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0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1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0)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1)
국내기사 (1)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기사명/저자명
박물관의 시뮬라시옹 표출의 재현전시에 관한 연구 : 역사적 사건 및 트라우마의 치유를 중심으로 / 오선애 인기도
발행사항
성남시 : 한국디지털디자인협의회, 2013.10.25
수록지명
디지털디자인학 연구. 제13권 제4호 통권40호 (2013년 10월), pp.437-444
자료실
[서울관] 정기간행물실(524호)  도서위치안내(서울관)
외부기관 원문
외부기관 원문
제어번호
KINX2014089053
주기사항
한국연구재단에서 제공한 KCI 등재학술(후보)지임
원문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아트토이의 심미성 연구 : 게슈탈트 이론의 유사성 법칙에 입각한 분석 김우석, 김보연 pp.809-816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대학에서의 효과적인 3D 입체영상 수업방안 연구 오은석, 오혁근 pp.739-748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노인의 가치 추구를 돕는 활기찬 노년을 위한 ICT 사례 연구 : 도프만의 노인 가치분류를 중심으로 이유미 pp.51-60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IT산업에 나타난 캐릭터 이미지에 관한 연구 : 게임산업을 중심으로 박병철 pp.415-426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Design Concepts and Principles for Intelligent Workspaces : Centered on Human-Computer Interaction 조명은, 김미정 pp.1-10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3-D Live-Action Films vs 3-D Conversion Films 류고운 pp.33-42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애니메이션 <랭고>를 통해 본 라캉의 주체와 욕망 장은영 pp.189-200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현대소비문화에 작용하는 감성기호의 개념연구 : 정념기호를 통한 감성기호의 개념적 접근을 중심으로 한기창 pp.675-685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친환경 조명설계에 관한 연구 : '김포공항 SKY PARK 롯데몰'을 대상으로 박지철, 정강화 pp.149-158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빅데이터 패러다임에 의한 백제금동대향로 캐릭터 디자인 연구 개발 정보민, 김병완 pp.107-116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미디어 파사드를 이용한 공공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연구 : 작품 "They are Falling"을 제작 과정을 중심으로 박제성 pp.43-50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제습기 제품의 시각적 기본요소가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민지영 pp.529-540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스토리텔링의 공감에 따른 7단계 인간 행위 모형 분석 : 영화와 도널드 노만의 이론을 중심으로 최성익, 정석길 pp.237-245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활자 이미지화 관점의 해체주의 타이포그래피 해석 이병주 pp.117-127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모바일 뉴스 서비스 디자인의 이용 사례 분석 : 네이버(Naver)와 네이트(Nate)의 이용행태를 중심으로 김보빈, 김원경 pp.729-737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하이브리드 남성의 외모관리를 위한 외모관리 요인과 정보수용 매체에 따른 추구가치 분석 김혜균 pp.765-775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로노이 기법을 활용한 필리아 기반의 공간디자인 연구 : 서울시 남산 철새마을을 중심으로 김정은, 장기윤 pp.179-188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입체영상의 점진적 공간감 유도 연출을 위한 3차원 공간 연출 표현 분석 : 양안시 요인과 단안시 요인 활용을 기반으로 임양미 pp.643-652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비평적 광고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연구 : 작품 "Nothing - Focused" 프로젝트 제작 과정을 중심으로 박제성 pp.219-226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프로세싱자바스크립트를 활용한 패턴디자인 생성 인터렉티브 웹어플리케이션 개발 이준승 pp.881-891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산업디자인에서 영화 용어와 기법의 할용과[실은 활용과] 해석 최성익, 정석길 pp.633-641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음식오브제에 감추어진 탐욕과 폭력성, 그 페미니즘적 시각 : 작품을 중심으로 김문영 pp.95-106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한일 양국의 소셜네트워크 환경 비교 연구 : 카카오톡과 네이버 라인을 중심으로 홍순재, 김승인 pp.551-560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한(韓) 스타일을 활용한 홈인테리어용 텍스타일 제품 디자인 사례 연구 엄경희, 정보리 pp.903-911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미디어 파사드의 국내 연구 현황 : 연구 관점 분석에 따른 유형분류를 중심으로 서윤경 pp.579-587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고령자를 고려한 스마트폰 UI 디자인 방향에 관한 연구 : 고령자의 스마트폰 사용 경험 모델링을 중심으로 김현정 pp.405-413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자극과 반응의 불일치로 인한 단절적 관계 표현의 모바일 아트 작품 구현 및 분석 전지윤, 서용덕, 김용구 pp.797-807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포스트모던 디자인에 나타난 알레고리 표현에 관한 연구 박종찬 pp.707-716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살균제가 