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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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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형(전거형, Authority) | 생물정보 | 이형(異形, Variant) | 소속 | 직위 | 직업 | 활동분야 | 주기 | 서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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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목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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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어 고급 듣기 수업에서의 라디오 뉴스 활용 방안 | 김지혜, 송금숙, 이선영 | pp.412-43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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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어 중급 교재의 대화문에 나타난 대인관계적 기능과 그 구현 양상 분석 | 김지영 | pp.383-4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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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정은 시대의 애도와 구원의 코드 | 이지순 | pp.327-35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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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채호의「龍과 龍의 大激戰」에 나타난 불교 무정부주의와 점복 신앙의 정치적 서사 양상에 대한 연구 | 김용하 | pp.299-32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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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이트의 사유에 나타난 카타르시스 연구 | 정락길 | pp.181-20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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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감의 상상력과 문학교육 | 정재림 | pp.85-111 | ||
인지과학의 관점에서 본 내러티브와 그 치유적 활용 근거 | 이민용 | pp.157-180 | ||
치유의 언어, 언어의 치유 : 인문학과 언어치료 | 이봉원 | pp.135-15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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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통과 공감을 위한 전달력 높은 말하기의 언어학적 조건. 1, 운율적 측면을 중심으로 | 신지영 | pp.113-133 | ||
沈能淑 文學에 나타난 歷史意識 : 節義觀을 중심으로 | 장효현 | pp.237-27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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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평천하』의 개제 양상 및 해적판 연구 | 김영애 | pp.271-29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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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호작용 활성화를 위한 의사소통 전략 연구 : 구어 발화를 중심으로 | 강현주 | pp.355-38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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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선인정풍속(朝鮮人情風俗)』의 이본과 자료적 가치 | 장예준 | pp.207-23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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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자호란의 상흔에 대한 문학적 치유 양상 연구 : 역사 인물 句踐에 대한 해석을 중심으로 | 백진우 | pp.31-5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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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사(花史)>, 그 난만(爛漫)과 쇠락(衰落)의 역사 | 전성운 | pp.5-2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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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양교육으로서의 대학 글쓰기 교육에서 자기 성찰적 글쓰기의 의미 : 공감과 치유의 효과를 중심으로 | 정연희 | pp.59-8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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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 참고문헌 | 국회도서관 소장유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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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김미숙, 「영화를 활용한 한국어 듣기 수업 연구」, 이화여대 석사학위논문, 2009. | 미소장 |
