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0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1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0)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1)
국내기사 (1)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기사명/저자명
공공서비스에 대한 주민만족도와 투표행태 : 관악구 보육시설, 주민자치센터를 중심으로 / 박순애 ; 박재현 인기도
발행사항
대전 : 서울행정학회, 2010.02.28
수록지명
한국사회와 행정연구. 제20권 제4호 (2010년 2월), pp.321-344
자료실
[서울관] 정기간행물실(524호)  도서위치안내(서울관)
외부기관 원문
외부기관 원문
제어번호
KINX2010064516
원문

목차보기더보기

목차

공공서비스에 대한 주민만족도와 투표행태 : 관악구 보육시설, 주민자치센터를 중심으로 / 박순애 ; 박재현 1

[요약] 1

I. 서론 1

II. 이론적 배경 및 선행연구 검토 3

1. 이론적 배경 3

2. 선행연구 검토 4

III. 연구대상 및 분석모형 7

1. 보육시설 및 주민자치센터 서비스 7

2. 연구가설 및 분석틀 9

3. 측정변수 선정 10

4. 조사방법 11

IV. 분석 결과 12

1. 서비스 질의 차원 분석 12

2. 보육서비스 질 차이분석 14

3. 주민만족도 영향요인 분석 17

4. 주민만족도와 투표참여 19

V. 결론 및 정책적 시사점 21

참고문헌 22

초록보기 더보기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analyze factors influencing public service satisfaction in Gwanakgu. The key findings are as follows. First, service quality in both child-care centers and community centers, is classified into 4 categories: facility environment, operational management, human resources, and programs. Second, the analysis showed that public service satisfaction was positively associated with each aspect of service quality. Third, child-care centers certified by the government showed significantly lower levels of satisfaction than child-care centers without certification. There might be a disparity in the evaluation between experts and citizens. Finally, this study found that child-care service satisfaction affects voting behavior, indicating that higher satisfaction is related to more voter participation.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Q 방법론의 이론과 철학 김순은 pp.1-25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한국행정학보』에 쓰인 문장의 코드화 양상 이광석 ;김주미 ;김준희 pp.27-61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적극적 대표성'이라는 블랙박스 해독하기 :사회적 구성주의적 시각과 사례연구방법론 활용의 모색 배귀희 ;임승후 pp.63-92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정당성의 내용과 행태적 작용기제에 대한 연구 남상화 pp.93-104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행정구제서비스 만족도 결정요인 분석 :행정심판 및 고충처리제도를 중심으로 장용희 ;최연태 ;박상인 pp.105-132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개발과 보전의 딜레마 :구조와 프레임의 해부 김창수 pp.133-162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효과적인 사회서비스 시장화를 위한 지역적 특성에 관한 연구 :지역선택형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을 중심으로 이영범 ;남승연 pp.163-191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농지연금제도 정립을 위한 주관적 최저생계비 추정방법에 관한 연구 최경희 ;조덕호 pp.193-214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과학기술정책 형성과 결정에서 정당 정책이념의 역할에 관한 연구 :사회적 구성주의 관점과 비교역사적 분석 이석민 pp.215-238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남유럽국가들의 복지국가로의 발전 양상 :문화적 특성, 국민의 복지인식 및 복지지출규모를 중심으로 신현중 pp.239-268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성과평가제도의 수용성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대한 연구 :평가체계요인과 내부동기요인을 중심으로 이석환 ;조주연 pp.269-291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전시문화재보호에 관한 연구 이학수 pp.293-319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공공서비스에 대한 주민만족도와 투표행태 :관악구 보육시설, 주민자치센터를 중심으로 박순애 ;박재현 pp.321-344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Challenges of public sector BSCs :a focus on its causal relationships 이혜영 ;최성락 ;조연숙 pp.345-365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외래인에 대한 한국형 사회적 배제 지표의 개발 시론 김태수 pp.367-393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국가연구개발사업을 둘러싼 부처-출연연구기관 관계에 관한 연구 :정보통신연구개발사업을 중심으로 정용남 pp.395-424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지방의원의 구유통 정치와 사업예산의 분절화 :지방의회 의원과 예산담당 공무원의 설문조사를 중심으로 오영민 pp.425-452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지방공무원의 정보보호 인식 및 행태에 관한 연구 이미정 ;이선중 pp.453-478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지방분권화와 장애인복지정책 수준의 결정요인 분석 :대구·경북 기초자치단체를 중심으로 김병규 ;이곤수 pp.479-497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참고문헌 (38건) : 자료제공( 네이버학술정보 )더보기