필요 없는 가습기 디자인 연구 : 구조와 디자인을 중심으로 한 해결 방법 황정행 pp.569-578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국내 포털 사이트의 뉴스 서비스 사용자 인터페이스 디자인 연구 : 네이버 뉴스 서비스를 중심으로 박선아, 류한영, 김영미 pp.269-278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만화의 전문 소재 확장 연구 김치훈, 백수희 pp.323-332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현대패션에 표현된 곤충모티프의 조형적 특성 임민정, 이숙녀 pp.373-383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유기적 건축의 생물학적 특성을 기반으로 한 키네틱 건축 표면의 유형화에 따른 발전 경향 분석에 관한 연구 조성혜, 박재완 pp.445-454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일본 디자인교육의 맥락 : 고이케 신지(小池 新二)의 디자인활동을 중심으로 손대웅, 홍상희 pp.385-394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스마트교육을 위한 디지털교과서 UX 디자인 구조 연구 이민영 pp.687-696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디자인 사고 향상을 위한 어린이 창의적 워크숍의 개발 연구 백주홍, 김보연 pp.697-706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실무환경의 업무 분석을 통한 3D 게임디자인 교육방안 : 북미 대표 개발사의 인력구성에 대한 분석을 중심으로 안덕기, 김석래 pp.507-516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인터렉티브 텍스타일패턴 생성 드로잉캔버스 개발 : 프로세싱을 활용하여 크리스마스패턴을 중심으로 이준승 pp.621-631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일본의 연말연시 일루미네이션 디자인 특성에 관한 연구 염미선, 정강화 pp.279-288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전자책 단말기의 시각적 피드백 효과에 관한 연구 주선, 류한영, 박주현 pp.301-310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인천 중구 개항장을 위한 공공시설물 디자인 방향에 관한 연구 이정선, 최명식 pp.351-359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상업가로의 경관 이미지 평가에 관한 연구 : 신사동 가로수길을 사례로 구지연, 김신원 pp.257-267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녹색 학교 건축계획 기준체계 방향에 관한 연구 이용환 pp.893-902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브랜드 터치포인트 휠 방법론을 통해 본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의 서비스 디자인 전략 : 브랜드 컬러를 중심으로 김지인, 박혜신 pp.517-528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가상캐릭터에 얼굴표정 적용에 관한 연구 : 감성 유발 방식에 따른 생체신호를 중심으로 이동엽 pp.455-463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디자인분야에서의 빅데이터(Big Data) 활용방안에 관한 연구 오인균, 이단비 pp.665-674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액션 신(scene)의 표현에 대한 포스트 프로덕션 표현 기법 연구 : 한국 액션드라마 "아테나: 전쟁의 여신"을 중심으로 이태훈 pp.755-764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사용성 향상을 위한 동물원 인포메이션 보드 개선안 : 서울동물원을 중심으로 신동재, 이혜원 pp.427-436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3D 시각화 향상을 위한 디자인 교육 방안 연구 : 디자인 능력으로서의 공간 능력에 관한 문헌 고찰 추석화 pp.601-610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디지털 기술을 이용한 도자제품 디자인 개발에 관한 연구 : 계영배 제작 설계를 중심으로 최정훈, 김진호, 노형구, 최인규, 김응수, 조우석 pp.541-550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마음 개념의 변화와 디자인 흐름 : 체현된 인지와 지향성의 이해 추석화 pp.849-858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다중 참여형 인터랙티브 영상 시스템 연구 : 심포니아 퍼포먼스 구현을 중심으로 오승환 pp.169-177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A Study on the Impact of Using Ready Information on the Global Brain Google 이은아 pp.25-31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모바일 캐주얼 게임 인터페이스 디자인의 사용성 평가 연구 : 구글 플레이에서 국내 매출 상위 3개 캐주얼 게임을 중심으로 조뢰, 김희현 pp.361-371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애플의 모바일 운영 체제인 iOS의 발전 과정 분석을 통한 mobile UX 디자인의 비전 고찰 : iOS 4, 5, 6, 7 버전의 GUI 및 개발방법론의 비교 분석을 중심으로 이현진 pp.139-148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디지털 기술을 이용한 도자기 생산 검증에 관한 연구 : 도자 디자인에서 가상 목업(Digital Mock-up) 활용을 중심으로 최정훈, 김응수, 김진호, 노형구, 조우석 pp.749-754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카드소팅테스트에 의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메뉴 구성 개발 : 천식 관리 어플리케이션 개발을 중심으로 정의태, 양승호 pp.201-208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디자인경영전략에서 미래예측 연구의 역할과 관계성 연구 : 창조경제 시대의 산업, 사회 환경과 미래예측 방법론 분석을 중심으로 강필현 pp.497-506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사용자 측면으로의 자연환경 가치를 부여한 미래의 디자인 트렌드 요소 : 매크로바이오틱을 통한 자연환경 의미요소 추출 정혁비, 이명기 pp.653-664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중소·벤처기업의 성공적인 디자인프로젝트를 위한 실증 연구 : 대덕연구단지 현황을 중심으로 정의종, 김민정, 최민영 pp.289-299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박물관의 시뮬라시옹 표출의 재현전시에 