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목차
나이스(NEIS)를 활용한 개별화교육계획의 작성에 대한 특수교사의 인식 / 김영걸 ; 권기홍 1
《요약》 1
I.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II. 연구 방법 6
1. 연구의 대상 6
2. 연구의 도구 6
3. 자료 처리 8
III. 연구 결과 8
1. 학교자체 양식과 나이스를 활용한 개별화교육계획의 작성 8
2. 나이스 개별화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인식 15
3. 나이스 개별화교육 프로그램 하위 메뉴에 대한 인식 17
IV. 논의 및 제언 23
1. 논의 23
2. 제언 25
참고문헌 26
〈Abstract〉 28
초록보기 더보기
본 연구는 나이스(NEIS) 개별화교육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는 시점에서 학교자체 양식을 통해 개별화교육계획을 작성·관리하는 것과 나이스(NEIS) 개별화교육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작성 및 관리하는 것에 대한 특수교사들의 인식을 알아보기 위해 나이스 개별화교육프로그램을 활용하고 있는 D광역시 소재 4개 특수학교 교사 172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조사·분석 결과 개별화교육프로그램 계획을 작성하는데 있어 나이스를 활용하는 것이 학교자체 양식에 비해 시간이 단축되었으며, 나이스에서 제공하는 양식에 대해서도 적절하며, 만족한다는 결과를 보였다. 또한 나이스는 학교자체 양식에 비해 개별화교육프로그램 계획 및 평가의 체계적인 작성과 관리가 편리한 것으로 나타났다. 나이스 개별화교육프로그램 개선점으로는 사용자의 편이성을 더 확대하여 제공되어야 한다는 점과 개별화교육프로그램 관련 자료의 조회 및 결재 기능이 개선되어야 한다고 조사되었다.
권호기사보기
참고문헌 (36건) : 자료제공( 네이버학술정보 )더보기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정기간행물실(524호) / 서가번호: 대학01
2018년 이전 정기간행물은 온라인 신청(원문 구축 자료는 원문 이용)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