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0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1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0)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1)
국내기사 (1)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기사명/저자명
지역축제브랜드가 지역이미지 및 지역발전에 미치는 영향 / 정은정, 김창수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관광경영학회, 2012.09.30
수록지명
관광경영연구 = Journal of tourism management research. 제16권 제3호 통권 제52호 (2012년 9월), pp.293-316
자료실
[서울관] 정기간행물실(524호)  도서위치안내(서울관)
외부기관 원문
외부기관 원문
제어번호
KINX2013002994
원문

목차보기더보기

목차

지역축제브랜드가 지역이미지 및 지역발전에 미치는 영향 / 정은정 ; 김창수 1

ABSTRACT 1

I. 서론 2

II. 이론적 배경 3

1. 지역축제 브랜드 3

2. 지역축제브랜드와 지역이미지 5

3. 지역축제브랜드와 지역발전 7

4. 지역이미지와 지역발전 9

III. 연구 설계 10

1. 연구모형 및 가설 설정 10

2. 변수의 조작적 정의 및 측정변수 11

3. 조사대상 및 분석방법 12

IV. 실증분석 12

1. 표본의 인구통계적 특성 12

2. 신뢰도 및 타당성 검증 13

3. 가설 검증 16

V. 결론 19

참고문헌 21

초록보기 더보기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the effect of local festivals' brand on the regional image and development. The literature and empirical studies were done together to accomplish the purpose of this study. The literature study composed factors based on the precedent studies about local festivals' brand, the regional image and the regional development and set research models and research hypotheses. In the empirical study, the survey was intended for visitors of Muju Firefly Festival by developing the questionnaire based on the factors which were drawn based on the literature study and frequency analysis, factorial analysis, reliability analysis and multiple regression analysis were carried out using SPSS 18.0 Statistical Package for data analysis. The main analytical results of this study are examined as follow. The effect relationship of the local festivals' brand on the regional image was analyzed that the festival's contents and convenience have the significant effect on the regional image. The effect relationship of the regional image on the regional development was analyzed that the regional images have the significant effect on the economic, social and cultural and tourist effects. Third, the effect relationship of the regional festival's brand on the regional development was analyzed that the festival's contents, convenience, preference have the significant effect on the economic effects and its convenience, uniqueness have the significant effect on the social and cultural and tourist effects.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호텔기업 인적자본이 지식공유와 지식활용에 미치는 영향 강상묵, 정강국 pp.1-16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호텔식음료종사원의 직무특성이 자기 효능감 및 심리적 소진에 미치는 영향 권정희 pp.17-41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일본인과 중국인의 한국 의료관광 참여의도와 선택속성 비교연구 김미경, 김보경 pp.43-63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고객신뢰가 전환장벽과 고객유지에 미치는 영향 : 서울시 특급호텔 레스토랑 고객을 중심으로 김성대 pp.65-78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Effectiveness and improvements of the government-sponsored college internship program in hospitality industry Yongson Choi, Youngkyu Kim pp.79-96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호텔 SST 인카운터의 기술패러독스 요인이 기술신뢰에 미치는 영향 : 성과모호성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남유신 pp.97-120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축제참여경험이 심리적 안녕감과 문화적 인식에 미치는 영향 : 다문화축제 참여 이주여성을 대상으로 박상훈, 문상정 pp.121-140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도시관광 선택속성이 참여의사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당일여행과 숙박여행 선호 집단의 영향력 차이를 중심으로 박종진 pp.141-160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DACUM을 이용한 국제회의 의전 직무분석 배수현 pp.161-177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지역축제 매력성이 지역브랜드자산에 미치는 영향 연구 : 강진청자축제를 중심으로 신현식, 전영주 pp.179-197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온라인 여행커뮤니티 특성이 커뮤니티의존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오석규 pp.199-216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IPA를 활용한 저비용항공사의 발전 방안에 관한 실증분석 : 에어스케이프(Airscape) 개념을 중심으로 윤설민, 박일우, 정희진 pp.217-236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호텔관리자의 성과평가시스템 이용이 서비스품질에 미치는 영향 윤세남 pp.237-251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지속가능한 에코투어리즘을 위한 환경교육의 생태관광체험기대, 방문성과 및 생태관광지지도에 미치는 조절효과 연구 윤유식, 장양례 pp.253-270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관광객의 웰니스가 생활만족, 여가만족, 삶의 질에 미치는 영향 : 포항시 관광객의 사회적·정서적 웰니스를 중심으로 장병주, 임상규, 김금영 pp.271-292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지역축제브랜드가 지역이미지 및 지역발전에 미치는 영향 정은정, 김창수 pp.293-316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상호관계적 공정성이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 관계친밀도, 관계지속성, 고객화정도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정혜란 pp.317-340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호텔신입종사원의 감정노동이 조직적응에 미치는 영향 : 직업정체성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최우성 pp.341-363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카지노 딜러의 직무특성이 소진에 미치는 영향 : 감정노동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하선영, 이수광 pp.365-381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여행사직원의 직무탈진이 직무착근도 및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현은지, 허성란 pp.383-404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풍수 지침표를 통한 생태관광 해설자원으로의 가능성 연구 이화 pp.405-429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长吉图地区旅游景区(点)空间布局演化 呂弼順, 張蕾 pp.431-446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长白山湿地生态旅游资源类型划分及开发潜力评价研究 朱衛紅, 曹光蘭, 趙洋 pp.447-463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참고문헌 (49건) : 자료제공( 네이버학술정보 )더보기

