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토이의 심미성 연구 : 게슈탈트 이론의 유사성 법칙에 입각한 분석
김우석, 김보연
pp.809-816
원문보기
대학에서의 효과적인 3D 입체영상 수업방안 연구
오은석, 오혁근
pp.739-748
원문보기
노인의 가치 추구를 돕는 활기찬 노년을 위한 ICT 사례 연구 : 도프만의 노인 가치분류를 중심으로
이유미
pp.51-60
원문보기
IT산업에 나타난 캐릭터 이미지에 관한 연구 : 게임산업을 중심으로
박병철
pp.415-426
원문보기
Design Concepts and Principles for Intelligent Workspaces : Centered on Human-Computer Interaction
조명은, 김미정
pp.1-10
원문보기
3-D Live-Action Films vs 3-D Conversion Films
류고운
pp.33-42
원문보기
애니메이션 <랭고>를 통해 본 라캉의 주체와 욕망
장은영
pp.189-200
원문보기
현대소비문화에 작용하는 감성기호의 개념연구 : 정념기호를 통한 감성기호의 개념적 접근을 중심으로
한기창
pp.675-685
원문보기
친환경 조명설계에 관한 연구 : '김포공항 SKY PARK 롯데몰'을 대상으로
박지철, 정강화
pp.149-158
원문보기
빅데이터 패러다임에 의한 백제금동대향로 캐릭터 디자인 연구 개발
정보민, 김병완
pp.107-116
원문보기
미디어 파사드를 이용한 공공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연구 : 작품 "They are Falling"을 제작 과정을 중심으로
박제성
pp.43-50
원문보기
제습기 제품의 시각적 기본요소가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민지영
pp.529-540
원문보기
스토리텔링의 공감에 따른 7단계 인간 행위 모형 분석 : 영화와 도널드 노만의 이론을 중심으로
최성익, 정석길
pp.237-245
원문보기
활자 이미지화 관점의 해체주의 타이포그래피 해석
이병주
pp.117-127
원문보기
모바일 뉴스 서비스 디자인의 이용 사례 분석 : 네이버(Naver)와 네이트(Nate)의 이용행태를 중심으로
김보빈, 김원경
pp.729-737
원문보기
하이브리드 남성의 외모관리를 위한 외모관리 요인과 정보수용 매체에 따른 추구가치 분석
김혜균
pp.765-775
원문보기
보로노이 기법을 활용한 필리아 기반의 공간디자인 연구 : 서울시 남산 철새마을을 중심으로
김정은, 장기윤
pp.179-188
원문보기
입체영상의 점진적 공간감 유도 연출을 위한 3차원 공간 연출 표현 분석 : 양안시 요인과 단안시 요인 활용을 기반으로
임양미
pp.643-652
원문보기
비평적 광고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연구 : 작품 "Nothing - Focused" 프로젝트 제작 과정을 중심으로
박제성
pp.219-226
원문보기
프로세싱자바스크립트를 활용한 패턴디자인 생성 인터렉티브 웹어플리케이션 개발
이준승
pp.881-891
원문보기
산업디자인에서 영화 용어와 기법의 할용과[실은 활용과] 해석
최성익, 정석길
pp.633-641
원문보기
음식오브제에 감추어진 탐욕과 폭력성, 그 페미니즘적 시각 : 작품을 중심으로
김문영
pp.95-106
원문보기
한일 양국의 소셜네트워크 환경 비교 연구 : 카카오톡과 네이버 라인을 중심으로
홍순재, 김승인
pp.551-560
원문보기
한(韓) 스타일을 활용한 홈인테리어용 텍스타일 제품 디자인 사례 연구
엄경희, 정보리
pp.903-911
원문보기
미디어 파사드의 국내 연구 현황 : 연구 관점 분석에 따른 유형분류를 중심으로
서윤경
pp.579-587
원문보기
고령자를 고려한 스마트폰 UI 디자인 방향에 관한 연구 : 고령자의 스마트폰 사용 경험 모델링을 중심으로
김현정
pp.405-413
원문보기
자극과 반응의 불일치로 인한 단절적 관계 표현의 모바일 아트 작품 구현 및 분석
전지윤, 서용덕, 김용구
pp.797-807
원문보기
포스트모던 디자인에 나타난 알레고리 표현에 관한 연구
박종찬
pp.707-716
원문보기
살균제가 필요 없는 가습기 디자인 연구 : 구조와 디자인을 중심으로 한 해결 방법
황정행
pp.569-578
원문보기
국내 포털 사이트의 뉴스 서비스 사용자 인터페이스 디자인 연구 : 네이버 뉴스 서비스를 중심으로
박선아, 류한영, 김영미
pp.269-278
원문보기
만화의 전문 소재 확장 연구
김치훈, 백수희
