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0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1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0)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1)
국내기사 (1)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기사명/저자명
크루즈 선상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분석 : 부산항 이용객을 중심으로 / 박영기, 이준재 인기도
발행사항
제주 : 한국관광·레저학회, 2011.09.30
수록지명
관광·레저연구= Journal of tourism and leisure research. 제23권 제7호 통권 제62호 (2011년 9월), pp.355-374
자료실
[서울관] 정기간행물실(524호)  도서위치안내(서울관)
외부기관 원문
외부기관 원문
제어번호
KINX2011125621
원문

목차보기더보기

목차

크루즈 선상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분석 : 부산항 이용객을 중심으로 / 박영기 ; 이준재 1

Abstract 1

I. 서론 2

II. 이론적 배경 3

1. 크루즈관광 3

2. 선상 서비스 4

3. 선상서비스와 크루즈관광 만족 4

III. 연구방법 5

1. 연구모형 및 가설 5

2. 설문지 구성 7

3. 표본선정 및 자료수집 8

4. 분석방법 8

IV. 실증분석 결과 8

1. 표본의 특성 8

2. 응답자의 이용특성 9

3. 측정도구의 요인분석과 신뢰도(신로도) 검증 10

4. 가설검증 11

V. 결론 및 시사점 16

참고문헌 18

초록보기 더보기

This study aims to analyze what difference is in service satisfaction on the ship when using a cruise according to characteristics of demographic statistics and characteristics by touring. And also, this study seeks to find out service improvements for cruise service in accordance with each characteristic to suggest successful relation method between travel agencies sending out oversea travelers and cruise owners. To sum up the analysis, for travel agency's managers, customer satisfaction may vary by sex, age, occupation, fellow traveler, price of women's product. Therefore, when selecting a cruise, we need to be aware that demographic statistics characteristics can be very important factor to attract tourists. And also, for cruise managers, service on the ship and a duty-free shop's satisfaction was very low in terms of every factory, so customer satisfaction through providing the best service will enhance the cooperative relationship with travel agencies as well as attraction of regular customers. Consequently, in order for a travel agency and a cruise owner to succeed, service shall be differentiated using demographic statistics characteristics and characteristics by touring, and various cruise tour program which are cheap and enjoyable in a short period time shall be developed.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한국 관광학 연구의 동향 : 관광관련학과 학위논문을 중심으로 이월계, 송운강 pp.5-23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경주 관광도시 브랜드 경쟁력 강화를 위한 SWOT-AHP 분석 설상철, 송만석, 이정실 pp.25-42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서울시 도보관광 활성화에 관한 연구 김소은, 심연숙 pp.43-60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관광목적지 평가, 관광태도 및 행동의도의 영향관계 정호권 pp.61-76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호텔서비스의 관계이익이 관계가치, 고객의 정서적 몰입과 미래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관계 주현식, 서동구 pp.77-94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호텔기업의 개인정보 관리 방안에 관한 연구 : 서울시내 특급호텔 중심으로 설경진, 성현모, 서헌 pp.95-110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국내항공사 문화마케팅에 따른 브랜드 자산의 시장세분화 특성연구 이경미, 박정열 pp.111-127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여행사 종사원의 사회적 후원인식이 조직과 경력에 대한 이중몰입에 미치는 영향 : 평행모형이론의 적용 김우진, 김정만 pp.129-148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외식기업의 브랜드 소유 형태에 따른 경제적 부가가치(EVA)의 차이에 관한 연구 : 국내 브랜드기업과 국외 브랜드 기업의 외식업체의 비교 구원일, 정유경 pp.149-167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국내와인의 현황과 와인연구의 동향 분석, 1986-2010 김경한, 인옥남 pp.169-187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커피 소비가치에 따른 시장세분화 및 만족도에 관한 연구 정미란 pp.189-205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브랜드의 그린컬러 감성과 로고유형이 스타벅스 기업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관계 연구 최성수, 권용주 pp.207-224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의사결정나무 분석을 이용한 패밀리 레스토랑 선택속성에 따른 시장 세분화에 관한 연구 황진수, 최영진, 황성훈 pp.225-241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고객충성도를 형성하는 관계혜택의 역할 : 고급 레스토랑을 중심으로 김민형, 한희섭 pp.243-259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전시컨벤션 서비스 수요자와 공급자 평가를 통한 비즈니스 모델 개발 : 2010년 화랑미술제-부산을 중심으로 여호근 pp.261-277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컨벤션 웹사이트 품질과 지각된 신념, 사용자 만족간의 영향관계 최현주, 김주연 pp.279-298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팔로어십, 상사부하교환관계(LMX), 조직몰입간의 관계에 관한 연구 : 관광·컨벤션기업을 중심으로 한연주, 김대관 pp.299-318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카지노 산업의 개인 역량별 Tip제도로의 전환에 대한 선호도의 인구통계학적 차이에 관한 연구 : 부산지역 카지노 G사와 P사를 대상으로 정은영, 김상혁 pp.319-335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해양레저 관광객의 방문목적지에 따른 참여 동기와 만족도 차이분석 : 국내·외 다이빙리조트를 방문한 스쿠버다이버를 중심으로 안경옥, 이범재, 정경일 pp.337-353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크루즈 선상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분석 : 부산항 이용객을 중심으로 박영기, 이준재 pp.355-374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CVM을 이용한 '2011 서울모터쇼'의 경제적 가치 평가 김대관, 한연주, 최영배, 김영준, 김학준 pp.375-393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전주국제영화제 방문객의 서비스품질과 영화관람 만족, 재방문 및 구전의도에 관한 연구 최윤근, 김혜영 pp.395-409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포뮬러 원 개최에 따른 주민 인식 및 지지도에 관한 연구 임근욱, 김홍길, 임범종 pp.411-428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공연관광물로서의 태권도공연에 관한 연구 박태승, 전익기 pp.429-447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IPA를 이용한 이벤트 유형별 체험전략 : 공연·박람회·스포츠·축제 이벤트를 중심으로 손선미 pp.449-467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관광기업 종사원이 지각하는 정서지능의 구조모형 분석 안현영, 문상정 pp.469-488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대학생의 여가활동과 자기효능감, 생활만족도 간 영향연구 : 동적 여가활동을 중심으로 이려정 pp.489-509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청소년 여가제약 협상과정의 구조 분석 : 특성화 고등학교 재학생을 중심으로 오정학, 김철원 pp.511-530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대학생의 여가 스포츠 참여정도와 여가만족이 운동지속에 미치는 영향 백선경, 박주영 pp.531-545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The)dark tourism experience : visitors to the April 3rd Peace Park, South Korea Kang, Eun-Jung, Lee, Timothy Jeonglyeol pp.547-566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Multi-structural analysis of group cohesiveness, job satisfaction and team and organizational commitment of hotel employees Kim, Woo-Jin, Park, Kyung-Yeon, Seo, Won-Seok pp.567-586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Causal relationships between product cues and the consequences of consumption emotion in the coffeehouse industry Kang, Ju-hee, Hyun, Sung-hyup, Ryu, Ji-ho pp.587-606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참고문헌 (35건) : 자료제공( 네이버학술정보 )더보기

