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0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1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0)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1)
국내기사 (1)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기사명/저자명
초등과학교육에의 적용을 위한 뇌-기반 학습 연구의 교육적 의미 분석 / 최혜영, 신동훈 인기도
발행사항
공주 : 한국초등과학교육학회, 2014.02.28
수록지명
초등과학교육 = Journal of Korean elementary science education. 제33권 제1호 (2014년 2월), pp.140-161
자료실
[서울관] 정기간행물실(524호)  도서위치안내(서울관)
외부기관 원문
외부기관 원문
제어번호
KINX2014243461
주기사항
한국연구재단에서 제공한 KCI 등재학술(후보)지임
원문
외부기관 원문
KISTI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비형식 환경에서 초등학생의 과학관련 참여 현황과 특징 : 빈도와 동반인을 중심으로 이정아, 최종림, 박은지, 최승언, 김희백, 노태희, 유준희, 이경우, 계영희, 김찬종 pp.1-20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2007년 개정 초등 5, 6학년 과학 교과서 물질 영역에 제시된 탐구 활동 분석 김지은, 여상인 pp.21-29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2009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초등학교 3~4학년 과학 교과용 도서 실험본의 '기초탐구' 단원의 효과에 대한 초등학교 교사의 인식 이대형, 강훈식, 윤혜경 pp.30-43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Suggesting The NOS Flow Map for an Instruction of Nature of Science 오준영 pp.44-56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초등학생의 과학 상상화 특성 및 과학 상상화 그리기에 대한 인식 황지영, 강훈식 pp.57-68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체험형 환경학습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환경소양에 미치는 효과 유경희, 신영준 pp.69-81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초등학교 과학교과에서 정서지능 요소를 활용한 수업 프로그램의 개발과 적용 박재근, 문보라 pp.82-94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교사변인에 따른 초등과학 영재교사의 일반학급과 영재학급에서의 과학교수불안 분석 김상일, 여상인 pp.95-104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초등학교 3학년 '혼합물의 분리' 단원에서 문제해결 과정을 강조한 수업 전략 개발 및 적용 이신현, 최선영 pp.105-114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개념 만화를 활용한 소집단 과학 탐구활동에서 나타난 초등과학 영재 학생들의 논증활동 분석 최권용, 윤혜경 pp.115-128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Name Card 기법을 적용한 초등과학 수업이 초등학생의 과학 학습 동기 및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양승원, 배진호, 소금현 pp.129-139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초등과학교육에의 적용을 위한 뇌-기반 학습 연구의 교육적 의미 분석 최혜영, 신동훈 pp.140-161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초등학생들의 과학적 논증활동에서 증거의 유형 및 수준 분석 유혜경, 임희준 pp.162-171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초등학교 '물체의 속력' 단원 수업에서 교사와 학생이 느끼는 교수·학습곤란도 분석 정하나, 전영석 pp.172-180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측정과제에서 학습부진아와 학습우수아의 안구운동 비교 최현동, 신원섭, 신동훈 pp.181-194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오류 상황을 포함하는 논증 과제 제시를 통한 초등 과학수업의 효과 및 특징 임희준, 정인순 pp.195-205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참고문헌 (61건) : 자료제공( 네이버학술정보 )더보기

참고문헌 목록에 대한 테이블로 번호,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소장유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번호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소장유무
1 Bridges over troubled waters: education and cognitive neuroscience. Vol. 10. pp. 146 미소장
2 Biology Education. Vol. 32. pp. 107 미소장
3 Art Education Review. Vol. 32. pp. 189 미소장
4 Journal of Elementary Education Studies. Vol. 14. pp. 391 미소장
5 Brain-Scientific Comprehension of &'Imagery&' and Its Implications for the Elementary Teaching-Learning 소장
6 The Journal of Seoul National University of Education. Vol. 32. pp. 23 미소장
7 Journal of Student Guidance. Vol. 27. pp. 115 미소장
8 An Analysis of Brain Dominance, Cognitive Characteristics, and Emotion between Scientifically Gifted Students and General Students 소장
9 Biology Education. Vol. 31. pp. 282 미소장
10 The Research of Science Mathematics Education. Vol. 17. pp. 53 미소장
11 Journal of Brain Education. Vol. 1. pp. 129 미소장
12 A Study on the Problem Solving Styles according to Left/Right Brain Preference of Earth Science Gifted Students 소장
