치안내(서울관)
외부기관 원문
외부기관 원문
제어번호
KINX2006101077
원문
미리보기

목차보기더보기

목차

문학독서를 통한 인성지도 / 최경희 1

〈국문 초록〉 1

I. 서론 3

II. 문학교육과 인성교육 5

1. 인성교육의 개념 5

2. 인성의 형성과 문학교육의 영향 8

III. 인성지도를 위한 문학교육 방법 11

1. 문학교육에서 인성지도 원리 11

2. 문학교육에서 인성지도 절차 13

3. 문학교육에서 인성지도 방법 15

4. 문학작품을 통한 인성지도의 실제 21

IV. 결론 23

〈참고 문헌〉 25

〈Abstract〉 28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국어사 교육의 문제점과 앞으로의 방향 김경훤 pp.5-36 원문보기 (음성지원) 보기
교육방송 VOD 및 ICT를 활용한 자기표현능력 신장방안 김영이 pp.37-72 원문보기 (음성지원) 보기
학생 작문의 다니엘 효과와 예상독자 인식의 방법 박영민 pp.73-99 원문보기 (음성지원) 보기
구성주의적 독서교육 방안 탐색 :급진적 구성주의를 중심으로 이상구 pp.101-145 원문보기 (음성지원) 보기
문학독서를 통한 인성지도 최경희 pp.147-175 원문보기 (음성지원) 보기
사이시옷과 의미관계 김천학 pp.177-198 원문보기 (음성지원) 보기
외래어 표기의 실제와 그 대안에 대하여 :고교생 설문 조사를 참고하여 김홍석 pp.199-220 원문보기 (음성지원) 보기
훈민정음의 기원설 황경수 pp.221-238 원문보기 (음성지원) 보기
정인홍 설화에서 살펴본 세계 인식의 문제 곽정식 pp.239-261 원문보기 (음성지원) 보기
화자 김태희의 문학의 생활화에 대한 연구 김기창 pp.263-302 원문보기 (음성지원) 보기
김순석의 시적 행로와 향토적 미의식의 확대 :『황금의 땅』을 중심으로 김영수 pp.303-321 원문보기 (음성지원) 보기
『張吉山』論 申承熙 pp.323-352 원문보기 (음성지원) 보기
모더니즘의 현실인식 :50년대 모더니스트의 현실인식을 중심으로 이진영 pp.353-370 원문보기 (음성지원) 보기
최인훈의 소설 <구운몽> 연구 임금희 pp.371-398 원문보기 (음성지원) 보기

참고문헌 (33건) : 자료제공( 네이버학술정보 )더보기

참고문헌 목록에 대한 테이블로 번호,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소장유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번호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소장유무
1 (1999) 문학 교수학습 방법론, 삼지원 미소장
2 (2004) 아이들과 함께하는 동화수업, 우리교육 미소장
3 (2004) 문학 독서에서의 가치 교육 방법 독서연구, 한국독서학회 미소장
4 (2000) 문학교육 틀짜기, 역락 미소장
5 (2000) 문학교육원론, 서울대학교출판부 미소장
6 (1995) 대학 인성교육의 철학적 기초 , 서울대학교학생생활연구소 미소장
7 (1992) 도덕성 회복을 위한 아동문학의 효용 아동문학연구 제11집 한국아동문학연구소, 미소장
8 (1998) 교육학대백과사전, 하우동설 미소장
9 (1996) 인성교육의 철학적 기초, 인성교육 심포지움 자료 , 서울대학교학생생활연구소 미소장
10 (2000) 반응일지 쓰기의 문학교육적 함의 , 한국국어교육연구회 미소장
11 (2001) 21세기 교육의 큰 두 개의 축: 창의력과 인성교육 , 교육과학사 미소장
12 (2002) 재량활동 운영 실태 및 개선 방안에 관한 연구, 한국초등교육학회 미소장
13 (2001) 어린이 인성 형성에 있어서 독서교육, 명지대학교문헌정보학회 미소장
14 (1999) 인격교육에 있어서 도덕적 이야기 자료의 활용 방안, 한국초등도덕교육학회 미소장
15 (2001) 인성교육에 대한 초등학교 교사의 인식과 태도, 미소장
16 (2001) 인성교육과 국어교육, 역락 미소장
17 (2002) 한국고전문학과 문학치료, 조선학회 미소장
18 (2000) ‘읽고 쓰기’교육을 통한 주체 형성 교육 , 한국독서학회 미소장
19 (1997) NIE 인성교육- 토론 논술 프로그램, 사계절 미소장
20 (2003) 비블리오테라피, 북키앙 미소장
21 (2003) 인성교육을 위한 인성덕목의 요인 분석, 미소장
22 (1995) 인성교육 어떻게 할 것인가 , 한국교육개발원 미소장
23 (1999) 상황별 독서목록-아동청소년편-, 한국도서관협회 미소장
24 (2002) 문학교육의 정서 탐구, 청람어문교육학회 미소장
25 (2004) 독서클리닉의 이론과 실제, 한국도서관협회 미소장
26 (2001) 문학중심독서지도, 대한교과서주식회사 미소장
27 (2003) 독서 클럽 활동을 통한 인성지도 , 한국독서학회 미소장
28 (1988) 한국창작동화의 의식세계에 관한 연구, 전북대학교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미소장
29 (1998) 아동문학 교수학습 전략-동화교재를 중심으로- , 문학과교육연구회 미소장
30 (2004) 문학 경험이 아동의 가치 형성에 미치는 영향, 한국문학교육학회 미소장
31 (2003) 국어과 교육을 통한 인성교육: 국어교육학의 지향, 삼지원 미소장
32 (1988) 國語敎育の人間化, 學藝圖書株式會社 미소장
33 (1982) 文學敎育の課題と創造, 敎育出版 미소장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