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0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1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0)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1)
국내기사 (1)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기사명/저자명
야간관광에 대한 시장세분화에 관한 연구 : 제주를 방문한 관광객을 대상으로 / 鄭丞勛 ; 梁誠修 ; 陸 雲 ; 趙文秀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韓國觀光學會, 2009.06.30
수록지명
觀光學硏究. 제33권 제3호 통권73호 (2009년 6월), pp.169-186
자료실
[서울관] 정기간행물실(524호)  도서위치안내(서울관)
외부기관 원문
외부기관 원문
제어번호
KINX2009112653
원문

목차보기더보기

목차

야간관광에 대한 시장세분화에 관한 연구 : 제주를 방문한 관광객을 대상으로 / 鄭丞勛 ; 梁誠修 ; 陸雲 ; 趙文秀 1

ABSTRACT 1

I. 서론 2

II. 이론적 고찰 3

1. 야간관광(night tour) 3

2. 관광지 선택 요인 5

3. 시장세분화 5

III. 연구방법 6

IV. 실증분석 7

1. 인구통계학적 특성 7

2. 야간관광에 대한 관광객 성향 8

3. 야간관광 선호요인에 대한 신뢰성 및 타당성 9

4. 군집분석 10

5. 야간관광에 대한 시장세분화 12

V. 결론 15

참고문헌 16

초록보기 더보기



The purpose of study was to suggest the findings on the division and difference about potential night tourists' segment market by night tour attribute. The data ware obtained from survey of 323 tourists in Jeju airport and used statistical methods such as frequent analysis, factor analysis and cluster analysis. As a result of the cluster analysis based on night tour attributes, three groups were classified: high-favor, moderator, and low-favor. Based on demographic variables, night tour related variables, we identified how these variable influence on each of three segmented markets. The results showed that each cluster was described in detail to reveal the overall demographic and behavioral traits. The result of this study will be useful for the tourism marketer which gave needs to establish the marketing strategies.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국제관광 저해요인으로서의 테러리즘과 정책적 제약요소에 관한 위험성 평가 卞優熙 pp.9-30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관광산업 인적자원개발정책의 변화특성에 대한 연구 :신규인력 양성산업을 중심으로 吳美淑 pp.31-49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지역관광개발에 있어서 이해관계자와의 정책네트워크가 지자체의 정책성과에 미치는 영향 沈元燮 ;李仁宰 pp.51-68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관광행정업무 갈등관리의 해소방안 :광역자치단체 사업추진 사례를 중심으로 成耆滿 pp.69-84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지자체의 중국인 관광객 유치 전략 :전라북도를 중심으로 崔榮起 pp.85-102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관광레저형 기업도시 개발에 따른 갈등 분석 :무주, 태안, 영암·해남기업도시를 중심으로 高錫榮 ;李永貫 ;鄭鎭生 pp.103-123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관광·레크리에이션체계 형성을 위한 제도 연구 :일본 국영공원의 제도적 특성과 역할을 중심으로 朴九遠 pp.125-148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AHP를 활용한 농촌관광마을 개발단계별 M&E 체계 연구 尹姬靜 ;金泰賢 pp.149-168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야간관광에 대한 시장세분화에 관한 연구 :제주를 방문한 관광객을 대상으로 鄭丞勛 ;梁誠修 ;陸 雲 ;趙文秀 pp.169-186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의료관광 참여의도에 대한 비교문화 연구 :한·중·일 제주 방문객을 대상으로 柳志允 pp.187-204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지역축제 방문객의 만족도가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횡성한우축제를 중심으로 李樂貴 pp.205-226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개인가치에 따른 여행상품만족이 관광목적지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차이 朴時四 ;盧京國 ;洪聖和 pp.227-246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인센티브 여행 참가자의 심리적 체험이 직무성과에 미치는 영향 연구 文明熙 ;李美惠 pp.247-265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컨벤션 정보포탈을 이용한 정보수집 과정에 관한 연구 :근거이론적 접근방법으로 金佶來 ;鄭昭然 pp.267-285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농약오염을 유발한 골프장의 사과방식이 진실성과 이미지회복에 미치는 영향 朴鍾九 ;金五雨 ;金明植 pp.287-307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관광목적지의 브랜드 개성 척도개발 李泰淑 ;金哲源 pp.309-327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관광학연구』참고문헌 분석 :2008년에 게재된 논문의 국내문헌을 중심으로 車碩彬 ;鄭유리 pp.329-346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동기를 이용한 생태관광지 방문객 유형 분류 :갈라파고스 제도 사례를 중심으로 崔英熙 ;李 勳 pp.347-368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축제행사장 서비스스케이프가 방문객의 만족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沈相旭 ;朴根秀 pp.369-390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조건부 가치추정법을 이용한 자연관광자원의 가치평가에 관한 연구 :부산 태종대에 대한 이중양분선택형 CVM 적용을 중심으로 鄭五鉉 ;金在錫 ;韓祥鉉 pp.391-409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참고문헌 (39건) : 자료제공( 네이버학술정보 )더보기