13 The Journal of the Institute of Science Education. Vol. 8. pp. 105 미소장
14 Biology Education. Vol. 27. pp. 35 미소장
15 Neuroscience and Education: Issues and Challenges for Curriculum 네이버 미소장
16 Comparison of Two Personality Tests As Measures of Left-Right Brain Cerebral Hemisphere Preference and Creativity Correlates 네이버 미소장
17 Nature Neuroscience Reviews. Vol. 7. pp. 406 미소장
18 Journal of Education Research. Vol. 10. pp. 55 미소장
19 The Journal of Moral & Ethics Education. Vol. 26. pp. 215 미소장
20 Keimyung Journal of Behavioral Sciences. Vol. 6. pp. 53 미소장
21 We Feel, Therefore We Learn: The Relevance of Affective and Social Neuroscience to Education 네이버 미소장
22 How Julie's Brain Learns: A look into a "typical" student's brain to see how her neural structures affect her learning 네이버 미소장
23 교육가능급 정신박약아의 뇌기능분화와 인지 특성 분석 네이버 미소장
24 The Education Application of Brain Science Theory to Students with Disabilities 소장
25 뇌 과학 : 학교 교육과 교육과정에의 시사점 소장
26 Biology Education. Vol. 31. pp. 119 미소장
27 Practical Arts Education Research. Vol. 19. pp. 131 미소장
28 Brain-Science's Significance of Young Children Teaching-Learning Principle 소장
29 How Are Elementary Teachers Reorganizing Contents of the Textbooks and Teacher`s Guides? 소장
30 Brain-based Learning Science: What can the Brain Science Tell us about the Education? 소장
31 The Effects of Open-ended Problems on Mathematical Creativity and Brain Function 소장
32 Biology Education. Vol. 28. pp. 396 미소장
33 Korean Journal of Educational Research. Vol. 40. pp. 247 미소장
34 Biology Education. Vol. 31. pp. 313 미소장
35 The motivation in brain based teaching-learning 소장
36 Biology Education. Vol. 28. pp. 291 미소장
37 Quantitative EEG research by the brain activities on the various fields of the English education 소장
38 과학 교수.학습 과정에서 실험활동 중심 수업의 효율성에 대한 신경학적 설명 네이버 미소장
39 Brain Activities during Invention of Hypothesis-testing Methods about Biological Phenomena - An fMRI Study 네이버 미소장
40 Biology Education. Vol. 34. pp. 72 미소장
41 The Biologists' Brain Activation Patterns during the Generation of Scientific Questions on Biological Phenomena 소장
42 Communications of the Korean Institute of Information Scientists and Engineers. Vol. 30. pp. 9 미소장
43 "221 - Design and Development of a Web-based Right Brain Training Program for Improvement of Creativity - For Elementary School Lower Grade Students -" 소장
44 The Journal of Special Education. Vol. 8. pp. 153 미소장
45 Biology Education. Vol. 32. pp. 173 미소장
46 Biology Education. Vol. 25. pp. 143 미소장
47 A Brain-Based Approach to Science Teaching and Learning: A Successive Integration Model of the Structures and Functions of Human Brain and the Affective, Psychomotor, and Cognitive Domains of School Science 소장
48 뇌기반 진화적 과학 교수학습 모형의 개발 소장
49 The Effects of a Brain-Based Science Teaching and Learning Model on 「Intelligent Life Course of Elementary School 소장
50 The prefontral cortex and cognitive control 네이버 미소장
51 Biology Education. Vol. 29. pp. 365 미소장
52 Effect of Right Brain Activities on Creativity 네이버 미소장
53 Study on the Difference between Symmetry and Asymmetry of Brain Lateralization 소장
54 Towards developing learning sciences of education 네이버 미소장
55 Biology Education. Vol. 34. pp. 232 미소장
56 Research Article : Brain Activities by the Generating-Process-Types of Scientific Emotion in the Pre-Service Teachers` Hypothesis Generation About Biological Phenomena: An fMRI Study 소장
57 Study on the validity of Brain-based Learning evaluated through research in educational psychology and cognitive neuroscience 소장
58 Journal of Education Development. Vol. 20. pp. 69 미소장
59 The Discipline of Hope: A Conversation with Herb Kohl 네이버 미소장
60 Literary Education. Vol. 18. pp. 445 미소장
61 Korean Education Inquiry. Vol. 30. pp. 239 미소장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