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0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1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0)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1)
국내기사 (1)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기사명/저자명
오프라인 제품의 온라인 시장 진출 전략에 관한 소고 : 화장품 시장을 중심으로 / 양영순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西京大學校社會科學硏究所, 2006.06.30
수록지명
社會科學論叢. 제23집 (2006년 6월), pp.139-153
자료실
[서울관] 정기간행물실(524호)  도서위치안내(서울관)
제어번호
KINX2008035685
원문

목차보기더보기

목차

오프라인 제품의 온라인 시장 진출 전략에 관한 소고 : 화장품 시장을 중심으로 / 양영순 1

[요약] 1

I. 서론 1

II. 제품특성에 따른 구매과정에 관한 기존 연구 2

1. 관여도에 관한 연구 2

1) 관여도의 개념 2

2) 관여도와 구매활동간 관계에 관한 연구 3

2. 브랜드 로열티에 관한 기존 연구 4

1) 브랜드 로열티의 개념 4

2) 브랜드 로열티와 구매활동간 관계에 관한 연구 5

III. 온라인 시장의 성격에 관한 기존 연구 6

1. 온라인 시장의 특징 6

2. 온라인시장에서 소비자의 제품관여도의 형태 7

3. 온라인 시장과 브랜드로열티의 효과 8

IV. 오프라인 화장품의 온라인 시장 진출 전략 9

1. 제품관여도, 브랜드로열티가 온라인화장품 시장에 미치는 영향 9

2. 화장품 제품의 온라인 시장 진출 전략 10

1) 온라인 화장품 시장 현황 10

2) 온라인 시장 진출 전략 11

V. 결론 12

참고문헌 13

[Abstracts] 15

초록보기 더보기

이 연구는 기존 오프라인에서 판매되던 제품을 온라인에 진입시키고자 할 때 선택가능 한 전략에 대해 검토한 것이다. 브랜드 로열티와 관여도는 소비자의 구매행동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인이다. 이러한 측면에서 오프라인에 적합한 브랜드 로열티와 관여도를 갖고 있는 제품을 온라인에 진출시킬 때에는 온라인 시장과 오프라인 시장의 성격 차이를 감안 하여야 한다. 화장품의 경우 일반적으로 고관여와 브랜드로열티가 높은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이러한 성격의 화장품을 온라인에 진출시키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전략이 필요하다. 첫 번째로 오프라인에서 시장점유력을 가지고 있는 제품을 주된 온라인 제품으로 도입하여 경쟁사와의 온라인시장 우위를 유지한다. 두 번째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유통되는 브랜드를 나누어 운영하는 방안도 고려해 볼만 하다. 세 번째로 상이한 관여도에 따라 다른 정보를 제공하는 전략도 필요하다.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사도에 관한 법적 고찰 윤의섭 pp.1-23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The economic effects of the Korea-United States free trade agreement within APEC 홍이석 pp.25-38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고정적 인력계획 수립의 문제점에 관한 연구 :주 5일제를 채택하는 서비스업에서 박영선 pp.39-58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연구윤리의 법제화 고찰 정영화 pp.59-82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The impact of group norms on work behaviour 김영진 ;김차갑 pp.83-100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Environmental industry in Korea :an international perspective 한택환 pp.101-125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Organizational commitment :a reconceptualization based on social exchange framework 김영진 ;김차갑 pp.127-138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오프라인 제품의 온라인 시장 진출 전략에 관한 소고 :화장품 시장을 중심으로 양영순 pp.139-153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이익조정연구에 관한 이론적 검토 이동수 pp.155-176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