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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명/저자명
관광기업의 고객우대 프로그램은 과연 고객충성도를 높이는가? : 카지노기업의 고객우대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 김태훈 ; 박상곤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韓國觀光學會, 2009.10.31
수록지명
觀光學硏究. 제33권 제5호 통권75호 (2009년 10월), pp.209-230
자료실
[서울관] 정기간행물실(524호)  도서위치안내(서울관)
외부기관 원문
외부기관 원문
제어번호
KINX2010005837
원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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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관광기업의 고객우대 프로그램은 과연 고객충성도를 높이는가? : 카지노기업의 고객우대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 김태훈 ; 박상곤 1

ABSTRACT 1

I. 서론 2

II. 고객우대 프로그램과 그 효과에 대한 쟁점 3

1. 고객 충성도과 고객우대 프로그램 3

2. 고객충성도에 대한 고객우대 프로그램의 효과 4

3. 자료의 내생성 문제와 표본선택 문제 7

III. 실증분석 8

1. 분석자료 및 계량경제 모형 8

2. 분석결과 11

IV. 결론 17

참고문헌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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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paper investigates the effects of tourism enterprises' loyalty programs on customer loyalty. In particular, this study focused on the endogeneity problems of loyalty programs form the econometric perspective. A secondary data of customer satisfaction from a Korean casino was obtained. The data was analyzed using econometrics models such as ETS, EBT, ordered logit model. Results revealed that loyalty programs had no or negative one on the behavioral loyalty of customers. Furthermore, loyalty programs did not influence the long term attitudinal loyalty of the casino customers. The findings suggest that only very carefully designed loyalty programs are effective. An additional suggestion was that customer databases should be scientifically analyzed in order to design better loyalty progra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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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파이용객의 스파 선택속성 중요도-만족도 비교연구 차석빈 ;정유리 pp.11-31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델파이 기법을 이용한 서울 시내 특 1급 관광호텔 레스토랑의 와인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고재윤 ;유병균 ;이유양 pp.33-54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특급호텔 종업원의 성격, 통제, 성과의 관계분석 유희경 ;김 원 ;이병관 pp.55-75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프랜차이즈 조직에서 가맹점 성과에 영향을 주는 가맹본부 효과 :다수준 분석 김영국 ;권현수 pp.77-97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로컬푸드(local food) 도입 및 활용을 위한 학교급식 지원체계 탐색적 사례 분석 김현철 ;정인경 ;민상기 pp.99-121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음식점 식육의 원산지표시 규제에 대한 규제순응도와 순응도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 정유경 ;송현주 ;어금희 pp.123-146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DEA모형을 활용한 외식 프랜차이즈의 경영효율성에 관한 연구 :국내 패밀리 레스토랑 비교중심으로 배준호 ;신홍철 pp.147-163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외식업체의 사과메시지가 진실성과 이미지회복에 미치는 영향 박종구 ;이나래 pp.165-185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파트타이머 직원이 인식하는 레스토랑 점장의 리더십, 자신의 팔로워십 특성, 그리고 직무만족의 영향관계에 관한 연구 장기룡 pp.187-207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관광기업의 고객우대 프로그램은 과연 고객충성도를 높이는가? :카지노기업의 고객우대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김태훈 ;박상곤 pp.209-230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호텔 인터넷매체광고에 대한 소비자의 태도가 브랜드 인지에 미치는 영향 윤영일 ;오익근 pp.231-248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진지성 이론을 통한 식도락 여가 분석 서용석 ;이 훈 pp.249-269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호텔 웹 사이트의 검색엔진 최적화 평가모형 개발 및 수준 비교에 대한 연구 김길래 ;정소연 pp.271-295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ZMET 기법을 활용한 카페 이용 고객의 추구 가치 분석 배주원 ;신서영 ;남궁 영 pp.297-316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외식업체 직원의 교육훈련이 서비스 회복, 직무만족 및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 :대구와 대전지역을 중심으로 김영화 ;최현정 pp.317-342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서비스 전환행동 및 비용에 관한 연구 :레스토랑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CIT분석 이정학 pp.343-361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호텔 조직문화가 직원의 역할 스트레스와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 연구 임재문 ;권봉헌 pp.363-385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한국음식의 질에 따른 제주방문 중국관광객의 시장세분화 양성수 ;정 철 ;육 운 ;조문수 pp.387-408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사회적 자본 구축을 위한 지속가능한 농촌관광개발 모형 고동완 pp.411-431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드라마 愛着關係가 관광목적지 PPL 效果에 미치는 영향 정성애 pp.433-451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델파이기법을 이용한 '관광산업의 e-CRM활동 척도' 개발 :여행·호텔·항공·외식업을 중심으로 潢琇映 pp.453-475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호텔외식경영분야의 학문적 분류체계에 대한 연구 정유경 ;이광희 ;한경수 ;한진수 pp.479-489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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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목록에 대한 테이블로 번호,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소장유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번호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소장유무
