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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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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형(전거형, Authority) | 생물정보 | 이형(異形, Variant) | 소속 | 직위 | 직업 | 활동분야 | 주기 | 서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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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서양의 비교성향으로 인해, 동양인은 "중고"단어에 대해 부정적인 이미지를 보였다. 또한 부의 수준(예: 가난함)을 연상하여 (일반) 중고제품에 대해 부정적 태도를 나타내었다. 반면, 서양인은 반대의 결과를 보였다. (일반) 중고제품과 달리, 중고명품제품에 대해 동양인과 서양인 모두 긍정적 반응을 보였고, 이러한 반응은 제품 선택에도 영향을 미쳐, 모조명품제품보다 중고명품제품을 선호하게 만들었다. 따라서 본 연구는 중고명품제품을 활성화시켜 모조명품제품을 단절시키는 전략과 중고제품시장에 대한 연구방향을 제안한다.
In terms of a (general) used product, Eastern and Western people tend to display different attitudes because Easterners are more likely to have negative images of the word “used.” Moreover, Easterners tend to associate the word “used” with individual poverty due to different comparisons via cultural differences, compared to Westerners.
Interestingly, however, Easterners tend to show positive attitudes toward a used luxury product, regardless of their original attitudes toward a (general) used product and the association between individual poverty and the word “used.” On the other hand, Westerners tend to display positive responses toward these products, regardless of their type. This tendency leads Easterners and Westerners to buy used luxury versus counterfeit products due to the originality of the luxury product.
These findings can be valuable for marketing managers in order to prevent counterfeit luxury products from proliferating. The findings may also be useful for future research in studying the market of used products.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목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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희소성 소구가 제품 정보처리에 미치는 영향 : 감정의 조절적 역할 | 이승윤, 안희경 | pp.1-1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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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고제품의 의미 : 비교문화 관점을 중심으로 | 김창수, 차태훈 | pp.47-6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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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SERVQUAL : B2B시장에서의 서비스품질 척도 개발 | 한상린, 이성호 | pp.17-4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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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공기관 고객만족지수 모형의 개발과 적용 : PCSI(Public-service Customer Satisfaction Index)를 중심으로 | 이청림, 이유재 | pp.69-9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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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업기억용량의 개인차에 따른 광고 노출 시 주의제어와 광고텍스트 언어기억 분석 : 아이트래커를 사용한 시선추적 연구 | 이은주, 양승은, 황은영, 최명원 | pp.101-12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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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제품 지식의 유형이 제품 품질의 성과에 미치는 영향 : 하이테크 산업(high-tech firms) 중심으로 | 조연진, 임수빈, 박경도 | pp.123-14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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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소비자의 유통업체상표에 대한 만족도의 선행요인에 관한 연구 | 박진용, 채단비, 류이 | pp.145-17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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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영업점에서 영업직원의 교환관계, 정체성, 고객지향성이 직무성과에 미치는 영향 : 사회교환관계와 사회정체성이론을 중심으로 | 정연승, 변찬복, 정석오 | pp.171-19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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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영지표 vs. 조형지표 : 이론적 논의, 실증적 비교, 그리고 실무적 유용성 | 김중인 | pp.199-22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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