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국회도서관 홈으로 정보검색 소장정보 검색

권호기사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목차
공교육과 사교육의 보완적 연계에 관하여 이돈희 pp.10-14
공교육과 사교육, 어떻게 공존해 나갈 것인가? [좌담] 문상주, 윤정일, 최중경 ; 진동섭 사회 ; 박기오, 지성배 정리 pp.18-29
"너무 많은 거품이 끼어 있다" : 사교육비 현황과 분석 김승현 pp.30-35
사교육은 공교육의 보완재가 될 수 있을까? 송기창 pp.36-43
사학의 번성과 교육 정의의 실종 황경식 pp.44-48
사교육은 상수常數인가? 이혜영 pp.49-53
방과 후 학교, 담장을 넘어 지역사회로 정제영 pp.54-62
학교의 손발에서 학교의 심장으로! 최의창 pp.64-72
지역연계 학교예술교육, 마을예술교육 공동체를 지향하다 양윤정 pp.73-78
통계로 본 한국교육 : 학생의 성장과 발달 김창환 pp.79-84
명품교육의 보고寶庫, 포항제철고등학교 박기오 pp.86-93
미래 인재를 키우는 감성 교육의 메카, 청주 서원대학교 지성배 pp.94-103
유보통합 추진 현황과 향후 과제 이일주 pp.106-115
어린이집의 관점에서 본 유보통합의 쟁점과 개선방안 김종필 pp.116-118
유보통합과 누리과정에 대한 제언 김용환 pp.119-122
현장에 맞는 유치원·보육 정책으로 개선되어야 한다 류지연 pp.123-125
쿠바 교육에서 우리는 무엇을 배워야 할까? 박도순 pp.126-131
핀란드의 평등 교육, 우리와 어떻게 다른가? 권대봉 pp.132-139
학교의 '본연적' 기능은 무엇인가? : 학교에서 가르쳐야 하는 지식의 종류를 중심으로 허경철 pp.140-149
좋은 수업 찾기를 위한 수업 행동 이옥화 pp.150-154
왜 세계시민교육을 해야 하는가? 박환보 pp.155-160
총체적 지식과 지식 교육의 성격 : 전통적 지식 교육에 대한 반성 박철홍 pp.161-172
창의성 교육의 전략 이돈희 pp.174-183
인재人才와 교육정책敎育政策 최광만 pp.184-187
입시, 더 교육적으로 치를 수는 없을까? 이은미 pp.188-1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