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0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1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0)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1)
국내기사 (1)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기사명/저자명
여수엑스포장의 대기시간이 방문객 감정반응과 개최지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 김창수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관광경영학회, 2013.09.30
수록지명
관광경영연구 = Journal of tourism management research. 제17권 제3호 통권 제56호 (2013년 9월), pp.83-103
자료실
[서울관] 정기간행물실(524호)  도서위치안내(서울관)
외부기관 원문
외부기관 원문
제어번호
KINX2014059704
주기사항
한국연구재단에서 제공한 KCI 등재학술(후보)지임
원문

초록보기 더보기

This study tried to identify waiting time of numerous domestic and overseas visitors to Yeosu EXPO to enter various exhibits and events. Accordingly, the implications of this study can be summarized as follows. First, it was identified there was relationship between waiting time and emotional responses in Yeosu EXPO. It was found that they were willing to accept long waiting time in Yeosu EXPO and accordingly they tried to reduce resistance against waiting time watching various events and neighboring landscapes while they were waiting. Second, it was found that emotional responses of visitors made positive effects on holding city image. In Yeosu EXPO, visitors could be happy and enthusiastic while they were watching 400 programs and more than 8,000 times of cultural performances and events all over around. It was found that they had good holding city image when they had higher positive emotional responses such as joy and satisfaction for EXPO environments and felt that various programs of EXPO excellent. Third, it was confirmed that there was correlation between city image and national image. When visitors to Yeosu EXPO had positive image on holding city, they had positive image on the corresponding nation. It was hoped that Yeosu EXPO could be an ignition for Korea and Yeosu city through holding Yeosu EXPO.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여행업 고객접점 종사원의 직장-가정갈등 선행요인과 결과요인에 관한 연구 이인희, 허용덕 pp.265-280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호텔관련학과 교과과정이 식음료부 신입종사자에 미치는 영향 김민경, 한승철, 이주형 pp.21-37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조직사회화가 경력계획에 미치는 영향에 있어 성별의 조절효과에 대한 연구 : 호텔신입종사원을 중심으로 최우성 pp.447-467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호텔 종사자의 고용환경에 따른 직무불안정성 인식이 직무만족과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연구 박현숙, 박재영, 이재섭 pp.147-166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항공사 프로모션 혜택이 여행사의 관계몰입과 장기협력관계에 미치는 영향 홍영호, 이진호 pp.491-511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항공사의 지각된 가격 및 서비스품질과 고객만족, 신뢰, 이미지, 행동의도 영향관계 연구 김성태 pp.39-62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대학생의 셀프리더십이 긍정심리자본과 경력계획에 미치는 영향 전수진, 나정미 pp.319-342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여행기업의 프랜차이즈 선택속성이 관계 질과 장기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연구 : H투어와 M투어의 가맹점을 대상으로 오석규 pp.189-208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전시회 체험요소가 전시회 이미지, 만족과 추천의도에 미치는 영향 청이엔 pp.427-446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The impacts of tourism development on residents' Quality of Life(QOL) 우은주 pp.209-225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감정노동전략이 감정부조화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 매출압박을 중심으로 이훈식 pp.305-318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여수엑스포장의 대기시간이 방문객 감정반응과 개최지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김창수 pp.83-103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관광호텔 등급에 따른 내부마케팅 요인과 직무만족 연구 박경호 pp.129-145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현금보유 결정요인 : 카지노 기업의 실증적 연구 김지영, 김현준 pp.63-81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Development of a Scale to Measuring Psychological Empowerment of Local Residents toward Tourism Campaign : Pure Michigan Campaign as a Case 정은성 pp.343-361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지역 민속축제 활성화 방안 연구 : 당진 기지시줄다리기를 중심으로 정형기, 이길호 pp.389-406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서번트리더십이 조직시민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자기유능감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이수광 pp.249-263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파티이벤트 재미가 몰입경험, 여가 및 생활만족에 미치는 영향 성낙숙 pp.167-188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외식기업 관리자의 서번트 리더십과 조직시민행동 간의 관계에서 임파워먼트의 매개효과 : 패밀리 레스토랑을 중심으로 유승동, 인성호 pp.227-247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대학생들의 여행 동기 유형별 관광제약의 차이 연구 : 대전지역 대학을 중심으로 이일행 pp.281-303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항공사 객실승무원의 셀프리더십과 심리적 임파워먼트 및 직무만족의 구조관계 분석 정태연, 양희옥, 김미애 pp.363-388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강원도와 제주도 관광서비스산업의 생산성 비교 실증분석 주연화, 정석중, 박세훈 pp.407-425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중년기 여성의 부부갈등과 부정적 정서간의 관계 : 여가경험은 심리적 완충효과가 있는가? 문상정 pp.105-128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호텔의 업셀링 교육과 인센티브제도가 직원의 직무만족과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 서울시내 특1급 호텔 Front Desk직원을 중심으로 한금희, 이효성 pp.469-490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항공사 CSR에 대한 승무원의 인식과 조직몰입의 관계에서 조직동일시의 매개효과 강상묵, 장미경 pp.1-19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참고문헌 (57건) : 자료제공( 네이버학술정보 )더보기

