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0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1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0)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1)
국내기사 (1)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기사명/저자명
여수엑스포의 서비스환경과 혼잡 지각이 감정반응 및 조정행동에 미치는 영향 / 김창수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관광경영학회, 2013.03.31
수록지명
관광경영연구 = Journal of tourism management research. 제17권 제1호 통권 제54호 (2013년 3월), pp.93-116
자료실
[서울관] 정기간행물실(524호)  도서위치안내(서울관)
외부기관 원문
외부기관 원문
제어번호
KINX2013064423
원문

목차보기더보기

목차

여수엑스포의 서비스환경과 혼잡 지각이 감정반응 및 조정행동에 미치는 영향 / 김창수 1

ABSTRACT 1

I. 서론 2

II. 연구의 이론 3

1. 세계박람회 3

2. 서비스환경 4

3. 혼잡지각 5

4. 서비스환경과 혼잡지각, 감정반응 관계 6

5. 감정반응과 조정행동 관계 7

III. 연구방법 설계 9

1. 연구모형 및 가설설정 9

2. 변수의 정의 및 측정변수 9

3. 조사설계 10

IV. 분석결과 11

1. 표본의 인구통계적 특성 및 방문특성 11

2. 신뢰도 및 타당성 검증 12

3. 가설 검증 15

V. 결론 및 시사점 19

참고문헌 21

초록보기 더보기

This study induced characteristics of service environment and crowding perception in world fairs focusing on Yeosu World Expo and tried to identify visitors’ emotional responses to the service environment and crowding perception. Additionally, the effects of visitors’ attitude on controlling behaviors were verified using emotional responses as medium variable. The followings are the suggestions of the study. First, the right design matching with the theme of the fair, guidance and human services for visitors’ convenience and programs providing various things to see seemed to contribute much to the emotional responses of visitors. Organization Committee should do its best to improve the satisfaction of visitors by perceiving the importance of environmental perception elements in the Fair and making careful operation plan for service environments. Second, as exhibit is held in a limited space and a great number of visitors tend to visit in certain hours, it is difficult to avoid crowds. Thus, it is the best to avoid crowdedness but if it is not possible countermeasures to overcome such crowdedness should be made. Third, unpleasant feeling in the fair may give discomfort and inconvenience to visitors and they may feel like leaving the place as soon as possible. To maximize the stay of visitors, it is very important to manage and control the factors triggering negative feelings of visitors.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항공사 문화마케팅이 기업이미지와 관계지속의도에 미치는 영향 곽철우, 허성란 pp.1-23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농촌 관광의 고객접점(Moment Of Truth) 도출을 위한 델파이 조사 연구 : 체험마케팅 관점을 기반으로 김민철, 정재석, 문정훈, 최영찬 pp.25-51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대학생의 여가활동 동기가 생활만족에 미치는 영향 연구 : 여가몰입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김승수, 김시중 pp.53-74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전시참가업체의 성과만족도 및 서비스품질 중요도-만족도 연구 : 중국 상하이 가전전시회를 중심으로 김정아 pp.75-92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여수엑스포의 서비스환경과 혼잡 지각이 감정반응 및 조정행동에 미치는 영향 김창수 pp.93-116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채용박람회장에서의 지각된 혼잡이 회피행동에 미치는 영향 : 감정적 반응의 매개역할을 중심으로 남유신, 김수경 pp.117-136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서비스 종사원의 고용불안정성과 고객지향성 : 심리적 계약위반의 매개 효과 박남수, 차길수 pp.137-160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도시 여가공간의 장소성 포지셔닝 박미현, 한울, 윤희정 pp.161-177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서비스스케이프와 상호작용품질, 항공운임이 항공사이미지와 브랜드태도,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관계 : 저비용항공사 중심으로 박인주, 최호규 pp.179-199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호텔 뷔페 레스토랑의 선택속성이 소비감정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 특1급 호텔을 중심으로 박정하, 이애리 pp.201-220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종교관광의 참가동기 및 매력속성과 참가자만족 간 영향관계 : 기독교 성지순례를 중심으로 오정근 pp.221-237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생태관광만족이 환경학습에 미치는 영향 연구 이재곤, 이정민 pp.239-256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감성리더십과 조직충성도의 관계에서 신뢰의 매개효과 하용규, 김성대 pp.257-274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호텔종사원의 라포르가 감정노동, 조직시민행동에 미치는 영향 하정남, 임상헌 pp.275-298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여행사 종사원의 직무착근도가 조직시민행동과 조직잔류에 미치는 영향 현은지 pp.299-325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中国风电发展现状及在生态旅游业中的发展潜力 : 以吉林省地区为例 曹光蘭, 朴東范, 金輝, 朱衛紅 pp.327-342 원문보기 (음성지원, 협정기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참고문헌 (52건) : 자료제공( 네이버학술정보 )더보기