관한 연구 : 역사적 사건 및 트라우마의 치유를 중심으로 오선애 pp.437-444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텍스트 기반 인터페이스의 구현 및 사용성 평가 : 컴퓨터 애니메이션 제작 환경을 기반으로 김연, 이상원 pp.83-93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알고리즘 기반 모델링을 이용한 시 시각화 방법 연구 김주섭, de Fremery, Wayne pp.61-70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도자기 생산과 3D Printing 기술의 융합 연구 : 도자기 원형생산을 중심으로 최정훈, 김응수, 김진호, 노형구, 조우석 pp.777-783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관람객의 사실적 혹은 비사실적 표현에 대한 선호도 분석 : 3D 애니메이션 렌더링 방식을 기준으로 신형호, 김희현 pp.611-620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스마트 기기 잠금 화면을 위한 디자인 가이드라인 연구 : 한국과 미국의 스마트폰 사용자를 중심으로 이지영, 김주섭 pp.71-81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트렌드 분석에 의한 국내 자동차 시트디자인 개발·연구 엄경희, 김형주 pp.827-838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Blob 알고리즘을 이용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의 시각화 방안에 관한 연구 : 사용자 프로파일 데이터를 중심으로 이원호, 박재완 pp.465-476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종이잡지와 E-magazine의 행위 비교분석을 통한 UI, UX 디자인 향상 방안 연구 : GQ MAGAZINE을 대상으로 한 7단계 사용자 행위 모델 적용 이준형, 김보연 pp.589-599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칸딘스키 작품에 내포된 동양회화사상의 근원으로서 초월적 미의식 현은령 pp.159-168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명품화장품과 유사화장품의 사용 특성과 브랜드 이미지 디자인 요소 비교 한정아, 정보민 pp.871-879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장편 3D 애니메이션 쿵푸팬더에 나타난 캐릭터 연기의 타이밍 표현특성 연구 최승원, 김시은 pp.209-217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고전발레와 댄스뮤지컬에 나타난 '백조의 호수' 무대의상 비교분석 정가연, 최정욱 pp.817-826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현대 중국 디자인의 두 경향 : '시대(times)'와 '창조(creation)'를 중심으로 이상옥 pp.839-848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영화 사운드디자인의 내러티브 요소 연구 이동환 pp.477-486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유아용품의 만족도 제고를 위한 애니메이션 캐릭터 활용방안에 관한 연구 : 1-6세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중심으로 장근영, 김면 pp.227-236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자연물을 이용한 조형 속성과 형태 박정은, 김태균 pp.129-138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DOOH(Digital Out Of Home)매체 활용도 증대를 위한 내츄럴(natural)UX기반 스마트사이니지(Smart Signage) 개발 고종현, 민영삼, 이지훈 pp.395-403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공예와 디자인의 공존을 위한 하이테크 디자인 툴의 적용에 대한 연구 : 콘셉트 디자인 제안을 중심으로 이진원 pp.561-568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저시력 장애 학우의 특수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교육 보조공학 시스템의 설계 및 구현 : 교육자용 강의 S/W와 저시력인용 수강 S/W의 기능 및 UI 설계 김태완, 조진수 pp.343-350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영월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유형별 관광안내판 디자인 연구 임헌혁, 문형식, 김주형 pp.859-870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모션그래픽 자극에 대한 반응 : 뇌파 실험을 바탕으로 이윤정 pp.311-321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추상애니메이션의 개념정립 및 전개에 관한 연구 손국환 pp.487-496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사용자 도움말 디자인 유형 분석연구 : 2013년 1분기 국내 플레이스토어 무료 앱 다운로드 100위를 중심으로 한동균 pp.785-795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인터랙티브 스페이스에서의 사용자 참여 단계 모델 개발 권지은, 나건 pp.247-256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도시 어메니티 강화를 위한 해외박물관 공간디자인 특성 연구 권민정, 최정아 pp.333-342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From Localization towards Local Appropriation : A New Agenda for Cross-Cultural Design 이정주 pp.11-23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모바일용 팜류 게임을 위한 디자인콘텐츠 개발연구 : 컨셉 발전과정과 시각화 주요 작업과정을 중심으로 김석래 pp.717-728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참고문헌 (4건) : 자료제공( 네이버학술정보 )더보기

참고문헌 목록에 대한 테이블로 번호,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소장유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번호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소장유무
1 대한건축학회논문집 계획계. Vol. 27. pp. 3 미소장
2 한국실내디자인학회 논문집. Vol. 22. pp. 100 미소장
3 한국실내디자인학회 논문집. Vol. 18. pp. 66 미소장
4 Impact of Area Characteristics on the Health of Vulnerable Populations in Seoul 소장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