2 | 과제 수행을 중심으로 한 한국어 교육 방법론 | 소장 |
3 | 초급 단계에서의 듣기 자료의 실제성 | 소장 |
4 | 김지현, 「TV 뉴스를 활용한 한국어 듣기 교육 방안 연구」, 고려대 석사학위논문, 2005. | 미소장 |
5 | Designing an intermediate and advanced Korean listening class model based on intertextuality | 소장 |
6 | 김수정, 「TV 드라마를 활용한 한국어 듣기 능력 향상 연구」, 부산외국어대 석사학위 논문, 2008. | 미소장 |
7 | 김승월, 라디오 프로그램 포맷 , 서울: 커뮤니케이션북스, 2012. | 미소장 |
8 | 김영준, 「라디오의 공개장기능에 관한 연구」, 서강대 석사학위논문, 1996. | 미소장 |
9 | 김윤선, 「드라마를 활용한 한국어 듣기·말하기 교육 방안 연구: 중급 학습자를대상으로」, 선문대 석사학위논문, 2011. | 미소장 |
10 | Advanced Korean Listening Comprehension for Foreigners -Focused on Use of Various Media- ![]() |
미소장 |
11 | 박인애, 「한국어 듣기 교육 연구 동향 분석」, 언어학연구 19, 한국중원언어학회, 97-118면. | 미소장 |
12 | 박주연, 「디지털 시대 국내 지상파 라디오의 포맷 특성에 대한 제작자 인식 연구」, 방송과 커뮤니케이션 2-3, 2011, 31~68면. | 미소장 |
13 | 방송위원회, 라디오방송발전연구위원회 종합보고서 , 방송위원회, 1996. | 미소장 |
14 | 변경희, 「영화를 활용한 한국어 듣기 능력 향상 연구: 포컬 스킬즈 무비테크닉을적용한」, 계명대 석사학위논문, 2009. | 미소장 |
15 | 심미선, 「디지털 시대 라디오방송의 편성 전략」, 한국방송학회 세미나 및 보고서 , 2006, 한국방송학회, 33~58면. | 미소장 |
16 | 안영민, 「라디오방송을 활용한 말하기․듣기 교육방안」, 원광대 석사학위논문, 2007. | 미소장 |
17 | 오선경, 「대학 수학 목적의 한국어 듣기 교육 방안 연구: 강의 담화의 특질과 듣기 전략 적용을 중심으로」, 고려대 석사학위논문, 2006. | 미소장 |
18 | 오은영, 「시트콤을 활용한 한국어 듣기 교육 방법: 거침없이 하이킥을 중심으로」,선문대 석사학위논문, 2010. | 미소장 |
19 | 한국어 교육 전공자를 위한 듣기교육법 강의모델 개발 | 소장 |
20 | 유선영, 라디오 시사프로그램 연구 , 서울: 한국언론재단, 2003. | 미소장 |
21 | 유일상, 매스미디어 입문 , 파주: 청년사, 2002. | 미소장 |
22 | 드라마를 활용한 듣기 중심의 한국어 수업 구성 : 수업 모형과 비디오 클립 제작을 중심으로 | 소장 |
23 | 공익광고를 활용한 중국어권 학습자 듣기 교수 방안 연구 | 소장 |
24 | 한국어 듣기 교육의 원리와 수업 구성 | 소장 |
25 | 이해영, 「말하기·듣기 교육의 과제와 발전 방향」, 한국어교육론 3 , 서울: 한국문화사, 2005. | 미소장 |
26 | 한국어 말하기 듣기교육에서 '실제성 원리'의 적용 층위와 내용 | 소장 |
27 | 조순범, 「한국어 고급 듣기 과정에서의 TV 뉴스 듣기 교수 학습」, 한양대 석사학위논문, 2008. | 미소장 |
28 | 방송과 인터넷을 이용한 디지털라디오 서비스 동향 | 소장 |
29 | The International Network for Korean Language and Culture ![]() |
미소장 |
30 | 최은영, 「한국어 학습자를 위한 TV 뉴스 듣기 교육 방안 연구」, 상명대 석사학위논문, 2012. | 미소장 |
31 | Authenticity of Speech Speed in Audio Materials for Learning Korean | 소장 |
32 | 최지혜, 「영화를 활용한 한국어 듣기 교육 방법 연구」, 부산대 석사학위논문, 2009. | 미소장 |
33 | 최현철․한진만, 한국 라디오 프로그램에 대한 역사적 연구: 편성 흐름을 중심으로 , 파주: 도서출판 한울, 2003. | 미소장 |
34 | 한국언론연구원, 매스컴 대사전 , 서울: 한국언론진행재단, 1993. | 미소장 |
35 | PD연합회, 방송통신융합과 지상파방송의 미래 , 정책회의 보고서, 2005. | 미소장 |
36 | Anderson, A. & Lynch, T. Listening, Oxford University Press, 1998. | 미소장 |
37 | Brown, S. Teaching Listening, Cambridge University Press, 2006. F | 미소장 |
38 | lowerdew, J. Second Language Listening: Theory and Practice, Cambridge University Press, 2005. | 미소장 |
39 | The Effect of Authentic Oral Texts on Student Listening Comprehension in the Foreign Language Classroom. ![]() |
미소장 |
40 | Nation, I. S. P. & Newton, J. Teaching ESL/EFL Listening and Speaking, Routledge, 2009. | 미소장 |
41 | Read, J. “Plumbing the depths: How should the construct of vocabulary knowledge be defined” In P. Bogaards & B. Laufer (Ed.), Vocabulary in a second language: selection, acquisition and testing, John Benjamins, 2004. | 미소장 |
42 | Listening Comprehension: Approach, Design, Procedure ![]() |
미소장 |
43 | Rost, M. Teaching and Researching Listening, Longman, 2002. | 미소장 |
44 | Sherman, J. Using Authentic Video in the Language Classroom, Cambridge University Press, 2003. | 미소장 |
45 | Tribble, C. Writing, Oxford University Press, 1997. | 미소장 |
46 | Ur, P. Teaching Listening Comprehension, Cambridge University Press, 1984. | 미소장 |
47 | Wilson, J. How to teach listening, Pearson Longman, 2008. | 미소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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