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고사는 문제와 듣고 즐기는 문제의 차이
|
송진범
|
pp.14-14
|
|
|
|
한 여름 밤의 꿈
|
최현숙
|
pp.16-16
|
|
|
|
제대로 된 국립오페라단이 절실 : 테너 전병호 [인터뷰]
|
전병호
|
pp.32-37
|
|
|
|
오페라에 있어서 경험이라는 것은… : 테너 김충희 [인터뷰]
|
김충희 ; 김진실 글
|
pp.38-41
|
|
|
|
오페라는 재미있는 공연 장르라는 인식이 필요 : 소프라노 김수민 [인터뷰]
|
김수민 ; 김진실 글
|
pp.42-47
|
|
|
|
우리나라 음악계도 유럽 음악계처럼… : 지휘자 조장훈 [인터뷰]
|
조장훈 ; 구수진 글
|
pp.52-57
|
|
|
|
오페라를 명품화시켜야 합니다 : 베이스 이요훈 [인터뷰]
|
이요훈
|
pp.58-61
|
|
|
|
공감을 우선적으로 생각 : 작곡가 김시형 [인터뷰]
|
김시형 ; 구수진 글
|
pp.62-65
|
|
|
|
조기 인재 발굴과 육성에 좀 더 길을 넓혀야 : 테너 박진형 [인터뷰]
|
박진형 ; 김진실 글
|
pp.66-67
|
|
|
|
많은 무대가 오폐라 발전을 위한 지름길 : 바리톤 박사무엘 [인터뷰]
|
박사무엘
|
pp.68-69
|
|
|
|
음악대학이 브랜드화를 추구해야 : 작곡가 김규태 [인터뷰]
|
김규태 ; 김진실 글 ; 김문기 사진
|
pp.70-73
|
|
|
|
작곡가의 의도를 파악하기 위해 악보의 뒷면을… : 바이올리니스트 이마리솔 [인터뷰]
|
이마리솔 ; 김진실 글 ; 김문기 사진
|
pp.74-77
|
|
|
|
악기를 잘 알면, 수리를 잘 한다 : 플루트 스테이션 대표 이철희 [인터뷰]
|
이철희 ; 구수진 글 ; 김문기 사진
|
pp.78-81
|
|
|
|
대구시립예술단 해외연수를 통해 맨해튼 음대를… : 양은정 바이올린 독주회 [인터뷰]
|
양은정 ; 구수진 글
|
pp.92-93
|
|
|
|
음악적 스펙트럼을 넓혀가는 호르니스트 : 김현영 호른 독주회 [인터뷰]
|
김현영 ; 김진실 글
|
pp.94-95
|
|
|
|
우리나라 초기교향악단의 내실을 다진 지휘자 김선주 [대담]
|
이상만, 권용진, 홍윤식 ; 이용일 진행 ; 김진실 글 ; 김문기 사진
|
pp.100-105
|
|
|
|
시인 윤동주를 새롭게 만든 전주의 음악극
|
이상만
|
pp.106-107
|
|
|
|
칼라치 스트링 콰르텟 WITH 김다미
|
김시형
|
pp.108-109
|
|
|
|
바흐(Bach)와 '푸가의 기법'(The Art of Fugue)
|
정승재
|
pp.110-111
|
|
|
|
임희영 첼로독주회
|
이용일
|
pp.112-112
|
|
|
|
토요콘서트
|
이용일
|
pp.113-113
|
|
|
|
제7회 사)한국지휘자협회 세미나
|
신은혜
|
pp.114-114
|
|
|
|
현대음악의 산실, 대전현대음악제
|
한동운
|
pp.115-115
|
|
|
|
2017 대구 국제 현대음악제 총평
|
김규현
|
pp.116-117
|
|
|
|
메조 소프라노 이려진 귀국독창회
|
전욱용
|
pp.118-118
|
|
|
|
주제페 프란체스코 베르디(Giuseppe Francesco Verdi: 1813~1901). 4
|
송진범
|
pp.120-122
|
|
|
|
오페라가 더 활성화 되기 위해서는… : 베이스 전승현 [인터뷰]
|
전승현 ; 구수진 글
|
pp.48-51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