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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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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형(전거형, Authority) | 생물정보 | 이형(異形, Variant) | 소속 | 직위 | 직업 | 활동분야 | 주기 | 서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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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목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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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설 문체론의 방법 탐구를 위한 물음들 | 禹漢鎔 | pp.7-3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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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태준의 문장론과 소설 기법 | 이익성 | pp.31-4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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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하 소설의 서술 방식 연구 :<환상지(幻想志)>를 중심으로 | 정혜경 | pp.46-5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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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장하기와 글쓰기 :문체로 읽는 신경숙의 <배드민턴 치는 女子> | 황도경 | pp.60-7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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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10년대 『매일신보』 연재소설의 문체변화 과정 ,1 :1910년대 전반기 작품을 중심으로 | 이희정 | pp.76-9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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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광수와 근대 우화의 소설적 전유 :『千眼記』와 『社會諷刺 銀파리』 | 이경돈 | pp.94-10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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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공의 신체에 새겨진 '화폐'의 초상 :채만식의 단편소설 <童話>와 <病이 낫거든>을 중심으로 | 김지영 | pp.109-12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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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대적 가족제도와 일제말기 여성담론 | 서영인 | pp.127-14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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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창섭 소설의 환상적 타자성 연구 :여성인물의 타자화 양상을 중심으로 | 양현진 | pp.142-16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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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상륭 소설 <유리장>의 인물 연구 | 유승현 | pp.165-17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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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70년대 한승원의 소설에 나타난 '바다'의 생태론적 의미 | 정연희 | pp.180-19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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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사(別辭)」에 나타난 '죽음'의 의미 연구 :문체 분석을 중심으로 | 정재림 | pp.194-20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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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불」의 여성독법과 여성적 글쓰기 | 이덕화 | pp.209-22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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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정희 소설의 서술전략 연구 :80년 이후 발표작을 중심으로 | 황영미 | pp.225-24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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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림호 소설의 민족의식 표출양상과 의미 | 박지혜 | pp.241-26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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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 참고문헌 | 국회도서관 소장유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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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윤림호, (1984) 투사의 슬픔, | 미소장 |
2 | 윤림호, (1992) 고요한 라고하, | 미소장 |
3 | 고부응, (2003) 탈식민주의 이론과 쟁점, 문학과 지성사 | 미소장 |
4 | 김승찬, (1997) 중국 조선족 문학의 전통과 변혁, 부산대출판부 | 미소장 |
5 | 서울시립대 인문화학연구소, (2005) 한국 근대문학과 민족-국가 담론, 소명출판 | 미소장 |
6 | 윤인진, (2004) 코리안 디아스포라, 고려대 출판부 | 미소장 |
7 | 이명재, (2004) 억압과 망각 그리고 디아스포라, 한국문화사 | 미소장 |
8 | 임계순, (2003) 우리에게 다가온 조선족은 누구인가, 현암사 | 미소장 |
9 | 최문규, (2003) 기억과 망각, 책세상 | 미소장 |
10 | Bhabba, Homi K, (2003) 문화의 위치, 소명출판 | 미소장 |
11 | 김형규, (2006.3) 중국 조선족 소설 연구의 현황과 현재적 의의, | 미소장 |
12 | 민현기, (2003) 중국 조선족 소설에 나타난 ‘개혁 개방’의 사회적 의미, 계명대학교 인문과학연구소 | 미소장 |
13 | 박상기, (2001) 탈식민주의의 양가성과 혼성성, | 미소장 |
14 | 오양호, (2004) 중국조선족문학에 나타난 고향의식, 국제한인문학회 | 미소장 |
15 | 윤의섭, (2006.8) 중국 조선족 시 형성과정의 탈식민주의적 의미, 한중인문학회 | 미소장 |
16 | 이규태, (2001) 중국 조선족 사회의 형성과정, 재외한인학회 | 미소장 |
17 | 이소희, (2001) 호미 바바의 “제3의 영역”에 대한 고찰, | 미소장 |
18 | 이시활, (2003) 韓中 현대문학에 나타난 고향의식 비교-현진건과 魯迅, 정지용과 戴望舒를 중심으로-, 중국어문학 | 미소장 |
19 | 소수적 문학으로서의 재중교포문학 | 소장 |
20 | 정덕준, (2003) 개혁개방 시기 재중 조선족 소설 연구-1976-1995년대 전반기 작품을 중심으로, 한국언어문학회 | 미소장 |
21 | 정지인, (2005) 조선족문학, 그 변두리 문학으로서의 특징과 정체성 찾기, | 미소장 |
22 | 최병우, (2006.8) 고난의 년대의 탈식민주의적 연구, 한중인문학회 | 미소장 |
23 | 김동훈, (1984.1) 인간성의 탐구에서 제기되는 문제, | 미소장 |
24 | 김원도, (1987.3) 작가의 비판적 의식과 개방적 자태, | 미소장 |
25 | 림국웅, (1996) 윤림호, 그는 구경 무엇을 낚고 있는가?, 연변사회과학원 문학예술연구소 | 미소장 |
26 | 장학규, 윤림호 소설의 미, 륜리학적취향진단, 연변사회과학원 문학예술연구소 | 미소장 |
27 | 전철호, (1987.5) 작자 윤림호에게 하고 싶은 말, | 미소장 |
28 | 조성일, (1985.1) 민요≪아리랑≫ 및 그 전설에 대하여, 연변사회과학원 문학예술연구소 | 미소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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