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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명/저자명
현실 객체 인식 기반 모바일 증강현실 게임 = Real Object Recognition Based Mobile Augmented Reality Game / 이동춘, 이헌주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한국게임학회, 2017.08.20
수록지명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제17권 제4호 (2017년 8월), pp.17-26
자료실
[서울관] 정기간행물실(524호)  도서위치안내(서울관)
외부기관 원문
외부기관 원문
제어번호
KINX2017233013
주기사항
한국연구재단에서 제공한 KCI 등재학술(후보)지임
원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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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은 마커를 사용하지 않고 현실 객체 대상 모바일 증강현실 게임의 일반적인 제작 과정에 대해서 기술하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모바일 환경에서의 성능 최적화를 위해서 slam 기술을 사용하여 만들어진 포인트 클라우드 데이터를 별도의 편집툴을 사용하여 편집하였다. 또한 게임 실행단계에서 특징점 추출 및 디스크립터 매칭으로 인해 많은 부하가 발생하는데, 이를 줄이기 위해서 이전 입력 영상에서 매칭된 특징점에 대한 위치 추적을 위해 Opticalflow 추적을 사용하였다.

This paper describes the general process of making augmented reality game for real objects without markers. In this paper, point cloud data created by using slam technology is edited using a separate editing tool to optimize performance in mobile environment. Also, in the game execution stage, a lot of load is generated due to the extraction of feature points and the matching of descriptors. In order to reduce this, optical flow is used to track the matched feature points in the previous input im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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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가상, 증강현실 콘텐츠의 동향파악을 위한 국내외 선진 현황 분석 = Analysis of Global virtual, augmented reality Contents States 김정희 pp.7-16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확장협력 기반 환경교육 게이미피케이션 = Ganification for Environment Education based on The Extended Cooperation 정찬용 pp.37-46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포켓몬스터>게임 플레이의 이중적 특성 연구 = A study on the dual characteristics play of Pokétmon game 김은정 pp.63-70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게이머의 게임 행위와 시간에 대한 연구 = A Study on Gamers' Game Acts and Play Time 곽이삭 pp.71-80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리얼 버라이어티 쇼의 게이미피케이션 보상 요소 연구 = A Study on the Reward Element of Gamification in Real Variety Shows 김혜빈 pp.81-90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현실 객체 인식 기반 모바일 증강현실 게임 = Real Object Recognition Based Mobile Augmented Reality Game 이동춘, 이헌주 pp.17-26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교육 게이미피케이션 환경에서 바틀의 플레이어 유형간학업 성취도 차이 검증 = A Validation of Differences in Academical Achievement among Bartle's Player Types in Educational Gamification Environments 박성진, 김상균 pp.25-36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기능성 게임을 활용한 코딩교육의 효과 및 학습 성취도향상을 위한 연구 = A Study on the effect of coding education and improvement of learning achievement using educational game 김나영 pp.161-168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영향력분포도를 이용한 강화학습의 학습속도개선 = An improvement of the learning speed through Influence Map on Reinforcement Learning 신용우 pp.109-116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게임캐릭터 스토리텔링의 필요 요소 연구 = A Study of Necessary Elements of Game Character Storytelling 이재홍 pp.169-178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게임을 활용한 기능성 콘텐츠가 노인 당뇨환자의 자기효능감, 인지기능에 미치는 영향 = The Effect of Game-based Serious Contents on Self-Efficacy and Cognitive Function in Elderly Diabetic Patients 안태홍, 김유정, 위성욱 pp.149-160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가상공간에서 오브젝트의 밀도가 이동시뮬레이션에 미치는 영향 = The Impact of Object Destiny on Motion Simulation in Virtual Space 윤하영, 구지훈 pp.55-62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미국과 일본 게임의 플레이어 캐릭터 나이와 성별 비교 분석 = A Comparaive Analysis on The Age and Gender of Player Character : Focusing on The USA and Japanese Video Games 남기덕, 윤형섭 pp.91-100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포커 게임에서의 인공지능의 현실과 문제점 = Reality and Problem of AI in Poker Game : Focus on Texas Hold'em : 텍사스홀덤(Texas Hold'em)을 중심으로 한석희 pp.101-108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실외 AR FPS 게임을 위한 모션 컨트롤 시스템 개발 = Development of Motion Control System for Outdoor AR FRS Game 김지은, 이현주 pp.47-54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모바일 게임 플랫폼에서의 시그널의 유형과 시그널을이용한 의사결정과정 = Signal Typology and Decision Making Process Using Signals in Mobile Game Platform 배준희, 구동모 pp.117-128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게임 서버 클러스터에서의 서버의 CPU 전력 소모최소화를 위한 클라이언트-서버 배정 방법 = A Method of Client-Server Assignment for Minimizing the CPU Power Consumption of Servers in a Game Server Cluster 김상철, 이성해 pp.137-148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한국영상산업이 중국영상산업에 미치는 영향 = The effects of Chinese media industries 왕림, 강효순 pp.129-136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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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소장유무
1 Parallel Tracking and Mapping on a Camera Phone. pp. 83-86 미소장
2 Untitled 미소장
3 ORB-SLAM: A Versatile and Accurate Monocular SLAM System 네이버 미소장
4 Untitled 미소장
5 Untitled 미소장
6 Untitled 미소장
7 Simultaneous localization and mapping, Springer handbook of robotics. 미소장
8 Monocular graph SLAM with complexity reduction, Intelligent Robots and Systems. pp. 3017-3024 미소장
9 An iterative image registration technique with an application to stereo vision. pp. 121-130 미소장
10 Untitled 미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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