참고문헌 목록에 대한 테이블로 번호,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소장유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번호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소장유무
1 The Relationship Among Physical Environment, Employees` Psychological Responses and Organizational Commitment in Hotel Restaurant 소장
2 호텔 연회장의 물리적 환경에 따른 감정반응이 호텔 브랜드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인적 서비스품질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소장
3 호텔 레스토랑의 물리적 환경지각이 감정반응, 고객만족, 재구매 의도 및 추천의도에 미치는 영향 소장
4 테마파크 대기동선에서의 효율적인 마케팅 방안에 관한 연구 : 대기시간 공지 및 프로모션 활동을 중심으로 소장
5 The Effect of World Expo's Environmental Cues to Destination Image - The Case of Shanghai Expo 2010 - 소장
6 Alternatives of Ecotourism Development in Korea FLORITOPIA SITE 2002 Anmyon-do 소장
7 The Effect of Environmental perception on Emotional responses and Behavioral intentions in the Theme park 소장
8 The Effects of Yeosu World Expo Service Environment and Crowding Perception to Visitor's Emotional Responses and Controlling Behaviors 소장
9 Visual Merchandising이 감정반응, 행동반응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인터넷 의류 쇼핑몰을 중심으로 소장
10 Research Articles : Perceiving Destination Image on the Affective Meaning System 네이버 미소장
11 영화의 감정반응이 관광목적지 이미지 형성에 미치는 영향 : 영화 '냉정과 열정사이'를 사례로 소장
12 A Study of customer's Difference analysis of Recognizable time & Real-waiting time about Waiting lines in the Theme park 네이버 미소장
13 The Effect of Perceived Waiting Time of Family Restaurant on Customers" Emotional Response and Service Evaluation 소장
14 상해엑스포 한국관 환경지각이 국가브랜드이미지와 한류에 미치는 영향 소장
15 Transactions : Cognitive, Emotional and Behavioral Responses on In-Store Shopping Environment according to Apparel Shopping Orientation 소장
16 지각된 대기시간과 서비스생산시간이 품질평가에 미치는 영향 네이버 미소장
17 『컨벤션 산업론』, 영진.COM, 2002. 미소장
18 관광동기 유형별 경주 세계문화 엑스포에 대한 만족도 연구 소장
19 2003고양세계꽃박람회 경제성분석 소장
20 The Effects of Exposition on Regional Economy (The Comparison in operation and results of 2000 & 2003 Koyang World Flower Festival) 네이버 미소장
21 테마파크 대기시간 및 혼잡지각이 방문객 만족에 미치는 영향 : 경주월드를 대상으로 소장
22 국가 이미지와 관광지 이미지가 관광지 태도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소장
23 경주세계문화엑스포에 대한 축제참가 동기 분석 소장
24 호텔뷔페식당의 물리적 환경이 지각된 서비스품질과 감정반응을 통해 식당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소장
25 상하이 엑스포 한국관의 서비스스케이프, 만족, 방문후 태도의 영향 관계 소장
26 레스토랑 서비스접점에서 대기시간이 서비스 만족도와 이탈성향에 미치는 영향 소장
27 서비스 대기 관리 : 서비스 대기시간과 품질평가의 관계에 있어서 영향을 주는 요인들에 관한 연구 소장
28 이벤트의 지각된 환경단서가 방문객 만족과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2007 경주세계문화엑스포를 중심으로 소장
29 A Study on the Management of An Airplane Passenger`s Waiting Time to the Airport 소장
30 (2009). “대기시간이 고객의 감정반응에 미치는 영향”.『서비스산업연구』. 6(1). pp.89-102. 미소장
31 주의분산도구의 복잡성이 지각된 대기시간에 미치는 영향 : 레스토랑 서비스 대기상황을 중심으로 소장
32 2012여수세계박람회재단. www.expo2012.kr 미소장
33 YSN 인터넷뉴스. 2012년 6월 13일자. 미소장
34 신아일보. 2013년 7월 14일자. 미소장
35 Waiting time influence on the satisfaction-loyalty relationship in services 네이버 미소장
36 The effect of multi-nutrient fertilization on understory vegetation nutrient concentrations in inland Northwest conifer stands 네이버 미소장
37 A Framework for Relating Waiting Time and Customer Satisfaction in a Service Operation 네이버 미소장
38 (1982). Store Atmosphere: An Environmental psychology Approach. 58(Spring):34-57. 미소장
39 Consumer Reactions to Product Failure: An Attributional Approach 네이버 미소장
40 A Field Study of Causal Inferences and Consumer Reaction: The View from the Airport 네이버 미소장
41 Country Image: Halo or Summary Construct? 네이버 미소장
42 (2005). Destination brand images: a business tourism perspective. Journal of Service Marketing. 19(1). pp.24-32. 미소장
43 Conventions as mega-events: A new model for convention-host city relationships 네이버 미소장
44 The relationship between waiting in a service queue and evaluations of service quality: A field theory perspective 네이버 미소장
45 What to Tell Consumers in Waits of Different Lengths: An Integrative Model of Service Evaluation 네이버 미소장
46 (2000). Potential Effect of Internal Markets on Hospitals Waiting time. European Journal of Operational Research. 121. pp.467-475. 미소장
47 (1977), Human Emotions, New York: Plenum. 미소장
48 (1991). Prescription for the Waiting in Line Blues: Entertain, Enlighten and Engage, Sloan Management Review, winter, 44-53. 미소장
49 Recreation Density and User Satisfaction: A Further Exploration of the Satisfaction Model 네이버 미소장
50 (1974). An approach to environmental psychology. Cambridge, MA: MIT Press. 미소장
51 Tourism management on American Indian lands in the USA 네이버 미소장
52 The psychological cost of waiting 네이버 미소장
53 Effects of waiting on the satisfaction with the service: Beyond objective time measures 네이버 미소장
54 (1997). Measuring Meeting Planner Satisfaction with Hotel Convention Service: A Multi-Variate Approach. International Journal of... 미소장
55 (1991). Consumer service: A waiting game, Marketing, 11, 1-3. 미소장
56 Waiting for Service: The Relationship between Delays and Evaluations of Service 네이버 미소장
57 http://www.bie-paris.org. 미소장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