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0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1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0)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1)
국내기사 (1)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기사명/저자명
교원평가 법제화의 필요성과 바람직한 제도 시행 방안 / 이주호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한국교육개발원, 2007.06.29
수록지명
교육개발. vol.34 no.2 통권 160호 (2007년 여름), pp.26-30
자료실
[서울관] 정기간행물실(524호)  도서위치안내(서울관)
제어번호
KINX2007096084
원문
미리보기

목차보기더보기

목차

교원평가 법제화의 필요성과 바람직한 제도 시행 방안/이주호 1

글로벌 지식기반사회에서 공교육의 질 제고를 통한 교육경쟁력 강화는 생존의 문제 1

'교사의 질은 교육의 질 좌우', 교육의 질 제고를 위한 교원평가제도의 의미 2

'교원평가'의 문제는 법제화로 추진하는 것이 가장 정도이자 지름길이다. 2

'교육제도ㆍ교원지위 법정주의'의 헌법 이념 구현 3

불합리한 근평제도 폐지와 평가ㆍ연수ㆍ승진 연계의 합리적인 인사시스템으로 개선 4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우리 교육의 세계적 경쟁력 제고를 위한 교원정책 고형일 pp.5-7 원문보기 다운로드 보기
지방교육이 무너지면 우리 교육의 기초가 무너집니다〈인터뷰〉 최규호 ;구자억 pp.8-15 원문보기 다운로드 보기
교원능력개발평가의 이해 김광호 pp.18-25 원문보기 다운로드 보기
교원평가 법제화의 필요성과 바람직한 제도 시행 방안 이주호 pp.26-30 원문보기 (음성지원) 다운로드 보기
교원평가, 법제화가 우선이 아니다! 이원희 pp.31-32 원문보기 다운로드 보기
학부모 및 학생의 교원평가 참여와 한계 전제상 pp.33-36 원문보기 (음성지원) 다운로드 보기
학생과 학부모, 평가자로 적합한가? 윤지희 pp.37-39 원문보기 다운로드 보기
교원 평가의 결과 활용은 그 자체가 교원 평가의 존재 이유이다 김갑성 pp.40-44 원문보기 다운로드 보기
교원평가의 목표를 다시 묻는다 한만중 pp.45-46 원문보기 (음성지원) 다운로드 보기
일본 교원의 질 관리 :부적격 교원 퇴출제와 교원면허 갱신제 정광희 pp.47-51 원문보기 다운로드 보기
싱가포르의 교원 양성 :실습 교사의 훈련과 자질 Chua-Tee Teo pp.52-59 원문보기 (음성지원) 다운로드 보기
프랑스의 교사 양성 시스템 :IUFM을 중심으로 배수옥 pp.60-67 원문보기 (음성지원) 다운로드 보기
독일의 교원 양성 제도 :개혁과 전망 권미연 pp.68-74 원문보기 다운로드 보기
대학교수평가를 회고하다 :생산적인 교원평가를 위한 소고 김병주 pp.75-79 원문보기 다운로드 보기
온라인 교원평가 프로그램 시범운영 사례 박평희 pp.80-89 원문보기 다운로드 보기
학교장의 리더십 개선방안 연구 김이경 pp.90-97 원문보기 다운로드 보기
교원평가의 의미 김보성 pp.98-102 원문보기 다운로드 보기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