참고문헌 목록에 대한 테이블로 번호,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소장유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번호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소장유무
1 아시아 市場에 있어서 크루즈(cruise) 船舶의 船上收入增大 戰略에 관한 硏究 소장
2 동북아 크루즈산업의 발전방안 소장
3 국내 카페리 선사의 크루즈 사업 진출방안에 관한 연구 소장
4 크루즈 관광상품 개발방안 연구 : 한·중·일 시장을 중심으로 소장
5 (2002). 한반도 중심 크루즈사업의 발전방안에 관한 연구. 용인대학교 산업경영연구소 『산업경영논총』, 207-230. 미소장
6 목포항의 크루즈 터미널 개발방향에 관한 연구 소장
7 문화관광부 • 해양수산부,『해양크루즈 관광산업 활성화 방안』. 2007. 미소장
8 『한 중 일 연계 크루즈 관광사업 추진방안』, 서울: 한국관광연구원, 1999. 미소장
9 호텔서비스 만족이 관광만족에 미치는 영향 소장
10 Study on the Choice Behavior of Woman Travelers about Outbound Travel Products 소장
11 A Market Feasibility Study on Cruise Segment in Asia 네이버 미소장
12 (1998). 관광유람선의 관광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동아대학교 경영대학 경영연구.61-79. 미소장
13 지역 관광정책 이행 수준 평가 연구 네이버 미소장
14 (2004). 크루즈 관광산업의 이해. 대왕사. 미소장
15 호텔서비스품질평가에 미치는 기대의 효과 소장
16 (1999). 『동북아4개국 연계 크루즈관광 상품개발』.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연구원. 미소장
17 A Study on the Development factor of the Domestic Cruise Commodity 소장
18 Tourism Activities, Satisfaction and Sense of Well-Being An Analysis of the Differences between Korea, China and Japan 소장
19 (2008), 「SPSS 14.0매뉴얼」, 경기: 법문사. 미소장
20 일본관광청 (2008). Japan National Tourism Organization. 미소장
21 (2006). 한류가 한국관광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연구. 『관광정책학연구』,12(1),63-78. 미소장
22 국외여행인솔자의 여행상품질에 대한 영향 연구 소장
23 한국관광공사 (2008). 관광통계에 관한 연차 보고서. 미소장
24 크루즈 관광산업 발전기반 조성방안 네이버 미소장
25 서비스 실패/회복 후 고객만족에 관한 연구 : 기대/불일치 패러다임의 적용 소장
26 크루즈 전용 터미널의 개발 방향과 해양관광산업의 발전 방안에 관한 연구 소장
27 Customer Satisfaction, Market Share, and Profitability: Findings from Sweden 네이버 미소장
28 Empowering Service Employees 네이버 미소장
29 Cruise Lines International Association(2006) Cruise Makert Overview. 미소장
30 (1990). The Cruise Book, N.Y. : Delmar Publishes Inc., 미소장
31 A service performance model of Hong Kong cruise travelers’ motivation factors and satisfaction 네이버 미소장
32 A typology of retail failures and recoveries 네이버 미소장
33 Consumer Perceptions Of Travel Agencies: Communications, Images, Needs, And Expectations 네이버 미소장
34 (1999). An examination of the relationship between golf travelers' satisfaction, perceived value and loyalty and their intentions to... 미소장
35 "Product and service delivery satisfaction among north American cruise passengers", Tourism Management, Vol.19, No.2, 1998. 미소장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