참고문헌 목록에 대한 테이블로 번호,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소장유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번호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소장유무
1 전시회 서비스품질이 전시참가 기업의 성과에 미치는 영향 소장
2 측정항목의 상대적 기여도를 이용한 사회적 수용력의 영역회피, 혼잡지각, 만족의 관계에 관한 연구 소장
3 백화점 의류매장의 지각된 서비스 환경이 고객의 내적반응과 외적행동에 미치는 영향 소장
4 호텔 레스토랑의 물리적 환경지각이 감정반응, 고객만족, 재구매 의도 및 추천의도에 미치는 영향 소장
5 A Study on the Effects of the Characteristics of Internet Shopping mall on Shopping Values and Customer Retantiong 소장
6 Alternatives of Ecotourism Development in Korea FLORITOPIA SITE 2002 Anmyon-do 소장
7 The Effect of Environmental perception on Emotional responses and Behavioral intentions in the Theme park 소장
8 The Effect of World Expo's Environmental Cues to Destination Image - The Case of Shanghai Expo 2010 - 소장
9 박람회의 물리적 환경이 고객 만족과 재 방문, 그리고 구전에 미치는 영향 : 2003년 고양시 꽃 박람회를 중심으로 소장
10 Visual Merchandising이 감정반응, 행동반응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인터넷 의류 쇼핑몰을 중심으로 소장
11 상해엑스포 한국관 환경지각이 국가브랜드이미지와 한류에 미치는 영향 소장
12 Transactions : The Effects of Retail Crowding on Consumer Emotions and Shopping Behaviors 소장
13 지방박람회 환경단서와 장소성이 지속가능성 및 지역이미지 형성에 미치는 영향 연구 소장
14 관광동기 유형별 경주 세계문화 엑스포에 대한 만족도 연구 소장
15 테마파크 방문객의 혼잡지각이 감정, 쾌락적가치,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소장
16 전시박람회 서비스스케이프가 감정반응 및 관계지속성에 미치는 영향 소장
17 The Effect of Exhibition Servicescapes on Emotional Response -Focused on the Moderating effect of Involvement- 소장
18 세계박람회의 변천과 한·일박람회 특성 연구 소장
19 어린이 체험전시 기획에 관한 연구 : 촉각을 중심으로 한 오감체험전 소장
20 Image Analysis of Festival Visitors 네이버 미소장
21 경주세계문화엑스포에 대한 축제참가 동기 분석 소장
22 소비관련 감정척도의 개발 소장
23 일본이벤트산업진흥회(1999). 『이벤트용어사전』 미소장
24 상하이 엑스포 한국관의 서비스스케이프, 만족, 방문후 태도의 영향 관계 소장
25 이벤트의 지각된 환경단서가 방문객 만족과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2007 경주세계문화엑스포를 중심으로 소장
26 (2005). 점포 혼잡성이 점포 내 감정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학술대회 발표논문집」한국마케팅과학회 학술대회. 미소장
27 호텔 레스토랑의 물리적 환경지각이 감정 반응, 고객만족, 재구매의도 및 추천의도에 미치는 영향 소장
28 관광위약자의 혼잡지각이 감정적반응과 행동조정에 미치는 영향 소장
29 혼잡지각과 관광객의 감정적 반응 및 행동조정에 관한 연구 소장
30 낚시객의 혼잡지각과 감정적 반응, 행동조정에 관한 연구 소장
31 혼잡지각에 따른 이용자 대응행태에 관한 연구 : 스키리조트 이용객을 중심으로 소장
32 공감코리아, 93일간 대항해 여수엑스포 “성공적” 폐막. 2012년 8월 13일자. 미소장
33 The Displacement Process in Recreation 네이버 미소장
34 An Experimental Approach to Making Retail Store Environmental Decisions 네이버 미소장
35 Social carrying capacity and user satisfaction: An experiential function 네이버 미소장
36 (1978). HOMOSEXUALITIES. NY Simon and Schuster. 미소장
37 Servicescapes: The Impact of Physical Surroundings on Customers and Employees 네이버 미소장
38 (1982). Store Atmosphere: An Environmental psychology Approach. 58(Spring):34-57. 미소장
39 Perceived retail crowding and shopping satisfaction: the role of shopping values 네이버 미소장
40 (1975), Belief, Attitude, Intention, and Behavior: An Introduction to Theory and Research, Reading, MA, Addison-Wesley. 미소장
41 Perceived Control and the Effects of Crowding and Consumer Choice on the Service Experience 네이버 미소장
42 (1996). Breeding bird communities of western Canadian boreal forest: relationship to forest type. Can. J. Zool. 74.... 미소장
43 (1982). Psychology and Environment. Beverly Hills: Sage Publications. 미소장
44 Perceived Retail Crowding and Shopping Satisfaction: What Modifies This Relationship? 네이버 미소장
45 Recreation Density and User Satisfaction: A Further Exploration of the Satisfaction Model 네이버 미소장
46 (1974). An approach to environmental psychology. Cambridge, MA: MIT Press. 미소장
47 (1999). The Story of a Lemba Philosopher and His People. Kulanu. 6(2). pp.11-12. 미소장
48 Recreational Displacement and Overall Satisfaction: A Study of Central Iowa's Licensed Boaters 네이버 미소장
49 (1986). Carrying Capacity in Recreation Settings. Corvallis, OR: Oregon State University Press. 미소장
50 Good Governance and the Misleading Myths of Bad Metrics 네이버 미소장
51 (1987). Random House Dictionary of the English Language. Betascript. 미소장
52 (2013). Bureau of International Expositions. 미소장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