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0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1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0)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1)
국내기사 (1)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기사명/저자명
지역축제 MC의 유머스타일이 관객몰입과 프로그램태도에 미치는 영향 / 김창수, 노경희, 김광회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관광경영학회, 2014.02.28
수록지명
관광경영연구 = Journal of tourism management research. 제18권 특별호 통권 제58호 (2014. 2), pp.59-74
자료실
[서울관] 정기간행물실(524호)  도서위치안내(서울관)
외부기관 원문
외부기관 원문
제어번호
KINX2014098052
주기사항
한국연구재단에서 제공한 KCI 등재학술(후보)지임
원문

초록보기 더보기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identify the effects of humor styles as MC choice features for effective planning of local festival performance programs upon audience commitment and program attitude, and to explore the meaning of audience commitment and program attitude as a result of real competitiveness assurance for local festivals with humor competences that local festival MCs should prepare in the future. From the results, this study verified that there were significant effect relations in local festival MCs’ humor style, audience commitment, and program attitude. From the results above, following are the suggestions of this study. First, local festival MC humors released the tension of audience and increased their commitment. It was confirmed that MCs’ energy and humor senses calling in audience responses could be mediators that could positively and actively pull the audience. Second, this study confirmed that the higher the audience program commitment was the more positive attitudes they showed towards the same program or MC behavior intention. In particular, whatever it was emotional commitment or calculative commitment, as the commitment itself had great influence, it is expected that audience commitment could valuably function as a strategy to increase the rate of revisiting those future local festivals.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해양레저관광활성화를 위한 마리나 산업 대중화의 요인과 성과 연구 박재덕, 윤유식, 최해용 pp.75-96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제주지역 호텔 및 컨벤션센터 재무비율 분석 양리나, 김시중 pp.121-133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통합적 관광지서비스 만족 모델에 관한 연구 : 방한 중국인과 일본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최규환 pp.319-337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외식기업 이용객의 정신적 웰니스, 여가만족, 심리적 행복감, 삶의 질 간의 관계연구 장병주 pp.213-232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관광체험의 실존적진정성과 소비만족 영향 연구 이재곤, 고주희 pp.151-172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여행사 1인 기업의 관계혜택과 신뢰가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임연우, 김영진, 전주형 pp.197-212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항공사 서비스 마케팅믹스(7Ps) 요소와 소비자만족, 충성도간의 관계연구 고창헌, 한혜숙 pp.1-20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여행업 서비스 품질에 관한 연구 : 한국과 태국 여행객을 중심으로 장양례 pp.233-251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관광객수와 자연어메니티의 다변량 공간자기상관성 윤희정, 박미현 pp.135-150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해외여행목적지별 여행상품의 선택속성과 여행객특성 김권수, 윤종운 pp.21-39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여행업의 사회적 책임(CSR)이 조직신뢰와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정양미, 이미혜 pp.253-275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혼잡지각이 방문의사에 미치는 영향 : 외식공간의 대기행렬을 중심으로 홍지연, 조용현 pp.361-382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변혁적리더십이 직무만족과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 팔로어십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정혜란 pp.277-298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지역축제와 연계한 지역박람회 스토리텔링 개발 연구 : 2015 담양세계대나무박람회를 중심으로 신현식 pp.97-120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대학생의 여가제약과 여가권태, 심리적 만족간의 관계 : 전문대학 재학생을 중심으로 김은주 pp.41-58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생태공원의 지속가능한 관광자원화를 위한 생물다양성 스토리텔링 연구 : 군포시 초막골생태공원을 사례로 임봉구, 박미수 pp.173-196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슬로시티 방문객의 관광동기가 만족, 태도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황동필 pp.383-408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지역축제 MC의 유머스타일이 관객몰입과 프로그램태도에 미치는 영향 김창수, 노경희, 김광회 pp.59-74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호텔종사자의 감성리더십 인식 차이가 LMX와 조직시민행동에 미치는 영향 한금희, 김수경 pp.339-359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체험경제의 비판적 검토 차길수 pp.299-318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참고문헌 (25건) : 자료제공( 네이버학술정보 )더보기

참고문헌 목록에 대한 테이블로 번호,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소장유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번호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소장유무
1 이벤트 진행자의 역할과 자질에 관한 연구 소장
2 이벤트 진행자의 스피치 커뮤니케이션 특성에 관한 연구 소장
3 이벤트 실무자들의 진행자(MC) 선택요인에 관한 연구 소장
4 The Effects of the Environmental Cues on the Festival Image and Product Brand Value 소장
5 Effect of service quality of local festival core program on visitor's behavioral intention - based on the analysis of reservation pattern 소장
6 이벤트 MC의 여가활동이 여가몰입, 여가만족도와 사회적 행복감에 미치는 영향 소장
7 (2004). 『마케팅원론 3판』. 학현사. 미소장
8 (The)effects of humor styles of leaders on positive psychological capital and organizational commitment 소장
9 A Study of Event MC’s Qualification 소장
10 조직간 관계의 질 형성과 거래지속 기간의 조절효과에 관한 연구 네이버 미소장
11 간호사의 유머스타일이 조직몰입과 직무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소장
12 서비스 기업에서의 관계혜택이 관계몰입과 관계지속의도에 미치는 영향 : 서비스 업종별 비교 소장
13 뮤지컬 작품 요인과 작품 외 요인이 관객의 구매 후 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만족과 몰입을 매개 변수로 하여 소장
14 (The)influence that the performance selection factors of dancing performance audience has on the viewing flow and re-watching intention 소장
15 Structural equation model of consumers flow and behavior by value and emotion toward Taekwondo performance after watched demonstration 소장
16 개인 블로그의 방향성, 경험수준, 신뢰도, 사전지식이 공연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소장
17 Anatomy of the Joke 네이버 미소장
18 (1990). Flow: The psychology of optimal experience. New York: Harper and Row Co. 미소장
19 Personality and social relations 네이버 미소장
20 Humor Styles as Mediators Between Self-Evaluative Standards and Psychological Well-Being 네이버 미소장
21 The Ties That Bind: Measuring the Strength of Consumers' Emotional Attachments to Brands 네이버 미소장
22 Individual differences in uses of humor and their relation to psychological well-being: Development of the Humor Styles Questionnaire 네이버 미소장
23 A review and meta-analysis of the antecedents, correlates, and consequences of organizational commitment. 네이버 미소장
24 (1979). Humor, its origin and development. San Francisco: W.H. Freedmen and Company. 미소장
25 (2007). Agents in Paradise. Experiential Co-Creation through Emplacement, Ritualization, and Community. Consuming experiences.... 미소장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