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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의 자주성·전문성·중립성 및 교사의 교육의 자유 : 교사의 사상주입교육의 헌법적 문제를 계기로 하여 / 한수웅 1
논문 요지 1
I. 문제의 제기 2
II. 국가의 교육권한 3
1. 헌법 제31조 제6항의 '교육제도 법정주의' 의 의미 3
2. 헌법의 교육목표 9
III. 교육의 자주성·전문성·정치적 중립성 11
1. 교육의 자주성 및 전문성 12
2. 교육의 중립성 13
3. 교육의 기본원칙의 헌법적 의미 및 기능 16
IV. 교사의 교육의 자유(수업권) 17
1. 의의와 내용 17
2. 법적 성격 및 헌법적 근거 18
3. 교사의 '교육의 자유'의 한계 20
V. 맺는말(교사의 사상주입교육의 헌법적 문제) 22
〈Zusammenfassung〉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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