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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호기사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목차
Focused Instructional Strategies in Remedial Teaching on L2 Korean Errors : A Methodological Proposition 신성철 pp.185-211

내러티브 자료의 특성과 구축 방안 : 말뭉치언어학적 관점을 중심으로 안의정 pp.33-54

담화표지의 위치 변인에 따른 기능 연구 : 여성 결혼이민자의 구어 담화를 바탕으로 김선정, 김신희 pp.107-133

한국어교육에서의 내러티브 연구 동향과 상호 소통의 한국어교육 실천 가능성 한송화 pp.3-32

한국어교육에서의 의성어·의태어 지도 김수정 pp.135-156

한국어 토론 교재 개발 방안 연구 : 학문 목적 학습자를 대상으로 고영준, 윤영 pp.213-243

한국어 교육용 반의어의 개념 설정 및 목록 선정에 관한 연구 : 중급 범용적 반의어 목록 선정의 예 장채린, 홍연정 pp.245-270

한국어 교육용 원인·이유 연결형 문형 선정 및 위계화 서세정, 최영롱 pp.157-184

한국어 학습용 애플리케이션 개발 연구 : 애플리케이션 현황 분석 및 학습자 설문 조사를 중심으로 국지수 pp.87-106

생애 이야기의 선택적 구성과 내러티브 정체성 연구 : 재미 교포 1세의 개인적 평가를 중심으로 이정은 pp.55-86

영어 공간에서 한국어 사용하기 최진숙 pp.271-292

참고문헌 (42건) : 자료제공( 네이버학술정보 )

참고문헌 목록에 대한 테이블로 번호,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소장유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번호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소장유무
1 한국어 교재의 문형유형 분석 : 문형 등급화를 위해 소장
2 국립국어원(2005), 「외국인을 위한 한국어문법2」, 커뮤니케이션북스. 미소장
3 국립국어원(2010), “국제 통용 한국어교육 표준 모형 개발 보고서”. 미소장
4 국립국어원(2011), “국제 통용 한국어 교육 표준 모형 개발 2단계 보고서”. 미소장
5 김수정(2003), “한국어 문법 교육을 위한 연결 어미 연구”, 서울대 박사학위논문. 미소장
6 한국어 이음씨끝 의 의미 및 통어 기능연구 1 소장
7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문법 교육 : 문법 항목 선정과 단계화를 중심으로 소장
8 김정숙(2002ㄱ), “한국어 문법 교육의 체계와 방법론”(토론문), 국제한국어교육학회추계(제18차)학술대회, 국제한국어교육학회. 미소장
9 김정은․이소영(2001), “제2언어로서의 한국어 표준 문법- 조사, 어미, 관용표현을 중심으로”, 「이중언어학」(이중언어학회) 19, 187-207. 미소장
10 한국어 학습자의 연결 어미 오류 양상에 관한 연구 : 언어권별 오류 양상을 중심으로 소장
11 김지혜(2009), “한국어 이유 표현 교육 연구”, 고려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미소장
12 김진호 외(2010), 「외국인을 위한 한국어 문법 1:의미 기능편」, 박이정. 미소장
13 제2 언어로서의 한국어 문법 교육의 현황과 과제 소장
14 박대범(2007), “한국어 학습자를 위한 이유 ․ 원인의 연결 표현 연구”,상명대학교 석사학위논문. 미소장
15 박지순, 서세정(2009), “한국어 쓰기 숙달도 평가 방안에 대한 연구”, 제3회 한국 언어․문학․문화 국제학술대회 발표집. 미소장
16 The connection endings of the macro structure 소장
17 한국어 교육에서의 [원인] 연결어미에 대하여 소장
18 윤혜진(2011), “한국어 교육용 추측 표현 항목 선정과 등급화에 관한 연구”, 배재대학교 석사학위논문. 미소장
19 한국어 문법 교육에서 '표현항목' 설정에 대한 연구 소장
20 이미혜(2005), “한국어 문법 교육 연구-추측 표현을 중심으로”, 이화여자대학교 박사학위논문. 미소장
21 이윤진(2002), “한국어 학습자의 연결 어미 사용 연구”, 이화여자대학교 석사학위논문. 미소장
22 A Study on Error Determination Standard and Classification in Korean Education 소장
23 이정희(2003), 「한국어 학습자의 오류 연구」, 도서출판 박이정. 미소장
24 이지연(2014), “이유 표현 난이도에 따른 한국어 문법 교육 내용 연구”, 서울대학교석사학위논문. 미소장
25 이해영(2000), “학문 연구를 위한 한국어 교육”, 「한국어교육」(국제한국어교육학회)13, 117-131. 미소장
26 대학의 외국인 유학생을 위한 한국어 교육 소장
27 학문 목적 한국어 교과과정 설계 연구 소장
28 한국어 학습자 담화에 나타난 연결어미 연구 소장
29 임태운(2009), “한국어 학습자의 인과관계 연결형 문형 교육 방안”, 전남대학교 석사학위논문. 미소장
30 조철현(2002), “한국어 학습자의 오류 유형 조사 연구”, 문화관광부. 미소장
31 진정란(2005), “한국어 이유 표현의 담화 문법 연구”, 한국외국어대학교 박사학위논문. 미소장
32 최영롱(2013), 한국어 학술적 텍스트의 원인 ․ 이유 표현 연구, 연세대학교 석사학위논문. 미소장
33 Interlanguage Variability in Narrative Discourse: Style Shifting in the Use of the Past Tense 네이버 미소장
34 H. Douglas Brown(2000), Principle of Language and Teaching (4th edition), Addison Wasley Longman, Inc. 미소장
35 The Emergence of Complexity, Fluency, and Accuracy in the Oral and Written Production of Five Chinese Learners of English 네이버 미소장
36 Omaggio, A.H.(1993), Teaching Language in Context, Heinle & Heinle Publishers 미소장
37 「연세한국어」 6권, 연세대학교 한국어학당. 미소장
38 「한국어」 6권, 서울대학교 언어교육원. 미소장
39 「서강 한국어」 10권, 서강대학교 국제교육원. 미소장
40 「재미있는 한국어」 6권, 고려대학교 한국어문화교육센터. 미소장
41 「이화 한국어」 9권, 이화여자대학교 한국어학당. 미소장
42 「한국어」 6권, 경희대학교 국제교육원. 미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