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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호기사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목차
문제은행 기반 한국어 숙달도 평가를 위한 메타데이터 선정 연구 김정숙, 이준호 pp.25-53

다문화가정 아동을 한 학습 도구로서의 쓰기 과제 연구 강현주 pp.1-24

재외동포용 한국어 교재 개발의 성과 및 과제 김중섭 pp.55-74

한국어 교육용 시사 한자에 관한 기초 연구 송금숙 pp.217-238

이창래의 ‘네이티브 스피커’ 분석에 나타난 언어와 정체성의 결속성 연구 : 후기구조주의 관점에서 박성원, 신동일 pp.123-156

K-pop 노랫말 코드전환의 기저언어 설정 박준언 pp.157-184

상호적 내러티브 구성에서 드러나는 결혼이주여성의 서사적 정체성 연구 : 베트남어 모어 화자인 결혼이주여성의 한국어 인터뷰 사례를 중심으로 손희연 pp.185-215

한국어 숙달도 평가의 문제은행 도입을 위한 문항 일반 정보 구축 방안 연구 김지영, 김정숙, 이정희, 정명숙 pp.75-98

재미동포 한국어 학습자 정체성 구성 요인과 계승어 교육 김태진 pp.99-122

‘선행 연구 기술’의 주요 기능에 대한 연구 : 학문 목적 한국어 쓰기 지도를 목적으로 이윤진 pp.239-272

개인차, 피드백 유형 및 규칙 복잡성 간의 상호작용이 한국어 학습자의 제2언어습득에 미치는 효과 연구 이은하, 안지은, 김영규 pp.273-314

중국인 KFL 학습자의 파열음 발음 연구 주림결, 김영주 pp.315-341

미주 지역 재외동포 청소년들의 한국어 억양 연구 : 강세구 첫 음절의 높낮이를 중심으로 탁은선, 이선우 pp.343-370

참고문헌 (30건) : 자료제공( 네이버학술정보 )

참고문헌 목록에 대한 테이블로 번호,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소장유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번호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소장유무
1 강현화(2001). 한국어교육용 기초 한자어에 대한 기초 연구: 한국어 교재에 나타난 어휘를 바탕으로, <한국어교육> 12-2호, 국제한국어교육학회. 53쪽~70쪽. 미소장
2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에 대한연구 소장
3 김광해(1993). 국어 어휘론 개설 . 집문당. 미소장
4 A Development of achievement standards on Sino-Korean Vocabulary Learning in Korean Language Education 소장
5 김유정(2013). 한자음 교수를 통한 한자어 교육 연구: 일본인과 중국인 한국어학습자를 대상으로, <인문연구> 67호, 영남대학교 인문과학연구소. 373쪽~406쪽. 미소장
6 On the Status and Direction of Chinese Character Teaching for Foreign Korean Learners 소장
7 김정숙(1992). 한국어 교육과정과 교과서 연구 . 고려대 박사학위논문. 미소장
8 外國人을 위한 韓國語 漢字敎育 硏究 소장
9 김지영(2004). 한국어 어휘 교육 항목 선정을 위한 기초 연구, <한국어교육>15-2호, 국제한국어교육학회. 93쪽~114쪽. 미소장
10 김지형(2003a). 외국인 학습자를 위한 교육용 기초한자의 선정: 초‧중급 한자를중심으로, <어문연구> 31-2호, 한국어문교육연구회. 377쪽~402쪽. 미소장
11 Study on Teaching method of Chinese Character 소장
12 마키노 미키(2012). 일본인을 위한 효과적인 한자 어휘 교육 연구: 한일 한자어음성대응관계를 중심으로 . 고려대학교 석사학위 논문. 미소장
13 한국어 어휘 교육을 위한 한자어 학습 방안 소장
14 영어권 학습자들의 한자 학습에 대한 요구와 전략 분석 연구 소장
15 손연자(1984). 비한문 문화권의 외국인에 대한 한자 교육 방법론 소고,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 9-1호, 연세대학교 한국어학당. 81쪽~101쪽. 미소장
16 심재기 외(2011). 국어 어휘론 개설 . 서울: 도서출판 지식과 교양. 미소장
17 Suggestions to Improve Foreign Students` Understanding of Korean Chinese Characters 소장
18 이영희(2007a). 외국인을 위한 한국어 한자 교육의 현황과 방향, <새국어교육>76호, 한국국어교육학회. 269쪽~293쪽. 미소장
19 이영희(2008). 외국인을 위한 한자어 교육 연구 . 숙명여자대학교 박사학위논문. 미소장
20 이충우(2006). 좋은 국어 어휘 교육 어떻게 할 것인가? . 서울: (주)교학사. 미소장
21 장석진(1974).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 교과편찬에 대한 기초 연구, <언어교육> 6-2호, 서울대 어학연구소. 69쪽~107쪽. 미소장
22 장일결(2013). 비한자권 학습자를 위한 기초 한자의 선정 연구 . 동국대학교 석사학위논문. 미소장
23 정승혜(1998). 외국인을 위한 국어 한자 교육 연구 . 이화여자대학교 석사학위논문. 미소장
24 조남호 외(2002). 현대 국어 사용 빈도 조사:한국어 학습용 어휘 선정을 위한기초 조사 . 국립국어원. 미소장
25 조현용(2000). 한국어 어휘교육 연구 . 서울:박이정. 미소장
26 신문의 기사와 한자(漢字) 문제 소장
27 최주열(1994). 한자 교육 방법에 대한 고찰: 외국인에 대한 한자교육을 중심으로, <한국말 교육> 5. 국제한국어교육학회. 145쪽~174쪽. 미소장
28 한재영(2003b).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한자 교육을 위한 기초적 연구: 비한자문화권 학습자를 대상으로, <어문연구> 31-4호, 한국어문교육연구회. 557쪽~586쪽. 미소장
29 Examination how many using compound of chinese character words and investigate the frequency of use by using analysis of Modern Korean words 1, 2 소장
30 Nation, I.S,P.(2011). Learning Vocabulary in Another Language. 김창구 역(2012). I.S.P Nation의 외국어 어휘의 교수와 학습 . 서울: 소통. 미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