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초록보기 더보기
본 연구의 목적은 학습공동체 참여 여부에 따라 대학생의 성취목표지향성이 학습전략과 학업적 정서조절에 미치는 영향을 탐색하는 것이다. 서울 소재 S대학의 학습공동체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 481명과 미참여 학생 163명을 대상으로 성취목표지향성, 학습전략, 학업적 정서조절 검사를 실시하였다. 이에 대한 연구결과를 살펴보면, 첫째, 학습공동체 참여집단이 미참여집단보다 숙달목표지향성과 수행접근목표지향성을 더 추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학습공동체 참여집단에서는 숙달목표지향성과 수행접근목표지향성이 학습전략에 유의한 영향을 미쳤으나, 학습공동체 미참여집단에서는 숙달목표지향성만이 학습전략을 설명하는 예측변인으로 나타났다. 셋째, 학습공동체 참여집단에서는 세 가지 성취목표지향성 모두 학업적 정서조절에 대한 영향력이 유의하였으나, 학습공동체 미참여집단에서는 숙달목표지향성만이 유의한 예측변인으로 나타났다. 이상의 결과를 바탕으로 학습공동체에 대한 교육적 시사점을 도출하고 의의를 찾고자 하였다.
권호기사보기
참고문헌 (69건) : 자료제공( 네이버학술정보 )더보기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정기간행물실(524호) / 서가번호: 국내12
2018년 이전 정기간행물은 온라인 신청(원문 구축 자료는 원문 이용)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