참고문헌 목록에 대한 테이블로 번호,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소장유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번호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소장유무
1 농촌관광 시장세분화와 수요결정요인 연구 소장
2 한국 도서관광의 매력요인 분석 : 도서의 관광콘텐츠 유형에 따른 관광매력요인의 차이를 중심으로 소장
3 關與度에 따른 競馬市場細分化에 관한 硏究 소장
4 서울시 관광특구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소장
5 온라인 旅行商品 購買決定 要因에 根遽한 市場細分化에 관한 硏究 소장
6 (2009).『현대 마케팅론』. 제7판. 서울: 박영사. 미소장
7 추구편익에 따른 골프관광 시장세분화에 관한 연구 : 제주방문 내국인 골프관광자를 대상으로 소장
8 Tourists Segmentation by shopping motivation 소장
9 최적 시장세분화 결과 도출을 위한 기준변수와 군집분석 기법의 선정에 대한 연구 소장
10 농촌관광 방문객의 추구편익에 따른 시장세분화 소장
11 Articles : Market Segmentation by the Tourist Motivation and Image of Visitors to Jeju Island 네이버 미소장
12 태국의 재래시장·야시장 운영 현황과 속초시에의 시사점 소장
13 서귀포항 활성화를 위한 라이프스타일유형에 따른 관광상품개발에 관한 연구 소장
14 2006, “관광유람선고객의시장세분화에 관한연구”, 마케팅과학연구, 16(1), 73-91. 미소장
15 기장대변멸치축제 방문객 동기분석에 기초한 만족도, 재방문 의사, 시장세분화 사례연구 : 2001년/2005년도 비교를 중심으로 소장
16 Research Articles : Comparisons of Market Segmentation Methods on Involvement Levels Bases in Festival Markets 소장
17 Positioning Strategy in the Market Segmentation of Tourists 소장
18 (2002).『충북지역 야간관광명소 개발전략-야간경관요소를 중심으로』. 충북개발연구원. 미소장
19 A study on the Strategies for night tourism development in Jeonju city 네이버 미소장
20 관광지 매력을 바탕으로 한 관광객 시장세분화 연구 소장
21 강원도(2008). 「야간관광 25시 Zone 시범조성연구」 미소장
22 서울시 야간문화관광 프로그램 개발 연구 네이버 미소장
23 한국토지공사(2006). 「야간경관계획 및 조명기준연구」. 미소장
24 대만관광청 (http://www.tourtaiwan.or.kr) 미소장
25 싱가포르 관광청 (http://www.visitsingapore.or.kr/) 미소장
26 중국관광청 (http://www.cnto.or.kr/mam/index.htm) 미소장
27 태국관광청 (http:www.tatsel.or.kr) 미소장
28 홍콩관광청 (http://www.discoverhongkong.com/kor) 미소장
29 (2006). Multivariate Data analysis(6th ed.). Upper Saddle River, New Jersey : Prentice-Hall International. 미소장
30 Shopping and Tourist Night Markets in Taiwan 네이버 미소장
31 Measuring Destination Attractiveness: A Contextual Approach 네이버 미소장
32 Principles of Marketing, Prentice-Hall International, Englewood Qiffs,N J , 1980. 미소장
33 1997, Marketing Management, New Jersey: Prentice Hall. 미소장
34 Motivation, Participation, and Preference: A Multi-Segmentation Approach of the Australian Nature Travel Market 네이버 미소장
35 Tourism destination branding complexity 네이버 미소장
36 Marketing and destination growth: A symbiotic relationship or simple coincidence? 네이버 미소장
37 Oxford: a heritage city under pressure 네이버 미소장
38 Segmentation: A tourism stakeholder view 네이버 미소장
39 Hong Kongers’ cross-border consumption and shopping in Shenzhen: patterns and motivations 네이버 미소장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