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국회도서관 홈으로 정보검색 소장정보 검색

목차보기

목차

我國語言學, 文字學中的ABC問題 / 潘德孚 1

▌中文摘要 1

一. 从"语先文后" 的论述中悟到的语言文字发展的历史 3

二. 语言, 文字发展的规律, 首先要理解信号, 符号, 语言, 文字出现的顺序先后 5

三. 符号, 信号混淆的原因 7

四. 书面语言, 文章与表达的内涵 8

五. 信号, 信号系统, 符号, 符号系统的区别 9

▌參考文獻 12

▌국문초록 13

▌Abstract 14

권호기사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목차
漢字文化圈의 再形成과 韓國의 漢字·漢文敎育의 現況 宋秉烈 pp.9-43

보기
愉快有效的漢字部件識字法 謝錫金 pp.45-62

보기
字本位 "讀識讀" 戴汝潜 pp.63-76

보기
漢字文化圈의 變化와 漢字·漢文敎育의 새로운 방향 모색 許喆 pp.77-121

보기
應用科技幫助建立漢字的觀念 祁永華 pp.123-137

보기
外国語教育としての漢字字形の相違に対する認識の必要性 兒島慶治 pp.139-155

보기
東亞細亞 三國의 大學入試 漢文 試驗 比較 考察 張豪晟 pp.157-218

보기
韓國의 漢文科 敎育課程 尹在敏 pp.219-260

보기
漢文科 統合 授業을 위한 敎授·學習 활동 金王奎 pp.261-289

보기
非華人學生學習華人母語敎材的漢字敎學策略 呂立民 pp.291-305

보기
香港南亞裔學生學習寫字的困難 岑紹基, 張燕華 pp.307-321

보기
日本漢字學習的傳統與方法 張政遠 pp.323-339

보기
漢字語 敎育의 現況과 言語敎育 地平의 擴張 摸索 金昌祜 pp.341-366

보기
漢字敎學中的文化元素 : 以「錯別字辨識」單元爲例 朱少璋 pp.367-382

보기
漢字字母敎學法 : 理論和實踐 黃震遐, 陳耀良 pp.383-397

보기
我國語言學、文字學中的ABC問題 潘德孚 pp.399-412

보기
"Stroke sequence, working memory and Chinese reading ability in Chinese children" Joyce Linda Boon, Xu Min pp.413-460

보기
漢文敎育에 있어서 敎科書 內容 選定의 妥當性 考察 金秉建 pp.461-496

보기
중학교 한문1 교과서 정의적 영역 분석 沈載京 pp.497-527

보기
2007년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중학교 漢文 1 교과서의 多文化 수용 양상 연구 李東宰 pp.529-558

보기
'2007年 改定 漢文科 敎育課程'에 따른 高等學校 『漢文Ⅱ』의 散文 敎育 方向에 관한 一考 윤지훈 pp.559-588

보기
한자교육에서의 同源字 활용 : 鬼와 畏를 중심으로 曺銀晶 pp.589-606

보기
敎育의 3要素에 따른 漢文敎育의 意味에 關한 一見 : 形式的 漢文敎育을 中心으로 李敦錫 pp.607-632

보기
漢字 基盤 地球科學 用語의 效用性 安建尙 pp.633-656

보기
冶隱의 詩·文을 통해 본 志節과 隱逸에 대한 論辨 : 새로 발견된 冶隱의「走和詩」소개를 겸하여 朴光敏 pp.657-698

보기
二曲 李顒의 學問觀 韓睿嫄 pp.699-731

보기
茶山의 外國 先進文化 受容論 : 「技藝論」과 贈序를 중심으로 金相洪 pp.733-764

보기

참고문헌 (3건) : 자료제공( 네이버학술정보 )

참고문헌 목록에 대한 테이블로 번호,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소장유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번호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소장유무
1 香港国际教育交流中心主编(2002), ≪现代教育理论研究≫, 香港科技联合出版社 미소장
2 周有光(2000), ≪语文生活的历史进程≫, ≪语文建设通讯≫总第62期 미소장
3 伍铁平(1997), ≪语言和文化评论集≫, 北京语言文化出版社 미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