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목차
인터넷 신생기업의 IPO 이후 실적 및 전략 비교 : Groupon, Zynga, Facebook, Linkedin을 중심으로 / 이기훈 1
[요약] 1
I. 개요 2
II. 주요 인터넷 기업의 IPO 이후 주가 및 실적 분석 3
1. 그루폰 3
2. 징가 5
3. 페이스북 8
4. 링크드인 11
5. 종합 13
III. IPO 이후 각 기업의 경영 전략 16
1. 그루폰 16
2. 징가 18
3. 페이스북 19
4. 링크드인 21
IV. 시사점 및 결어 23
참고문헌 25
초록보기 더보기
1990년대의 1차 닷컴 붐에 이어, 2000년대에 들어 그루폰, 징가, 페이스북, 링크드인 등의 기업을 중심으로 2차 닷컴 붐이 일고 있다. 이들 기업은 단기간에 많은 가입자 수를 확보하면서 빠른 성장을 이룬 후, 기업공개(IPO)를 통해 자금을 조달하는 전략을 취하고 있다. 하지만 기업 공개후 주가가 추락하는 현상이 발생하면서 닷컴 버블이 일어나는 것이 아니냐는 우려가 제기되고 있다.
그루폰, 징가, 페이스북은 기업 공개 공모가에 비해 주가가 큰 폭으로 하락한 반면, 링크드인은 공모가의 2배를 상회하는 주가를 기록하고 있다. 주가가 하락한 기업들은 대부분 단편적인 수익모델에 의존하고 있으며, 그 수익 모델 또한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하지 못하고 있다. 반면, 링크드인은 수익 모델을 다변화하여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하고 있다.
주가가 하락한 기업은 현재의 위기 상황을 극복하기 위하여 기존 사업을 강화하는 한편, 모바일시장에서의 경쟁력을 제고하는 전략을 취하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전략이 이들 기업에 대한 시장의 평가를 개선할 수 있을지는 지켜봐야 할 것이다.
권호기사보기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