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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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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朝鮮鐵道 黃海線 沿線市場의 物流構造 : 鐵道貨物輸送統計의 考察을 中心으로 / 다케우치 유스케 1
I. 머리말 1
II. 식민지기 조선철도망 안에서의 사철의 위상 5
III. 조선철도 황해선의 연선경제와 화물수송 실태 9
IV. 수송망의 확장과 수송경로 및 수송내용의 변화 20
V. 맺음말 27
〈부도〉황해선 노선도(1939년) 29
〈부표〉황해선연선의 군 및 설치역명 30
[요약] 32
[요약] 34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목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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開港期 朝鮮에서 死亡한 日本軍의 야스쿠니(靖國)神社 合祀 : 江華島事件부터 淸日戰爭까지 | 宋庚燮, 金廣烈 | pp.5-5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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朝鮮鐵道 黃海線 沿線市場의 物流構造 : 鐵道貨物輸送統計의 考察을 中心으로 | 다케우치 유스케 | pp.61-9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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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舊日本海軍 朝鮮人軍屬 關聯 資料(2009)]의 微視的 分析 | 沈在昱 | pp.99-15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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戰後 韓人 遺骨 國內奉還을 위한 日本人 遺骨 收拾·送還에 關한 硏究 : 1970年代 初까지 日本人 遺骨 收拾·送還 事例를 中心으로 | 吳日煥 | pp.157-18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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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 마스미(金眞須美)의『LosAngeles의 하늘(羅聖の空)』에 나타난 '재일' 3세의 정체성의 변용 | 崔順愛 | pp.189-23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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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아스포라적 正體性과 差異의 政治 : 재일코리안의 國籍, 言語, 이름을 통한 接近 | 李尙峰, 朴修鏡 | pp.233-27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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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인 세화회 : 식민지 조선 일본인의 전후」, 최영호 저 <서평> | 李淵植 [평] | pp.275-28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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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oreign Affairs of South Korea, August 1945 to August 1950 (윌리엄 게인, 노스웨스턴대학 박사학위논문, 1951) | 최영호 | pp.283-29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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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 참고문헌 | 국회도서관 소장유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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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정재정, 『일제침략과 한국철도 1892~1945』, 서울대학교 출판부, 1999 | 미소장 |
2 | 허우긍, 『일제 강점기의 철도 수송』, 서울대학교 출판문화부, 2010. | 미소장 |
3 | 김민영·김양규, 『철도, 지역의 근대성 수용과 사회경제적 변용-군산선과 장항선』, 선인, 2005 | 미소장 |
4 | 轟博志, 「朝鮮における私設鐵道建設と地域交通構造變化」(神谷浩夫·轟博志 編, 『現代韓國の地理學』, 古今書院, 2010) | 미소장 |
5 | 矢島桂 「植民地期朝鮮への鐵道投資の基本性格に關する一考察: 1923年朝鮮鐵道會社の成立を中心に」(『經營史學』 第44卷 第2號, 2009.9) | 미소장 |
6 | 矢島桂 「植民地朝鮮における『國有鐵道十二箇年計劃』」(『歷史と經濟』 第206號, 2010.1), | 미소장 |
7 | 菊島啓 「朝鮮における鐵道の發達と特徵: 植民地期の私設鐵道と 專用鐵道を中心として」(『淸和法學硏究』 第1卷 第1號, 1994.9) | 미소장 |
8 | 菊島啓 「植民地朝鮮の私設鐵道に關する硏究: 大正期設立の會社とその特徵」(『淸和法學硏究』 第15卷 第1號, 2008.6) | 미소장 |
9 | 朝鮮鐵道株式會社, 『業務統計書』 各年·各期版. | 미소장 |
10 | 竹內祐介, 「植民地期朝鮮の“鐵道輸送額”推計とその活用」, 『經濟科學』 60-2, 2012.12 참조. | 미소장 |
11 | 竹內祐介, 「植民地期朝鮮における鐵道敷設と沿線人口の推移」, 『日本植民地硏究』 第23號, 2011.6. | 미소장 |
12 | 정재정, 『일제침략과 한국철도 1892~1945』, 서울대학교 출판부, 1999, 153쪽. | 미소장 |
13 | 鎭南浦商業會議所, 『黃海道 安岳, 載寧, 信川, 經濟狀況調査書』, 1923, 1쪽. | 미소장 |
14 | 일제시기 우리나라 GDP의 도별 분할 | 소장 |
15 | 낙성대경제연구소 홈페이지(http://www.naksung.re.kr/). | 미소장 |
16 | 龜岡營吉·砂田辰一, 『朝鮮鐵道沿線要覽』, 朝鮮拓殖資料調査會, 1927, 964쪽. | 미소장 |
17 | 竹內祐介, 「穀物需給をめぐる日本帝國內分業の再編成と植民地朝鮮-鐵道輸送による地域內流通の檢討を中心に-」(『社會經濟史學』 第74卷 第5號, 2009.1) | 미소장 |
18 | 竹內祐介 「戰間期朝鮮の綿布消費市場の地域的擴大と鐵道輸送」(『日本史硏究』 第575號, 2010.7). | 미소장 |
19 | 京城商業會議所, 『朝鮮經濟雜誌』(및 後繼雜誌 京城商工會議所 『經濟月報』) 각 호. | 미소장 |
20 | 竹內祐介, 「植民地期朝鮮の“鐵道輸送額”推計とその活用」 참조. | 미소장 |
21 | 朝鮮貿易協會, 『朝鮮貿易史』, 1942, 136쪽. | 미소장 |
22 | 亀岡營吉·砂田辰一, 『朝鮮鐵道沿線要覽』, 319쪽. | 미소장 |
23 | 鎭南浦商業會議所, 『黃海道 安岳, 載寧, 信川, 經濟狀況調査書』, 31~44쪽 | 미소장 |
24 | 朝鮮總督府鐵道局 『年報』 1935년판의 「主要貨物集散狀況表」. | 미소장 |
25 | 堀和生, 『東アジア資本主義史論Ⅰ』, ミネルヴァ書房, 2009. | 미소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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