1 Effect of Service Failure's Severity on the Service Recovery Justice, Emotional Response and the Loyalty in the Restaurant 네이버 미소장
2 항공사 이용객의 브랜드 동일시가 브랜드 로열티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신뢰와 몰입의 매개역할을 중심으로 소장
3 항공사의 제휴서비스 속성이 고객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소장
4 관광동기, 이미지, 기대, 만족 및 충성도간의 구조적 관계 : 안동지역 방문자를 대상으로 소장
5 한국관광학회보 네이버 미소장
6 환대산업에 있어서의 고객충성도 유형별 형성경로 및 후속 행동의도 : 진정한 忠誠度 對 擬似 忠誠度 소장
7 호텔업에서의 顧客忠誠度 決定要因에 관한 硏究 : 釜山地域 특급호텔을 中心으로 소장
8 Brand Loyalty: The Link between Attitude and Behavior 네이버 미소장
9 The Impact of Frequent Shopper Programs in Grocery Retailing 네이버 미소장
10 Consumer-Company Identification: A Framework for Understanding Consumers' Relationships with Companies 네이버 미소장
11 The theoretical underpinnings of customer asset management: A framework and propositions for future research 네이버 미소장
12 "Regression analysis of count data", Cambridge University Press, 1998 미소장
13 A Benefit Congruency Framework of Sales Promotion Effectiveness 네이버 미소장
14 Measuring Service Quality: A Reexamination and Extension 네이버 미소장
15 “A Two-dimensional Concept of Brand Loyalty,” Journal of Advertising Research, Vol.9, No.3, 1969, pp.29-35. 미소장
16 Investments in Consumer Relationships: A Cross-Country and Cross-Industry Exploration 네이버 미소장
17 The effects of satisfaction and loyalty on profits and growth: Products versus services 네이버 미소장
18 Do We Care What Others Get? A Behaviorist Approach to Targeted Promotions 네이버 미소장
19 The role of loyalty programs in behavioral and affective loyalty 네이버 미소장
20 From Marketing Mix to Relationship Marketing:Towards a Paradigm Shift inMarketing 네이버 미소장
21 Medium Maximization 네이버 미소장
22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네이버 미소장
23 (2001). “The evolution and future of 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 models.” Journal of Economic Psychology, Vol.22, Issue... 미소장
24 The effect of physician advice on alcohol consumption: count regression with an endogenous treatment effect 네이버 미소장
25 Earning the Right to Indulge: Effort as a Determinant of Customer Preferences toward Frequency Program Rewards 네이버 미소장
26 Markets with Consumer Switching Costs 네이버 미소장
27 The Economic Viability of Frequency Reward Programs in a Strategic Competitive Environment 네이버 미소장
28 Customer loyalty programs: are they fair to consumers? 네이버 미소장
29 Do loyalty programs really enhance behavioral loyalty? An empirical analysis accounting for self-selecting members 네이버 미소장
30 Does relationship marketing improve customer relationship satisfaction and loyalty? 네이버 미소장
31 The Influence of Loyalty Programs and Short-Term Promotions on Customer Retention 네이버 미소장
32 Membership Clubs as a Tool for Enhancing Buyers' Patronage 네이버 미소장
33 (2003). Diamonds in the Data Mine. Harvard Business Review. May, 109-113. 미소장
34 Limited-Dependent and Qualitative Variables in Econometrics 네이버 미소장
35 Strategies for Planning an Overseas Field Trip for Young Athletes 네이버 미소장
36 The influence of loyalty programme membership on customer purchase behaviour 네이버 미소장
37 The Commitment-Trust Theory of Relationship Marketing 네이버 미소장
38 Using Segmentation to Improve Sales Forecasts Based on Purchase Intent: Which "Intenders" Actually Buy? 네이버 미소장
39 Do Rewards Really Create Loyalty? 네이버 미소장
40 Conceptual and operational aspects of brand loyalty: an empirical investigation 네이버 미소장
41 Whence Consumer Loyalty? 네이버 미소장
42 Zero defections: quality comes to services. 네이버 미소장
43 Consequences of Perceiving Oneself as Responsible for Obtaining a Discount: Evidence for Smart-Shopper Feelings 네이버 미소장
44 Loyalty programs and their impact on repeat-purchase loyalty patterns 네이버 미소장
45 (2005), “The Current and Future Sales Impact of a Retail Frequency Reward Program,” Journal of Retailing, 81(4), 293-305. 미소장
46 Estimating count data models with endogenous switching: Sample selection and endogenous treatment effects 네이버 미소장
47 Discrete Choice Methods with Simulation 네이버 미소장
48 Customer loyalty and customer loyalty programs 네이버 미소장
49 “Irrelevant Information and Mediated Intertemporal Choice”, Journal of Consumer Psychology, Vol.14, No.2, 2004, pp.257–270. 미소장
50 (1981). Sources of consumer satisfaction with retail outlets. Journal of Consumer Retailing, 57(3), 68-85. 미소장
51 How Effective Are Loyalty Reward Programs in Driving Share of Wallet? 네이버 미소장
52 (2002). Econometric Analysis of Cross-Section and Panel Data. MIT Press, MIT Press. 미소장
53 Effects of loyalty programs on value perception, program loyalty, and brand loyalty 네이버 미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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