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호기사보기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대표형(전거형, Authority) | 생물정보 | 이형(異形, Variant) | 소속 | 직위 | 직업 | 활동분야 | 주기 | 서지 | |
---|---|---|---|---|---|---|---|---|---|
연구/단체명을 입력해주세요. |
|
|
|
|
|
* 주제를 선택하시면 검색 상세로 이동합니다.
목차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캘리그래피의 요소 연구 / 김묘수 ; 김영호 ; 김지현 1
[Title] 1
ABSTRACT 3
요약 3
1. 서론 4
1.1. 연구의 목적 4
1.2. 연구방법 및 범위 4
2. 캘리그래피와 커뮤니케이션 4
2.1. 커뮤니케이션의 구조 4
2.2. 캘리그래피 5
2.3. 캘리그래피의 요소 6
3.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캘리그래피의 요소분석 7
3.1. 감각적 요소 7
3.1.1. 시각적 요소 7
3.1.2. 청각적 요소 7
3.1.3. 촉각적 요소 8
3.2. 의미적 요소 8
3.3. 구성적 요소 9
3.3.1. 공간구성요소 9
3.3.2. 시간구성요소 9
3.4. 감성적 요소 10
4. 결론 11
참고문헌 11
번호 | 참고문헌 | 국회도서관 소장유무 |
---|---|---|
1 | 김경용,『기호학이란 무엇인가』, 서울: 민음사, 1994. | 미소장 |
2 | 김성도,『기호, 리듬, 우주』, 일산: 인간사랑, 2007. | 미소장 |
3 | 김영순,『신체언어 커뮤니케이션의 기호학』,서울: 커뮤니케이션북스, 2001. | 미소장 |
4 | 마크 고베 지음, 이상민. 브랜드앤컴퍼니 옮김,『감성디자인 감성브랜딩』, 서울, 김앤김북스, 2002. | 미소장 |
5 | 발리스 듀스, 남도현 옮김,『그림으로 이해하는 현대사상』, 서울: 개마고원, 2002. | 미소장 |
6 | 윌터 J. 옹, 이기우·임명진 옮김,『구슬문화와 문자문화』, 서울: 문예출판사, 2006. | 미소장 |
7 | 임태승, 『아이콘과 코드』, 서울: 미술문화, 2006. | 미소장 |
8 | 제이 데이비드 볼터·리처드 그루신, 이재현 옮김,『재매개』, 서울: 커뮤니케이션북스, 2011. | 미소장 |
9 | 존 피스크, 강태완·김선남 옮김,『커뮤니케이션학이란 무엇인가』, 서울: 커뮤니케이션북스, 2001. | 미소장 |
10 | 줄리오 바텔리, 김정하 옮김,『서양 고서체학 개론』, 서울: 아카넷, 2010. | 미소장 |
11 | 안상수, 한재준, 이용제, 『한글디자인교과서』, 서울, 안그라픽스, 2009. | 미소장 |
12 | 이병주, 『타이포그래피의 빈공간』, 서울: 홍디자인, 2011. | 미소장 |
13 | The Emotional Expression Character study of Utilizing Advertising Media | 소장 |
14 | Feelings about the Social Role in the Study Calligraphy | 소장 |
15 | 캘리그래피를 활용한 영화 포스터 타이틀 로고의 감성표현 고찰 | 소장 |
16 | Study on Module for Digital Font from Hangeul Calligraphy | 소장 |
17 | 디지털 환경에서의 시각 재현 요소로서의 점에 관한 연구 | 소장 |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전화번호 | ※ '-' 없이 휴대폰번호를 입력하세요 |
---|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번호 | 발행일자 | 권호명 | 제본정보 | 자료실 | 원문 | 신청 페이지 |
---|
도서위치안내: 정기간행물실(524호) / 서가번호: 국내02
2021년 이전 정기간행물은 온라인 신청(원문 구축 자료는 원문 이용)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저장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