pp.323-332
원문보기
현대패션에 표현된 곤충모티프의 조형적 특성
임민정, 이숙녀
pp.373-383
원문보기
유기적 건축의 생물학적 특성을 기반으로 한 키네틱 건축 표면의 유형화에 따른 발전 경향 분석에 관한 연구
조성혜, 박재완
pp.445-454
원문보기
일본 디자인교육의 맥락 : 고이케 신지(小池 新二)의 디자인활동을 중심으로
손대웅, 홍상희
pp.385-394
원문보기
스마트교육을 위한 디지털교과서 UX 디자인 구조 연구
이민영
pp.687-696
원문보기
디자인 사고 향상을 위한 어린이 창의적 워크숍의 개발 연구
백주홍, 김보연
pp.697-706
원문보기
실무환경의 업무 분석을 통한 3D 게임디자인 교육방안 : 북미 대표 개발사의 인력구성에 대한 분석을 중심으로
안덕기, 김석래
pp.507-516
원문보기
인터렉티브 텍스타일패턴 생성 드로잉캔버스 개발 : 프로세싱을 활용하여 크리스마스패턴을 중심으로
이준승
pp.621-631
원문보기
일본의 연말연시 일루미네이션 디자인 특성에 관한 연구
염미선, 정강화
pp.279-288
원문보기
전자책 단말기의 시각적 피드백 효과에 관한 연구
주선, 류한영, 박주현
pp.301-310
원문보기
인천 중구 개항장을 위한 공공시설물 디자인 방향에 관한 연구
이정선, 최명식
pp.351-359
원문보기
상업가로의 경관 이미지 평가에 관한 연구 : 신사동 가로수길을 사례로
구지연, 김신원
pp.257-267
원문보기
녹색 학교 건축계획 기준체계 방향에 관한 연구
이용환
pp.893-902
원문보기
브랜드 터치포인트 휠 방법론을 통해 본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의 서비스 디자인 전략 : 브랜드 컬러를 중심으로
김지인, 박혜신
pp.517-528
원문보기
가상캐릭터에 얼굴표정 적용에 관한 연구 : 감성 유발 방식에 따른 생체신호를 중심으로
이동엽
pp.455-463
원문보기
디자인분야에서의 빅데이터(Big Data) 활용방안에 관한 연구
오인균, 이단비
pp.665-674
원문보기
액션 신(scene)의 표현에 대한 포스트 프로덕션 표현 기법 연구 : 한국 액션드라마 "아테나: 전쟁의 여신"을 중심으로
이태훈
pp.755-764
원문보기
사용성 향상을 위한 동물원 인포메이션 보드 개선안 : 서울동물원을 중심으로
신동재, 이혜원
pp.427-436
원문보기
3D 시각화 향상을 위한 디자인 교육 방안 연구 : 디자인 능력으로서의 공간 능력에 관한 문헌 고찰
추석화
pp.601-610
원문보기
디지털 기술을 이용한 도자제품 디자인 개발에 관한 연구 : 계영배 제작 설계를 중심으로
최정훈, 김진호, 노형구, 최인규, 김응수, 조우석
pp.541-550
원문보기
마음 개념의 변화와 디자인 흐름 : 체현된 인지와 지향성의 이해
추석화
pp.849-858
원문보기
다중 참여형 인터랙티브 영상 시스템 연구 : 심포니아 퍼포먼스 구현을 중심으로
오승환
pp.169-177
원문보기
A Study on the Impact of Using Ready Information on the Global Brain Google
이은아
pp.25-31
원문보기
모바일 캐주얼 게임 인터페이스 디자인의 사용성 평가 연구 : 구글 플레이에서 국내 매출 상위 3개 캐주얼 게임을 중심으로
조뢰, 김희현
pp.361-371
원문보기
애플의 모바일 운영 체제인 iOS의 발전 과정 분석을 통한 mobile UX 디자인의 비전 고찰 : iOS 4, 5, 6, 7 버전의 GUI 및 개발방법론의 비교 분석을 중심으로
이현진
pp.139-148
원문보기
디지털 기술을 이용한 도자기 생산 검증에 관한 연구 : 도자 디자인에서 가상 목업(Digital Mock-up) 활용을 중심으로
최정훈, 김응수, 김진호, 노형구, 조우석
pp.749-754
원문보기
카드소팅테스트에 의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메뉴 구성 개발 : 천식 관리 어플리케이션 개발을 중심으로
정의태, 양승호
pp.201-208
원문보기
디자인경영전략에서 미래예측 연구의 역할과 관계성 연구 : 창조경제 시대의 산업, 사회 환경과 미래예측 방법론 분석을 중심으로
강필현
pp.497-506
원문보기
사용자 측면으로의 자연환경 가치를 부여한 미래의 디자인 트렌드 요소 : 매크로바이오틱을 통한 자연환경 의미요소 추출
정혁비, 이명기
pp.653-664
원문보기
중소·벤처기업의 성공적인 디자인프로젝트를 위한 실증 연구 : 대덕연구단지 현황을 중심으로
정의종, 김민정, 최민영
pp.289-299
원문보기
