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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명/저자명
지역축제 환경단서가 축제이미지 및 제품브랜드가치에 미치는 영향 : 중국 청도국제맥주축제를 대상으로 / 김창수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관광경영학회, 2012.06.30
수록지명
관광경영연구 = Journal of tourism management research. 제16권 제2호 통권 제51호 (2012년 6월), pp.47-69
자료실
[서울관] 정기간행물실(524호)  도서위치안내(서울관)
외부기관 원문
외부기관 원문
제어번호
KINX2012095928
원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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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지역축제 환경단서가 축제이미지 및 제품브랜드가치에 미치는 영향 : 중국 청도국제맥주축제를 대상으로 / 김창수 1

ABSTRACT 1

I. 서론 2

II. 이론적 배경 3

1. 지역축제 환경단서 3

2. 지역축제 환경단서와 축제이미지 4

3. 지역축제 환경단서와 제품프랜드가치 6

III. 연구방법설계 7

1. 연구모형 및 가설 설정 7

2. 변수의 정의 및 측정변수 8

3. 조사대상 및 분석방법 9

IV. 실증분석 10

1. 표본의 인구통계적 특성 및 방문특성 10

2. 신뢰도 및 타당성 검증 11

3. 가설 검증 15

V. 결론 및 시사점 19

참고문헌 21

초록보기 더보기

This study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confirm the strategic relationship between the local festival and local products by proving the relationship between Qingdao International Beer Festival and Quindao Beer which is a representative brand product of China, and to propose the direction of the management of similar local festivals in Korea. Accordingly, environmental clues that the visitors of and Qingdao International Beer Festival perceived were identified and the relationship between the festival image and the product brand value was studied. From the study, 5 factors such as ‘Program and PR,’ ‘Benefits from the Participation,’ ‘Food Value,’ ‘Accessibility,’ ‘Festival Products,’ and ‘Convenience Facilities’ were induced from the 30 questions proposed to evaluate the environmental cues of Qingdao International Beer Festival. When checking the influence of the five factors on the festival image and product brand value, it was found that there was the influence relationship between the variab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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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호텔 가격공정성이 브랜드 자산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김용준, 김기범, 이주형 pp.1-25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해양스포츠이벤트 개최지 지역주민의 지역애착도와 태도 관계 김종규 pp.27-46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지역축제 환경단서가 축제이미지 및 제품브랜드가치에 미치는 영향 : 중국 청도국제맥주축제를 대상으로 김창수 pp.47-69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여행사와의 거래요인과 상호성공 간에 신뢰의 조절효과 : 서울지역 특1급 호텔을 대상으로 신강현, 이정철 pp.71-95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항공사의 Self-Service Technology(SST) 품질이 고객만족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신찬호, 이현주 pp.97-117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조직의 보상이 호텔 프론트 데스크 종사원의 개인 창의성과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윤영일, 조문식 pp.119-134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지역축제 브랜드개성이 브랜드태도와 브랜드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이미혜 pp.135-155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도시관광 외래관광객의 언어권에 따른 정서적 이미지가 방문만족 및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이재곤, 이규상 pp.157-183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서비스 기업에서의 관계혜택이 관계몰입과 관계지속의도에 미치는 영향 : 서비스 업종별 비교 이정실, 허범영, 홍순복, 임채관, 강경수, 조윤주 pp.185-209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계층적(AHP) 분석방법을 이용한 지속가능성 에코투어리즘 경쟁력 제고방안 연구 : 관광객과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장양례 pp.211-230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일본관광객의 라이프스타일·개인가치에 따른 메뉴선택속성 연구 : 부산지역 관광객을 중심으로 정용주, 황지윤, 최상수 pp.231-250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Promotion of tourism exchange between Vietnam and Korea Seungkuk Choi, Sunyoung Kim pp.251-266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관광지 이미지와 지각된 가치가 관광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 