참고문헌 목록에 대한 테이블로 번호,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소장유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번호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소장유무
1 Determinants of Citizen's Satisfaction Index with Cultural Welfare Services 소장
2 2002. “정치적 불만족과 유권자의 투표행태: 16대 총선을 중심으로.”진영재 편. 『한국의 선거 IV』. 서울: 한국사회과학데이터센터 미소장
3 A Comparative Study on Service Quality of Day Care Center by Institution Type 소장
4 문화·복지프로그램에 대한 지역주민 인식분석 네이버 미소장
5 An Empirical Analysis of the Local Government Self-Evaluation Operation : Focused on the Evaluation Barrier Factors 소장
6 (2008).「관악구 공공시설물의 효율적 활용방안」.서울: 관악구청. 미소장
7 정보 프라이버시와 관련한 개인의 태도 및 행동 경로분석 소장
8 有權者의 選擧關心度, 候補認知能力과 投票參與意思 : 第14代 總選前 調査結果를 中心으로 소장
9 보육서비스의 확대 및 다양화 방안 소장
10 서울시.(2002).「2002상반기 행정서비스시민만족도조사-청소년수련관j. 서을:서울특별시 미소장
11 Clarifying the Relationship between Political Trust and Voting Using Path Analysis: The Case of American Voters 소장
12 (2005). 행정서비스 질 분석을 이용한 기초자치단체 성과평가. 한국사희와 행정연구. 16-1. 151-178. 미소장
13 서브퍼프(SERVPERF)를 이용한 사회복지서비스의 질 측정 및 만족도 영향요인 분석 소장
14 Inequality in Local Political Paticipation: Realities and Imperatives 소장
15 지방정부 공공서비스 질이 성과에 미친 영향 소장
16 공공서비스에 대한 주민만족도 평가 사례연구 소장
17 A Study on the Analysis of Citizen Satisfaction for Urban Public Service 소장
18 The Effect of the Contents of Local Festival on the Satisfaction of the Visitors: Mainly Based on the Data from 2006 Kwangju Biennale 소장
19 여성복지서비스기관 운영형태 다양화와 성과 네이버 미소장
20 (2006). The Practice of Social Research(11 ed.): Wadsworth Publishing. 미소장
21 The nature of satisfaction: An updated examination and analysis 네이버 미소장
22 (2003). Study of the Effect of Perceived Lecture Quality onPost-Lecture Intentions. Work Study, 52(5). 미소장
23 Comparing Measures of Citizen Trust and User Satisfaction as Indicators of ‘Good Governance’: Difficulties in Linking Trust and Satisfaction Indicators 네이버 미소장
24 Consumer perceptions of service quality: an assessment of the SERVQUAL dimensions 네이버 미소장
25 The relationships among quality, value, satisfaction and behavioral intention in health care provider choice: A South Korean study 네이버 미소장
26 Measuring Service Quality: A Reexamination and Extension 네이버 미소장
27 Public Administration Review 네이버 미소장
28 Citizen Satisfaction with Local Governance: A Test of Individual, Jurisdictional, and City-Specific Explanations 네이버 미소장
29 Assessing service quality and its link with value for money in a UK local authority's housing repairs service using the SERVQUAL approach 네이버 미소장
30 Measurement of internal service quality: application of the SERVQUAL battery to internal service quality 네이버 미소장
31 The role of survey research in the benchmarking process 네이버 미소장
32 A Conceptual Model of Service Quality and Its Implications for Future Research 네이버 미소장
33 SERVQUAL: A multiple-item scale for measuring consumer perceptions of service quality. 네이버 미소장
34 Drivers and Consequences of Citizen Satisfaction: An Application of the American Customer Satisfaction Index Model to New York City 네이버 미소장
35 (1996). The behavioural consequences of service quality. Journal of Marketing Management, 60, 31-46. 미소장
36 관악구 동주민센터. http://www.gwanak.go.kr/servlets/rnl/gwanak/dong/main/service/MamServlet 미소장
37 보건복지부. http://www.mohw.go.kr 미소장
38 보육시설 평가인중 사무국. http://www.kcac21.or.kr/ 미소장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