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0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1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0)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1)
국내기사 (1)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기사명/저자명
다문화주의와 프랑스 화장품 기업의 에스닉 마케팅 전략 = Le Multiculturalisme et le Marketing Ethnique de des Cosmétiques Français / 성일권 인기도
발행사항
[진주] : 한국프랑스문화학회, 2012.11.30
수록지명
프랑스 문화 연구 = La Revue de l'étude de la culture française. 제25집 (2012. 11), pp.157-179
자료실
[서울관] 정기간행물실(524호)  도서위치안내(서울관)
외부기관 원문
외부기관 원문
제어번호
KINX2014220685
주기사항
한국연구재단에서 제공한 KCI 등재학술(후보)지임
원문

초록보기 더보기

Ethnique et multiculturel, le marketing a de beaux jours devant lui aux Etats-Unis plus que jamais colorées où hispaniques, afro-américains et asiatiques représentent plus de 30% de la population totale. Mais, comme la tradition du 'l’exception française' montre, la France résiste à la tentation ethnique du fait de sa volonté historique d’intégrer ses immigrés par l'assimilation. On refuse donc d’encourager les discriminations et d’aller à l’encontre de l’ideal égalitaire. Ainsi, en France les freins au developpement d’un marketing ethnique sont innombrables : refus du communautarisme au nom de la République unie et indivisible, absence de statistiques justifiant les marchés dits 'ethniques', hésitations du milieu de la publicité à recommander un ciblage, manque de visibilité des minorités dans la publicité et les medias en général, débats abstraits sur la place du marketing ethnique en France, enfin et surtout rentabilité non demontrée à cause du manque de volume. Dans ce contexte, l’exemple de la stratégie des cosmetiques tel que l’Oréal qui fait aujourd’hui de la publicité ethnique est remarguable.

Pour certains chercheurs, identités culturelles et republicanisme ne sont pas forcément incompatibles. Ainsi, le marketing multiculturel est preferé car il est marketing de mixage pour business, pas pour éviter la ghettoisation.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파리시의 현대공원에 나타난 도심공원의 새로운 역할에 관한 고찰 = Etude sur les Nouveaux Rôles du Parc Contemporain à Paris : 라 빌레뜨 공원을 중심으로 견진현 pp.5-28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21세기 프랑스영화의 국내 경향 = Les tendances du cinéma français en Corée, au 21ème siecle 김미라 pp.29-61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푸코의 '웃음'과 마그리트의 '파이프' = Le rire de Foucault et la pipe de Magritte : après le concept de 'lieu commun' : '공통 장소' 개념을 중심으로 김소라 pp.63-83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아동의 이미지발달 과정과 어린이 예술교육 = Développement d'image de l'enfant et Education de l'art : Au tours de l'exposition de l'art pour les enfants français : 프랑스 아동을 위한 미술전시기획전을 중심으로 박동준 pp.85-124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프랑스의 도시정책과 특징 = Politiques Urbaines et leurs caractéristiques en France 배준구 pp.125-155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다문화주의와 프랑스 화장품 기업의 에스닉 마케팅 전략 = Le Multiculturalisme et le Marketing Ethnique de des Cosmétiques Français 성일권 pp.157-179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새로운 오르페우스 Gérard de Nerval의 여행, 혹은 모험 = Le voyage ou l'aventure chez 'le nouvel Orphée;, Gérard de Nerval : 『오렐리아 Aurélia』를 중심으로 김순경, 성지현 pp.213-249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외젠 이오네스코 극공간의 상징성 = Le symbolique de l'espace théâtral d'Eugène Ionesco 박형섭 pp.251-278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앙드레 말로와 공상 허언증 = André Malraux et la mythomanie 서명숙 pp.279-304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프랑스어 현재시제의 다의성 연구 = Une Étude sur la Valeur Polysémique du Présent en Français 원유상 pp.305-328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Étude sur certaines caractéristiques des populations originaires de Chine, du Japon, de Corée du Nord et de Corée du Sud immigrées en France = 중국, 일본, 북한 및 남한 출신 프랑스 이민자들의 특성에 대한 연구 LI Hong pp.181-212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중세 랑그독-루씨옹 변경지역 언어 간 통섭 연구 = Étude du contact des langues à travers la croisade albigeoise du moyen âge en Languedoc-Roussillon : 알비파 십자군 전쟁을 중심으로 장니나 pp.329-353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고티에의『미라의 발Le Pied de momie』 = Le Pied de momie de Gautier : création d'"interminables légendes de granit" : '영원한 화강암의 전설'을 창조하기 전광호 pp.355-381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L'homme et les animaux : la pensée naturaliste de Charles-Georges Leroy dans Lettres sur les animaux (1762) = 인간과 동물 : Lettres sur les animaux(1762)에 담겨진 Charles-Georges Leroy의 박물학사상 Guillaume Trotignon pp.383-424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참고문헌 (9건) : 자료제공( 네이버학술정보 )더보기

참고문헌 목록에 대한 테이블로 번호,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소장유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번호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소장유무
1 한국언론정보학보. Vol. 39. pp. 473 미소장
2 Harvard Business Review. Vol. 46. pp. 102 미소장
3 Columbia Journal of World Business. Vol. 15. pp. 36 미소장
4 Consuming Orientalism: Images of Asian/American Women in Multicultural Advertising 네이버 미소장
5 European Research. Vol. 6. pp. 77 미소장
6 MSU Business Topics. Vol. 16. pp. 29 미소장
7 Journal of Advertizing Research. Vol. 14. pp. 47 미소장
8 Portrayals of African, Hispanic, and Asian Americans in Magazine Advertising 네이버 미소장
9 Translocations. Vol. 1. pp. 95 미소장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