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국회도서관 홈으로 정보검색 소장정보 검색

권호기사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목차
디지털 융복합 기술을 활용한 아동용 완구 콘텐츠의 인터페이스 개발 방안에 관한 연구 : 디지털 블록 완구 콘텐츠 개발을 중심으로 이정훈, 홍제훈 pp.43-56

스토리 전개와 등장인물 성격간의 연관성 분석 방법 : 그레마스 의미생성모델, 에니어그램 중심으로 최승락, 유재웅 pp.139-147

상생형 스마트디바이스 기반 디지털미디어콘텐츠 비즈니스 모델 제안 장호현 pp.523-532

대중의 문화예술 사회적 메시지 속성과 디지털아트소비의도 간의 관계 연구 홍은정 pp.67-79

1인 가구의 공동주거문화를 위한 셰어하우스 디자인 방향 연구 : 주방시스템디자인을 중심으로 이유영, 이명기 pp.461-471

여성의 물리적·정신적 공간 탐색에 관한 예비연구. 1, 일본 전문직 여성을 중심으로 정아영, 김주연 pp.565-575

동적환경에서의 사용자 시선분석을 통한 감성적 터치포인트 분석에 관한 연구 : 자동차 실내공간을 중심으로 서인경, 최민영 pp.285-294

모바일 결제 유형 분류에 따른 결제 프로세스 비교 분석에 관한 연구 : 국내 모바일 결제 유형 분류를 중심으로 정지은, 반영환 pp.641-650

샤넬의 플래그쉽스토어 디자인에 나타난 뵐플린과 플로슈의 고전주의적 조형특성과 표현방식에 관한 연구 심은주 pp.651-660

클레이아트를 활용한 전시 연계 체험교육 프로그램 운영사례 연구 양연경, 이부연 pp.149-160

매체적 관점에서 탈물질화와 비물질화의 개념에 대한 고찰 최성익 pp.181-189

국내 디자인정책 연구동향 및 과제 : 2009년~2013년 국내 박사학위논문 및 학술논문 분석 문은정, 나건 pp.295-304

정보디자인 관점에서 본 대학교 모바일 웹 UX 가이드라인 연구 엄기준 pp.161-170

모바일 횡스크롤 액션 게임 유저 인터페이스 디자인의 사용성에 관한 연구 : '다함께 삼국지'와 '삼국용장전' 중심으로 동염 pp.619-627

2in1 무선진공청소기 디자인 개발에 관한 연구 황정행 pp.385-394

박물관 체험 강화를 위한 해외박물관 공간 리노베이션 특성에 관한 연구 권민정, 최정아 pp.269-283

텐저블 인터페이스를 이용한 음계 학습 및 창작용 시스템 제안 : 건반 악기 학습을 중심으로 주선, 남양희 pp.427-437

Analysis of Korean 3D Film Production Workflow : Compare to the Workflow of Hollywood 강지영 pp.23-32

자연모티브를 활용한 인테리어 텍스타일 소품의 표현 유형에 따른 선호도 연구 : 쿠션을 중심으로 양선영, 김지인, 박혜신 pp.683-692

홀로그램 기반 e-러닝 콘텐츠의 상호작용성 향상을 위한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다중 깊이 맵 레이어 시각조형 연구 김문석, 조윤성, 원종욱 pp.57-66

Interaction Design Education in the Information Technology Age : Focused on the Visual Expression of Interactive Multimedia Design Curriculum 강태임 pp.1-10

서체 사용과 학습력의 연관성에 관한 연구 : 초등학교 5학년 과학교과서를 중심으로 임헌우, 이근형 pp.325-335

A Study on Corporate Identity: The Reason for Change 김귀련, 김원택 pp.11-22

매체확장성을 위한 상징적 비주얼 아이덴티티 디자인 개발에 관한 연구 : 한국고용정보원 워크넷 테마별 직업여행 개발 사례를 중심으로 김세웅, 김병완 pp.493-502

