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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명/저자명
동영상에서의 중요 장면 추출 시스템 구현 / 장재건, 류승택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한국컴퓨터게임학회, 2013.03.30
수록지명
한국컴퓨터게임학회 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computer game. 제26권 제1호 (2013년 3월), pp.79-85
자료실
[서울관] 정기간행물실(524호)  도서위치안내(서울관)
외부기관 원문
외부기관 원문
제어번호
KINX2013063878
원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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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동영상에서의 중요 장면 추출 시스템 구현 / 장재건 ; 류승택 1

ABSTRACT 1

1. 서론 1

2. 선행연구 2

2.1. 밝기 2

2.2. 히스토그램 2

2.3. 엣지 2

2.4. MPEG 압축 비디오 2

3. 제안하는 검출방법 3

3.1. Difference Histogram 3

3.2. 카이 제곱 검증 3

3.3. 블록 기반의 지역적 검출 3

3.4. 적응적 검출 4

4. 실험 결과 4

5. 결론 및 향후 연구계획 5

감사의 글 6

참고문헌 6

〈저자소개〉 7

초록보기 더보기

In the current Internet environment, a lot of multimedia information is used; such as text, sound, image, and video. Among those information video is the most valuable and meaningful data. Therefore, the key frames of a video are very important role to recognize the whole sequence contents. In this paper, we propose a new key frame extraction scheme using chi-square and color histogram. The proposed key frame extraction scheme showed the better results compared to the previous studies. The proposed scheme results will be applied to the many computer game programs for the fast scene detection and the recognition of the game conten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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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위성 기반의 클라우드 콘텐츠 시스템 개발 배재환, 강민성 pp.7-12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디지털 게임의 영웅, 반영웅, 비영웅 페르소나 연구 이동은 pp.13-19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감성 온라인 게임을 위한 구름 생성 시스템 이승욱 pp.21-27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국내 게임 중독 담론의 역사 문성호 pp.29-35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제 3자 온라인 게임 사용자 커뮤니티에서 개발자 지식수용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대한 탐색적 연구 이경영, 양성병 pp.37-46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소셜 게임에서의 유저 시나리오 특성화 : 「팜빌2」와「애니팡」을 중심으로 박영표, 오규환, 김건수, 민동현, 박성배 pp.47-59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클라우드기반의 프로젝트관리 시스템 설계 및 개발 배재환 pp.61-67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리듬액션 게임, 청각의 공감각적 응용 : 음악 게임 치료와 음악 감상 학습을 중심으로 길태숙, 김범중 pp.69-77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동영상에서의 중요 장면 추출 시스템 구현 장재건, 류승택 pp.79-85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모바일 소셜 게임에서 수익 창출을 위한 게임 요소 도출 민동현, 오규환 pp.87-98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게임 플랫폼에 따른 이용 동기가 게임 중독에 미치는 영향 안현수, 임소혜 pp.99-106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한국게임의 역사에 관한 연구 윤형섭, 권용만 pp.107-113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모바일 임베디드 기반의 물체검출 영상처리 김상훈, 권혁성 pp.115-121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집단지성 모델에 기반한 MMORPG 아이템 가격결정시스템 설계 김성호, 김신웅, 최종렬, 김용성 pp.123-129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Intelligent embedded robot for warehouse inspection Sang-Hoon Kim, Dong Sang Yoo pp.131-135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초등학교 음악감상수업에서 학습매체에 따른 표현양상 비교 곽소정, 길태숙 pp.137-146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몰입 관점에서 캐주얼 게임과 소셜 네트워크 게임의 성공요인 남현우 pp.147-154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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뇌파를 이용한 소셜네트워크 게임의 개발 김태현, 심재연, 유환수, 김성환 pp.183-188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BCI를 이용한 피아노 교육용 집중력 향상 게임 구현 유환수, 김성환 pp.189-195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소셜네트워크 게임 사용자의 만족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박성원, 이치형 pp.197-204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게임규제 적용의 곤란성과 대안적 개발 방안에 대한 연구 이승훈, 이하영 pp.205-215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Dynamical model for gamification@learning JungTae Kim pp.217-220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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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FD를 이용한 동적 게임 맵 테스트 케이스 생성기법 김정윤 pp.229-237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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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목록에 대한 테이블로 번호,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소장유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번호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소장유무
1 Zhenyu Yang, “Automatic partitioning of full-motion video”, University of Illinois- Urbana-Champaign, College of Engineering , Department of Computer Science, CS598KN Presentation 2005. 미소장
2 A. Nagasaka, Y. Tanaka, "Automatic Video Indexing and Full-Video search for Object Appearances", Visual Databae Systems, vol. 2, pp 113-127, 1992. 미소장
3 원형지수 기반 형태 분석을 이용한 이미지 콘텐츠의 감성 분류 연구 소장
4 A Study on the Explorational Factors of Addicion in Online Game 소장
5 Ki-Young Suh, Seok-Hee Han, Kyung S. Park, "Design and Development of a Multi-User Tiled Display Game Employing Smart Phones as Input Devices", Journal of Korean Society for Computer Game, Vol. 23, No. 2, pp 253-261, 2011. 미소장
6 LIENHART, Rainer. “Comparison of automatic shot boundary detection algorithms.“ In: Proc. SPIE. 1999. pp 290-301. 미소장
7 Automatic partitioning of full-motion video 네이버 미소장
8 R. Zabih, J. Miller, K. Mai, “A Feature-based Algorithm for Detecting and Classifying Scene Breaks", Proceedings of ACM Multimedia '95, pp 189-200, 1992. 미소장
9 Jong-Ho Kim, Min-Young Eum, and Yoon-sik choe “Key Frame Extraction in Video Sequence using Edge Histogram”, Workshop on Image Processing and Image Understanding, 2006. 2. 8. 미소장
10 Jun-Hyung Park, Myoungho Kim, Min-Young Eum, and Yoon-sik Choe “Fast Key Frame Extraction in the compressed Domain using Edge Histogram”, Conference on Information and Control Systems, pp. 536-538, 2005. 미소장
11 Shin S. Y., Moon H. Y., “Shot Boundary Detection Using Global Decision Tree”, Journal of Korean Institute of Information Scientists and Engineers, 2008-13-1-1-9, 2008. 1. 미소장
12 Won Hee Kim, “A Study on Setting Adaptive Thresholds and Weighting Factors for Real-time Shot Change Detection” Department of Computer Engineering, The Graduate School, Pukyoung National University, 2009- 2. 미소장
13 John S. Boreczky, Lawrence A. Rowe, “Comparison of video shot boundary detection techniques“ Journal of Electronic Image 5(2), pp 122-128, 1996. 미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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