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조규화, 이희승 (2004). 패션미학, 서울: 수학사, p.246. |
미소장 |
2 |
20세기 실존주의가 형성한 블랙의 패션 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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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장 |
3 |
김영인, 김은경, 김지영, 김혜수, 문영애, 이윤주, 이지현, 추선형 (2009). 패션의 색채언어, 경기: 교문사, pp.92-94. |
미소장 |
4 |
이경희, 김연희, 신은영, 이종숙, 정명희 (2006). 복식의 아이템, 서울: 경춘사, pp.358-359. |
미소장 |
5 |
이혜원 (2004). 현대패션에 나타난 스포티즘에 관한연구-2000년 이후 컬렉션을 중심으로-, 홍익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p.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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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
Sportism in Fashion Generated from Hybri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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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장 |
7 |
MURRAY, Maggie (1997). 패션세계입문, 채금석 옮김. 서울: 경춘사, p.20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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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
A Study on the Sportism in Domestic Fash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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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장 |
9 |
패션큰사전 편찬위원회 (1999). 패션큰사전, 경기: 교문사, p.36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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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
김숙현 (2001).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스포티브 패션 트렌드의 수용 현황과 배경분석, 연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p.15. |
미소장 |
11 |
박정수 (2005). 스포티즘에 의한 의상 디자인 연구“aura”브랜드 상품개발을 중심으로, 이화여자대학교대학원 석사학위논문, p.27. |
미소장 |
12 |
김은경 (2004). 현대 스포츠패션에 나타난 에스닉 이미지연구,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p.23. |
미소장 |
13 |
임은안 (2000). 현대 스포츠패션에 관한 연구,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pp.27-30. |
미소장 |
14 |
조경희 (2003). 스트레치 소재에 의한 현대패션의 미, 서울: 경춘사, pp.56-71. |
미소장 |
15 |
박혜원, 이미숙, 염혜정, 최경희, 박수진 (2006). 현대패션 디자인, 파주: 교문사, p.25. |
미소장 |
16 |
한나라 (2010). 무대의상에 나타난 블랙의 미적 특성:뮤지컬 ‘시카고’를 중심으로, 중앙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p.17. |
미소장 |
17 |
임정순 (1999). 블랙의상의 에로티시즘에 관한 연구:20세기를 중심으로, 국민대학교 디자인대학원 석사학위논문, p.26. |
미소장 |
18 |
김기례 (2002). 현대패션에 나타난 블랙드레스의 이미지 변화에 관한 연구,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p.6. |
미소장 |
19 |
문혜정, 김민자 (1998). 서양복식에 나타난 검정색의이미지-르네상스 시대부터 19세기말까지를 중심으로-, 복식, 41(-), pp.207-223. |
미소장 |
20 |
곽혜선, 금기숙 (1998). 흑색의상의 조형성과 상징성에 관한 연구, 복식, 37(-), pp.231-252. |
미소장 |
21 |
위키페디아(검색어: 알렉산더 왕), 자료검색일 2015. 3. 15. http://en.wikipedia.org/wiki/Alexander_Wang_(designe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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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 |
Characteristics of new premier American fashion designers' work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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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 |
New York Magazine(검색어: Alexander Wang), 자료검색일: 2015. 3. 15. http://nymag.com/thecut/fashion/designers/alexander-wang/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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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 |
위키페디아 (검색어: 알렉산더 왕), 자료검색일 2015. 3. 15. http://en.wikipedia.org/wiki/Alexander_Wang_(designe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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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 |
채금석 (2002). 현대복식미학, 서울: 경춘사, p.32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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