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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일상생활 속 구체물 조작활동이 발달지체 유아의 수개념 발달에 미치는 효과 / 구효진 ; 김혜영 ; 나경화 1
[요약] 1
I. 서론 2
II. 연구 방법 4
1. 연구 대상 4
2. 연구 도구 5
3. 연구 절차 9
4. 자료분석 10
III. 연구 결과 10
1. 구체물 조작활동이 발달지체 유아의 전체 수개념 발달에 미치는 효과 10
2. 구체물 조작활동이 발달지체 유아의 수개념 하위영역 능력 발달에 미치는 효과 11
IV. 논의 및 결론 14
참고문헌 17
Abstract 19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목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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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치원 일과와 활동에 삽입된 『장애 이해 및 통합교육 활동』이 일반유아와 장애 유아의 사회적 수용도 및 사회적 참여에 미치는 영향 | 이수정 ,이소현 | pp.1-3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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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HD 아동과 우울장애 아동의 인지특성 및 행동특성 비교 | 김도연 | pp.33-4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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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읽기 상황에서 나타나는 청각장애유아와 건청어머니간의 품사특성 분석 | 이윤선 ,김선영 ,김지숙 | pp.49-7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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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조기술 촉진을 위한 활동-중심 삽입교수가 장애 유아의 지퍼 올리기 기술 습득에 미치는 영향 | 김지현 | pp.71-8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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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수교육지원센터 장애 영·유아 지원현황 및 역할 중요도에 대한 전담교사의 인식과 효율적 지원방안 | 홍은숙 ,박경옥 | pp.87-11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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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생활 속 구체물 조작활동이 발달지체 유아의 수개념 발달에 미치는 효과 | 구효진 ,김혜영 ,나경화 | pp.115-13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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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비보육교사의 장애전담 어린이집 실습에 관한 소고 | 박수미 ,노진아 | pp.135-15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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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 참고문헌 | 국회도서관 소장유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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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The Effect of Activities Based Number Conceptual Practice by the Concrete Teaching Materials on Development of Numerical Concept of the Children with Cerebral Palsy | 소장 |
2 | 김지혜 (2003). 신체활동을 통한 수학교육 활동이 유아의 수학개념 습득과 태도에 미치는 영향. 석사학위논문,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 | 미소장 |
3 | 수감각 발달을 위한 학습 프로그램 개발 연구 : 초등학교 1학년을 중심으로 | 소장 |
4 | A Study on the Basic Concepts of Number and Operation of Young Children | 소장 |
5 | Preschoolers' understanding of fractional quantities | 소장 |
6 | 박은애 (2005). 활동중심 수개념 교수방법이 발달장애 아동의 비교 및 분류 개념에 미치는 효과. 석사학위논문, 단국대학교. | 미소장 |
7 | 백소영 (2005). 일상생활자료를 활용한 수학적 탐구 활동이 아동의 수학 개념 및 태도에 미치는 영향.석사학위논문,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 | 미소장 |
8 | 성형란, 이현진, 김혜리, 박영신, 박선미, 유연옥, 손영숙 (2003). 인지발달. 서울: 학지사. | 미소장 |
9 | 송진숙 (2002). 구체물 조작활동이 장애유아의 수 이해력 향상에 미치는 효과. 석사학위논문, 단국대학교 교육대학원. | 미소장 |
10 | 신현옥, 김동춘, 이수경, 김영숙, 류칠선 (2004). 유아를 위한 수학교육. 서울: 교문사. | 미소장 |
11 | 오세웅, 이명자 (2003). 구체적 조작활동이 정신지체아의 수리능력 향상에 미치는 효과. 한국정신지체아교육학회, 2003(5), 151-171. | 미소장 |
12 | Effects of a KONGKI-NORI Game on the Development of Young Children's Mathematical Ability | 소장 |
13 | The Effects of a Kinder Math Program Utilizing Commercially-ProduceMaterialson Children's Mathematical Ability | 소장 |
14 | 이소현 (2004). 유아특수교육. 서울: 학지사. | 미소장 |
15 | The Effects of Concrete Math Materials and Activities Designed to Provide Korean 5-Year-Olds with Manipulation of Large Numbers on Their Development of Base-Ten System and Place Value Notation | 소장 |
16 | 이은희 (2008). 평면도형을 활용한 수학활동이 유아의 수학적 문제해결능력과 유아의 기하 및 공간감각에 미치는 형향. 석사학위논문, 위덕대학교 대학원. | 미소장 |
17 | The Effects of Early Mathematics Program for Students At-Risk for Math Learning Disabilities | 소장 |
18 | 이지현 (1999). 유아 수교육 내용 및 방법에 관한 문화 심리학적 고찰. 한국유아교육학회, 1999(1),111-131. | 미소장 |
19 | 정희달 (1990). 유아의 수학개념 획득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 미소장 |
20 | 조형숙, 황의명, 김현주 (2005). 유아를 위한 수학교육 활동 자료. 교육인적자원부. | 미소장 |
21 | 최정미 (2006). 놀이활동이 정신지체아의 수개념 능력에 미치는 영향. 석사학위논문, 여수대학교. | 미소장 |
22 | 한기정 (1996). 특수유아 교육방법 - 지력장애, 자폐증, 행동자애로 인해 발달지체된 유아들을 위한 교육이론과 실제. 서울: 교육과학사. | 미소장 |
23 | 황정숙 (1996). 유아수학교육의 효과적 지도: 구체물 조작에 의한 활동 중심과 학습지에 의한 교사중심 교수방법의 비교연구. 박사학위논문, 중앙대학교대학원. | 미소장 |
24 | Baroody, A. J. (1987). Children’s mathematical thinhing. New York: Teachers College Press. | 미소장 |
25 | Fisher, E. (1998). The development of number concept using two curricular approaches. Education Studeis in Mathematics, 19, 121-132. | 미소장 |
26 | HELPING STUDENTS UNDERSTAND PLACE VALUE ![]() |
미소장 |
27 | Hallahan, D. P., & Kauffmann, J. M. (2003). Exceptional Children: Introduction to special education (9th ed.). Boston: Allyn and Bacon. | 미소장 |
28 | Mathematical Connections: A Long-Overdue Standard ![]() |
미소장 |
29 | Kamii, C. (1982). Number in Preschool and Kindergarten: Educational Implications of Piaget’s Theory, Washington, D. C.: NAEYC. | 미소장 |
30 | Kauffmann, S. (2003). Biological and molecular comparison between localized and systemic acquired resistance induced in tobacco by a Phytophthora megasperma glycoprotein elicitin. Kluwer Academic Publishers, 51(1), 109-118. | 미소장 |
31 | Piaget, J. (1965). The Child’s Conception of Number. New York W. W. Norton & Company, Inc. | 미소장 |
32 | Mental retardation 1984: will the paradox end? ![]() |
미소장 |
33 | Sperry-Smith, S. (1997). Early childhood mathematics. MA: Allyn & Bacon. | 미소장 |
34 | Worth, J. (1990). Developing problem-solving abilities and attitudes. In j. Payne (Ed.), Mathematics for the young child (pp. 39-61). Reston, VA: National Council of Teachers of Mathematics. | 미소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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