참고문헌 목록에 대한 테이블로 번호,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소장유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번호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소장유무
1 고객기반 브랜드자산(CBBE)을 활용한 축제 개최지역의 태도와 이미지에 관한 연구 : 함평 나비축제 사례를 중심으로 소장
2 Effect of Festival's Brand Equity on Visitor's Perceived value and Attitude about Host Region 네이버 미소장
3 지역축제 브랜드지식이 개최 지역 이미지·태도·애호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소장
4 지역축제의 브랜드자산이 방문객 애호도에 미치는 영향 소장
5 Impact of the Regional Event upon the Host Community 네이버 미소장
6 A scale development of the tourism destination Image 소장
7 觀光地 이미지의 形成에 관한 硏究 : 인지적·정서적 이미지를 중심으로 소장
8 지역 관광개발 계획과정의 집단간 갈등에 관한 연구 소장
9 (2005). 지역축제 서비스품질이 지역발전 성과에 미치는 영향. 관광정책학연구, 11(2): 117-136. 미소장
10 Research Articles : Comparative Analysis of 2005-2006 MUJU Firefly Festival`s Service Quality and Satisfaction 네이버 미소장
11 (2007). “지역축제의 핵심프로그램 가치가 고객기반 축제 브랜드자산 및 성과에 미치는 영향 연구”. 『관광연구』. 25(5). pp.349-373. 미소장
12 축제브랜드특성에 따른 관심과 만족도에 관한 연구 :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을 중심으로 소장
13 (2007). “지역축제 브랜드의 의미 구성에 관한 탐색적 연구”. 『경기관광연구』. 10. pp.1-9. 미소장
14 브랜드 확장을 통한 지역축제 활성화 전략 소장
15 A study on the conforming of the eco-festival brand and festival image: Case study of 2007 Muju Firefly Festival 소장
16 호텔 브랜드증거가 브랜드판단에 미치는 영향 : 브랜드가치, 고객만족, 브랜드태도를 매개로 소장
17 地域社會開發의 社會敎育的 接近 소장
18 지역축제 브랜드 자산의 구성요소가 방문객 관광동기 및 방문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 강릉 단오제 방문객을 중심으로 소장
19 지역축제의 브랜드가치, 브랜드이미지, 브랜드태도에 관한 연구 소장
20 지방정부 지역축제의 성과평가 : 문화관광부지정 2002년 지역축제를 중심으로 소장
21 Build the Cultural Festival Influences upon the Advertisement of Tourism City Image - Focused on the Participants and Satisfaction from "HI Seoul Festival"- 네이버 미소장
22 觀光地 이미지 測定에 關한 硏究 : 觀光地 이미지와 態度의 差異를 中心으로 소장
23 A Study of the Impacts of Local Festivals on Revitalization of Rural Communities 네이버 미소장
24 (2003). Mega Event를 통한 지방자치단체의 관광브랜드가치 제고에 관한 연구. 관광연구저널 , 7, 99-120. 미소장
25 (2006). 『이벤트학원론』. 백산출판사. 미소장
26 A Study on the Impact of Sports Event Tourism on Local Societies 네이버 미소장
27 한국관광지 브랜드 구성요소가 브랜드 자산 가치에 미치는 영향 : 동남아시아 관광객을 대상으로 소장
28 韓國의 觀光이미지 海外弘報 改善方案 소장
29 (1996). 『관광산업발전론: 한국관광 선진화의 과제』. 일신사. 미소장
30 한국 觀光目的地 브랜드 創出을 위한 브랜드指數 評價에 관한 硏究 소장
31 (2005). “동기•태도•관여도에 따른 지역축제 브랜드가치 인식에 관한 연구”. 『한국관광학회 학술대회 발표논문집』. pp.119-130. 미소장
32 (2004). “단양 온달문화축제 브랜드가치 평가연구”. 『한국관광학회 학술대회 발표논문집』. pp.248-249. 미소장
33 춘천인형극제의 지역경제·사회문화적 효과 소장
34 지역축제의 체험적 요소가 축제의 브랜드자산과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 천안흥타령축제를 중심으로 소장
35 A Study on the Relation between the Image of the Festival and the Local Society's Benefit in the Jechon Righteous Army Festival 소장
36 The roles of Brand Image on the Brand-Value-Up 소장
37 A Study on Culture and Tourism Products of Festival-Brand Application and Evaluation 소장
38 특허청(2008). 『지자체브랜드』. 특허청. 미소장
39 문화관광축제가 지역주민에게 미치는 파급효과 소장
40 , Managing brand equity: Capitalizing on the value of a brand name, Brand & Company, 1991. 미소장
41 A model of destination image formation 네이버 미소장
42 (2001). Tourism image, evaluation variables and after purchase behaviour: inter-relationship. Tourism Management, 22, 607-616. 미소장
43 Destination Personality: An Application of Brand Personality to Tourism Destinations 네이버 미소장
44 (1991). Festivals, special events, and tourism. Van Nostrand Reinhold 미소장
45 (2000). Tourism information and pleasure motivation. Annals of Tourism Research 27(2): 301-321. 미소장
46 Assessing the Impact of Hallmark Events: Conceptual and Research Issues 네이버 미소장
47 (1991). Brand equity: A perspective on its meaning and measurement. Working paper, Graduate School of Business, University of... 미소장
48 The Effects of Brand Positioning Strategies on Consumers' Brand and Category Perceptions: Some Insights from Schema Research 네이버 미소장
49 (1988). Economic Limitation of Festival. sand Other Hallmark Events. Leisure Industry Report, 8(1), 4-5. 미소장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