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호기사보기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대표형(전거형, Authority) | 생물정보 | 이형(異形, Variant) | 소속 | 직위 | 직업 | 활동분야 | 주기 | 서지 | |
---|---|---|---|---|---|---|---|---|---|
연구/단체명을 입력해주세요. |
|
|
|
|
|
* 주제를 선택하시면 검색 상세로 이동합니다.
목차
사용하지 않는 제품의 폐기연기에 대한 정성적 연구 : 예상된 후회(anticipated regret)를 중심으로 / 배윤경 ; 차태훈 ; 전승우 1
[요약] 1
I. 서론 2
II. 문헌연구 3
2.1. 초기 연구의 흐름: 소비자의 제품폐기행동 유형과 그 영향요인 3
2.2. 폐기를 위한 보유: 사용하지 않는 제품의 폐기 4
2.3. 소유물과의 관계형성을 통한 보유 5
2.4. 기존연구의 한계점 6
III. 연구방법 8
3.1. 심층면접 8
IV. 결과분석 9
4.1. 예상된 후회(anticipated regret)와 폐기연기 9
4.2. 기대되는 가치(expected value) 11
4.3. 상징적 가치(symbolic value) 13
V. 결론 18
5.1. 논의 18
5.2. 연구의 의의 21
5.3. 연구의 한계점 및 향후연구방향 22
참고문헌 23
ABSTRACT 26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목차 |
---|---|---|---|---|
투자 행동에서의 성별효과 연구 :남·여 투자자의 감정반응 및 감정조절을 중심으로 | 임미자 ;주우진 ;이은주 | pp.1-22 |
|
보기 |
브랜드 이미지와 브랜드 애호도 관계의 이해 :종단적인 연구 | 하홍열 | pp.23-42 |
|
보기 |
명화 차용 형태가 제품 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제품 유형에 따른 차이를 중심으로 | 주우진 ;정보희 ;김한구 | pp.43-69 |
|
보기 |
대중음악시상식 심사단 유형에 따른 효과 차이 | 안성아 ;고정민 | pp.71-87 |
|
보기 |
소비자의 로하스 소비의식과 로하스 상품소비 | 고정원 ;이성림 ;김민정 | pp.89-112 |
|
보기 |
소비자정책으로서의 표시·광고규제 성과 평가 | 최신애 ;여정성 | pp.113-134 |
|
보기 |
교육비 부담이 가계 저축 및 소비형태에 미치는 영향 | 유경원 | pp.135-160 |
|
보기 |
요인분석의 응답순서효과 | 박상준 ;김은정 | pp.161-173 |
|
보기 |
소비자 관점에서 쇼핑 펀의 부정적 결과에 관한 고찰 :불필요 구매를 중심으로 | 황인석 | pp.175-192 |
|
보기 |
패널자료 분석을 이용한 중·고령자 단독가계의 의료비지출 영향 요인 | 윤정혜 ;김시월 ;장윤희 ;조향숙 ;송현주 | pp.193-218 |
|
보기 |
소비자의 예비적 저축 :계획된 행동 이론을 중심으로 | 이종희 | pp.219-239 |
|
보기 |
휴먼 브랜드에 대한 강한 애착의 선행 요인과 삶의 만족에 미치는 영향 | 김정구 ;전미나 ;김미예 ;한정수 | pp.241-275 |
|
보기 |
사용하지 않는 제품의 폐기연기에 대한 정성적 연구 :예상된 후회(anticipated regret)를 중심으로 | 배윤경 ;차태훈 ;전승우 | pp.277-303 |
|
보기 |
온라인 커뮤니티 내 다방향적 의사소통의 영향에 대한 연구 :게시자 전형성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 임훈 ;신동우 | pp.305-336 |
|
보기 |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전화번호 | ※ '-' 없이 휴대폰번호를 입력하세요 |
---|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번호 | 발행일자 | 권호명 | 제본정보 | 자료실 | 원문 | 신청 페이지 |
---|
도서위치안내: 정기간행물실(524호) / 서가번호: 국내06
2021년 이전 정기간행물은 온라인 신청(원문 구축 자료는 원문 이용)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저장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