방한 중국인 관광객을 중심으로 최승순 pp.267-284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SNS 관광정보의 특성이 관광객 정보탐색행동에 미치는 영향 표원정, 임관혁 pp.285-308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서비스보증 강점이 동기부여와 조직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 호텔기업 종사원을 중심으로 하용규 pp.309-323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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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목록에 대한 테이블로 번호,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소장유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번호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소장유무
1 A Study on Satisfaction and Revisit Intention of Local Festival Visitors - focused on Visitors’ Evaluation of Festival Image Attributes - 소장
2 지역브랜드자산이 정주애호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소장
3 The Effect of Environmental perception on Emotional responses and Behavioral intentions in the Theme park 소장
4 관광호텔의 브랜드 자산가치(Brand Equity)에 관한 연구 : 대구지역 특급호텔을 중심으로 소장
5 축제 서비스품질이 축제 이미지와 지각된 가치,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소장
6 (2008). “축제의 서비스스케이프 요인이 관광객 만족과 행동의도에 미치는영향연구” 석사학위논문. 배재대학교 대학원. 미소장
7 축제서비스스케이프가 축제 및 지역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 게슈탈트 그룹핑법칙의 조절효과를 포함하여 소장
8 축제환경단서가 방문객만족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소장
9 지역축제 환경단서와 관광체험이 축제개최효과와 방문객만족에 미치는 영향연구 소장
10 지방박람회 환경단서와 장소성이 지속가능성 및 지역이미지 형성에 미치는 영향 연구 소장
11 Effects of festival participant`s novelty seeking to involvement intention and satisfaction 소장
12 환경단서가 축제방문객의 만족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소장
13 관광목적지로서 지방자치단체의 브랜드 자산에 관한 연구 소장
14 The Impact of a Servicescape Image on the Behavioral Intention of Visitors in a Festival Setting 소장
15 지각된 환경단서가 축제 만족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소장
16 축제의 체험속성과 환경단서가 방문객 만족에 미치는 영향 네이버 미소장
17 地域이미지 形成을 위한 캐릭터 디자인 活用에 관한 硏究 소장
18 지각된 환경단서가 방문객 만족과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 수안보 온천축제의 경우 소장
19 韓國 觀光地 이미지 測定尺度의 開發 소장
20 금융소비자가 지각하는 서비스 품질이 브랜드 자산 가치에 미치는 영향 연구 : 2009년 자본시장통합법 시행 후 은행을 중심으로 소장
21 The study of the influence affecting visitors` satisfaction and Loyalty By perceived environment cues of Event 네이버 미소장
22 축제 방문동기 집단에 따른 축제 서비스 품질, 지역 관광 이미지, 재방문 의도간 구조적 관계 고찰 소장
23 , Managing brand equity: Capitalizing on the value of a brand name, Brand & Company, 1991. 미소장
24 (1978). The Role of Environment in Market Service: The Consumer Perspective. The Service Challenge. Chicago. IL:AMA. 미소장
25 A model of destination image formation 네이버 미소장
26 (1991). Delivering Quality Service. NY: The Free Press. 미소장
27 (2000). Ebrands: Building an Internet Business at Breakneck Speed. Harvard Business Press. 미소장
28 Tourists' Images of a Destination-An Alternative Analysis 네이버 미소장
29 (1998), "Consumer-perceived Value:the key to a Successful Business Strategy in the Healthcare Marketplace," Journal of... 미소장
30 The Effects of Price-Comparison Advertising on Buyers' Perceptions of Acquisition Value, Transaction Value, and Behavioral Intentions 네이버 미소장
31 (2000), Diner's Perception of Quality, Value, and Satisfaction, Cornell Hotel and Restaurant Administration Quality. (June): 58-70. 미소장
32 Holiday destination image — the problem of assessment: An example developed in Menorca 네이버 미소장
33 (1980), “Description of the Affective Quality Attributed to Environments,”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Vol.38,... 미소장
34 Breaking Free from Product Marketing 네이버 미소장
35 (1993). The Measurement and Determinants of Brand Equity: A Financial Approach. Marketing Service, 12(Win), 28-52. 미소장
36 Oct-3 and the Beginning of Mammalian Development 네이버 미소장
37 Consumer perceived value: The development of a multiple item scale 네이버 미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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