사인폐기물의 실태 조사 및 재활용을 위한 개선 방안 연구 김신혜 pp.99-108

국내 번역 유아그림책의 편집디자인 현황 분석 : 타이포그래피를 중심으로 김정희 pp.577-587

인간형 로봇의 조형 비례 선호도에 관한 연구 박정민, 구기설, 홍성수 pp.725-734

융합 가치창출 디자인 인재육성 전략 구조에 대한 연구 : 미래 산업·사회 변화와 학문분류체계 분석을 중심으로 강필현 pp.671-682

사용자 경험디자인을 위한 습관 행동분석 방법에 대한 연구 우다해, 최민영 pp.191-200

쌀 패키지디자인에 적용된 조형적 요소 분석 연구 : 국내외 PB브랜드를 중심으로 김희현, 송낙희 pp.363-372

디자인트렌드 예측을 위한 안티트렌드(Anti-trend) 활용 방법에 대한 연구 유하늬, 최민영 pp.407-416

제스처 인터랙션 사례 분석을 통한 하향식 제스처 디자인 방안 연구 김현정 pp.439-449

스크린 기반 브랜드스케이핑과 도시의 시각문화 김민지 pp.451-460

스마트폰 연동 방식의 보행주기분석 시스템 개발 가이드라인 정의태 pp.661-670

스마트폰 GUI UX과정과 경험 디자인 요소에 관한 연구 조철수 pp.545-554

스마트디바이스 기반의 디지털매거진 인터랙션 디자인확장성 연구 : 터치 제스처 인터랙션을 중심으로 두경일 pp.693-702

공간디자인 감성반응에서 나타나는 이미지-랑그-빠롤 특성 서동연 pp.33-42

공동주택 거주자들을 위한 커뮤니티 활성화 방안 연구 : 층간소음 분쟁 해결을 중심으로 강선미, 김승인 pp.201-211

수학적 개념을 형상화한 패턴양식의 활용 오혁근 pp.81-88

이상 시의 상호텍스트성을 통한 디지털미디어로서의 재매개 가능성 : <삼차각설계도>를 중심으로 이고은, 김준교 pp.119-128

차량 탑승자 알림 픽토그램을 위한 디자인 가이드라인 : 범주판단과제에서 나타난 반응의 결과 민승기, 이윤형, 박현수 pp.305-314

병원정보시스템의 서비스채널 역할을 위한 UI요건 연구 조현주, 신현경 pp.513-522

문화 차이가 제품 디자인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 홉스테드(Geert Hofstede)의 문화변수를 중심으로 류페이셍, 김원경 pp.713-723

한국의 디자인조기교육 현황과 과제 현은령 pp.89-97

시각 디자인에서 인문학과 디지털 미디어에 대한 고찰 : 디자인 기획에 철학과 대중문화가 끼치는 영향 박한진 pp.129-138

디지털미디어 제품의 고급감 요인 도출 박주현, 최민영 pp.237-245

자연순환 디자인의 모델 설정을 위한 접근방향 연구 남현우 pp.315-324

색채 이미지를 바탕으로 한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 패키지컬러 분석 이가영, 김지인 pp.337-348

조선일보 인포그라픽스와 매일경제 인포그라픽스 비교 연구 : 사용자 시선추적 분석을 중심으로 홍순재 pp.473-482

상호작용적 경험 공간을 위한 컨셉작품 제작 및 사례연구 : 'Bubble Wall' 컨셉작품 제작을 중심으로 이준서 pp.703-711

트랜스포밍 드레스의 이론적 정립 및 분석 김태연, 라건주, 성정환 pp.555-563

고도(古都)지역 경관의 색채이미지 분석에 관한 연구 : 신경주 KTX역을 중심으로 서주환, 황지희 pp.109-118

사용자 경험(UX) 디자인 프로세스 선행연구 경향에 대한 분석 오인균, 정석길 pp.247-256

모바일 선거캠페인 채널의 접근으로써의 게이트웨이 전략 분석 김민정, 현은령 pp.503-512

생리적 반응을 이용한 유희적 경험의 측정과 평가. 2, 사용자 경험의 평가에서 주관적 반응과 생리적 측정값의 상관관계 박정순 pp.225-235

ICT의 역사에 대한 트렌드맵과 타임라인 디자인 개발 : 아날로그 트렌드맵과 인터랙티브 앱북 개발을 중심으로 서이슬, 윤주현 pp.609-618

여성 인터넷 사용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패션 및 뷰티 제품의 인터넷 쇼핑행동에 관한 연구 남미우 pp.257-268

다양한 디지털기기 화면의 최적화를 위한 사용자 조절 UI 화면 설계 임양미 pp.483-492

대학생 1인 가구의 지능형 주택 개발을 위한 기초 연구 : 지능형 주거 서비스 및 계획요소 분석을 중심으로 박성준 pp.171-179

병원용 세면대 디자인 개발을 통한 유니버설 디자인 관점의 제품디자인 방향성 연구 오승호, 이영진 pp.589-598

시각 요소의 상상을 통한 어린이 창의적 발상 모델 개발 연구 박혜정, 김후성 pp.373-383

이중직 직물구조를 활용한 3차원적 자카드 직물 디자인 개발 문보영 pp.599-608

산업디자인의 대상물에 사용자의 경험적 스토리가 부여된 트렌드 연구 : 갤럭시와 현대자동차의 제품과 광고 사례를 통한 산업디자인의 스토리 의미 요소 추출 정혁비, 이명기 pp.629-639

직물 벽지의 구매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분석 : 패턴의 표현 유형, 심미성, 독창성 및 공간 호감도의 요인을 중심으로 박혜신 pp.395-406

국내 서비스디자인 연구 동향 분석 이주명 pp.417-426

브랜드 마케팅에 있어서 캐릭터의 영향에 관하여 김영호 pp.533-543

경험디자인 요소의 정서언어 측정에 관한 상관관계 연구 : 스마트 디바이스 앱 사용경험을 중심으로 최영현, 김승인 pp.349-361

생리적 반응을 이용한 유희적 경험의 측정과 평가. 1, 디지털 게임에서 사용자 경험의 평가를 위한 기초 연구 박정순 pp.213-223

참고문헌 (9건) : 자료제공( 네이버학술정보 )

참고문헌 목록에 대한 테이블로 번호,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소장유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번호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소장유무
1 임지현, 고성능 청소기의 공유기기 디자인 및 체제에 대한 연구, 2011. 미소장
2 두산백과사전, 진공청소기 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1144741&cid =40942&categoryId=32156 미소장
3 중앙일보 http://article.joins.com/news/article/article.asp?total_id= 11142277&cloc=olink|article|default 미소장
4 JEMA, euromonitor, world bank, citi research, 2013 http://www.floatingpath.com/2013/07/17/global-penetr ation-rates-of-home-appliance-ownership/ 미소장
5 국토해양부, http://korealand.tistory.com/1386 미소장
6 한국소비자원, 진공청소기 시험결과 보고서, 2009 미소장
7 다이슨테크놀로지, http://www.kr.dyson.com/ 미소장
8 일렉트로룩스, http://www.electrolux.co.kr/ 미소장
9 블랙엔 데카, http://www.blackanddecker.co.kr 미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