박물관의 시뮬라시옹 표출의 재현전시에 관한 연구 : 역사적 사건 및 트라우마의 치유를 중심으로
오선애
pp.437-444
원문보기
텍스트 기반 인터페이스의 구현 및 사용성 평가 : 컴퓨터 애니메이션 제작 환경을 기반으로
김연, 이상원
pp.83-93
원문보기
알고리즘 기반 모델링을 이용한 시 시각화 방법 연구
김주섭, de Fremery, Wayne
pp.61-70
원문보기
도자기 생산과 3D Printing 기술의 융합 연구 : 도자기 원형생산을 중심으로
최정훈, 김응수, 김진호, 노형구, 조우석
pp.777-783
원문보기
관람객의 사실적 혹은 비사실적 표현에 대한 선호도 분석 : 3D 애니메이션 렌더링 방식을 기준으로
신형호, 김희현
pp.611-620
원문보기
스마트 기기 잠금 화면을 위한 디자인 가이드라인 연구 : 한국과 미국의 스마트폰 사용자를 중심으로
이지영, 김주섭
pp.71-81
원문보기
트렌드 분석에 의한 국내 자동차 시트디자인 개발·연구
엄경희, 김형주
pp.827-838
원문보기
Blob 알고리즘을 이용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의 시각화 방안에 관한 연구 : 사용자 프로파일 데이터를 중심으로
이원호, 박재완
pp.465-476
원문보기
종이잡지와 E-magazine의 행위 비교분석을 통한 UI, UX 디자인 향상 방안 연구 : GQ MAGAZINE을 대상으로 한 7단계 사용자 행위 모델 적용
이준형, 김보연
pp.589-599
원문보기
칸딘스키 작품에 내포된 동양회화사상의 근원으로서 초월적 미의식
현은령
pp.159-168
원문보기
명품화장품과 유사화장품의 사용 특성과 브랜드 이미지 디자인 요소 비교
한정아, 정보민
pp.871-879
원문보기
장편 3D 애니메이션 쿵푸팬더에 나타난 캐릭터 연기의 타이밍 표현특성 연구
최승원, 김시은
pp.209-217
원문보기
고전발레와 댄스뮤지컬에 나타난 '백조의 호수' 무대의상 비교분석
정가연, 최정욱
pp.817-826
원문보기
현대 중국 디자인의 두 경향 : '시대(times)'와 '창조(creation)'를 중심으로
이상옥
pp.839-848
원문보기
영화 사운드디자인의 내러티브 요소 연구
이동환
pp.477-486
원문보기
유아용품의 만족도 제고를 위한 애니메이션 캐릭터 활용방안에 관한 연구 : 1-6세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중심으로
장근영, 김면
pp.227-236
원문보기
자연물을 이용한 조형 속성과 형태
박정은, 김태균
pp.129-138
원문보기
DOOH(Digital Out Of Home)매체 활용도 증대를 위한 내츄럴(natural)UX기반 스마트사이니지(Smart Signage) 개발
고종현, 민영삼, 이지훈
pp.395-403
원문보기
공예와 디자인의 공존을 위한 하이테크 디자인 툴의 적용에 대한 연구 : 콘셉트 디자인 제안을 중심으로
이진원
pp.561-568
원문보기
저시력 장애 학우의 특수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교육 보조공학 시스템의 설계 및 구현 : 교육자용 강의 S/W와 저시력인용 수강 S/W의 기능 및 UI 설계
김태완, 조진수
pp.343-350
원문보기
영월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유형별 관광안내판 디자인 연구
임헌혁, 문형식, 김주형
pp.859-870
원문보기
모션그래픽 자극에 대한 반응 : 뇌파 실험을 바탕으로
이윤정
pp.311-321
원문보기
추상애니메이션의 개념정립 및 전개에 관한 연구
손국환
pp.487-496
원문보기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사용자 도움말 디자인 유형 분석연구 : 2013년 1분기 국내 플레이스토어 무료 앱 다운로드 100위를 중심으로
한동균
pp.785-795
원문보기
인터랙티브 스페이스에서의 사용자 참여 단계 모델 개발
권지은, 나건
pp.247-256
원문보기
도시 어메니티 강화를 위한 해외박물관 공간디자인 특성 연구
권민정, 최정아
pp.333-342
원문보기
From Localization towards Local Appropriation : A New Agenda for Cross-Cultural Design
이정주
pp.11-23
원문보기
모바일용 팜류 게임을 위한 디자인콘텐츠 개발연구 : 컨셉 발전과정과 시각화 주요 작업과정을 중심으로
김석래
pp.717-728
원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