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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프라인 제품의 온라인 시장 진출 전략에 관한 소고 : 화장품 시장을 중심으로 / 양영순 1
[요약] 1
I. 서론 1
II. 제품특성에 따른 구매과정에 관한 기존 연구 2
1. 관여도에 관한 연구 2
1) 관여도의 개념 2
2) 관여도와 구매활동간 관계에 관한 연구 3
2. 브랜드 로열티에 관한 기존 연구 4
1) 브랜드 로열티의 개념 4
2) 브랜드 로열티와 구매활동간 관계에 관한 연구 5
III. 온라인 시장의 성격에 관한 기존 연구 6
1. 온라인 시장의 특징 6
2. 온라인시장에서 소비자의 제품관여도의 형태 7
3. 온라인 시장과 브랜드로열티의 효과 8
IV. 오프라인 화장품의 온라인 시장 진출 전략 9
1. 제품관여도, 브랜드로열티가 온라인화장품 시장에 미치는 영향 9
2. 화장품 제품의 온라인 시장 진출 전략 10
1) 온라인 화장품 시장 현황 10
2) 온라인 시장 진출 전략 11
V. 결론 12
참고문헌 13
[Abstracts]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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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연구는 기존 오프라인에서 판매되던 제품을 온라인에 진입시키고자 할 때 선택가능 한 전략에 대해 검토한 것이다. 브랜드 로열티와 관여도는 소비자의 구매행동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인이다. 이러한 측면에서 오프라인에 적합한 브랜드 로열티와 관여도를 갖고 있는 제품을 온라인에 진출시킬 때에는 온라인 시장과 오프라인 시장의 성격 차이를 감안 하여야 한다. 화장품의 경우 일반적으로 고관여와 브랜드로열티가 높은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이러한 성격의 화장품을 온라인에 진출시키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전략이 필요하다. 첫 번째로 오프라인에서 시장점유력을 가지고 있는 제품을 주된 온라인 제품으로 도입하여 경쟁사와의 온라인시장 우위를 유지한다. 두 번째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유통되는 브랜드를 나누어 운영하는 방안도 고려해 볼만 하다. 세 번째로 상이한 관여도에 따라 다른 정보를 제공하는 전략도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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