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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명/저자명
정부광고의 광고 창의성과 정책 내용성의 척도개발 탐색 = Exploratory Scale Development of Advertising Creativity and Policy Contents in Government Advertising / 김병희, 손영곤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한국광고홍보학회, 2017.09.30
수록지명
광고연구 = Advertising Research. 통권 제114호 (2017년 가을), pp.68-100
자료실
[서울관] 정기간행물실(524호)  도서위치안내(서울관)
외부기관 원문
외부기관 원문
제어번호
KINX2017274387
주기사항
한국연구재단에서 제공한 KCI 등재학술(후보)지임
원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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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정부광고의 광고 창의성과 정책 내용성의 척도개발 탐색 = Exploratory Scale Development of Advertising Creativity and Policy Contents in Government Advertising / 김병희 ; 손영곤 1

[요약] 1

1. 연구의 필요성 2

2. 이론적 배경 3

1) 광고 창의성과 정책 내용성 3

2) 정부광고 효과 측정에 대한 기존 조사의 한계 5

3) 척도개발 6

3. 연구 방법 8

4. 정부광고 표현 및 내용 평가의 척도개발 결과 10

1) 1차 자료의 요인분석 10

2) 2차 자료의 요인분석 16

3) 3차 자료의 요인분석 21

5. 결론 25

참고문헌 27

[요약] 30

참고문헌 (46건) : 자료제공( 네이버학술정보 )더보기

참고문헌 목록에 대한 테이블로 번호,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소장유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번호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소장유무
1 광고 창의성 척도개발에 관한 이론적 논의 네이버 미소장
2 김병희 (2015). 정부광고의 정석. 서울: 커뮤니케이션북스. 미소장
3 광고 창의성 측정을 위한 척도개발과 타당성 검증 소장
4 텔레비전 광고의 창의성 척도개발과 타당화 소장
5 For Propaganda or Public Interest?: Suggesting a New Government Advertising System Through Problem Analyses 소장
6 Relationships between Brand Image, Identity, and Customer Satisfaction in Government Agencies 소장
7 신호창·이두원·조성은 (2011). 정책PR. 서울: 커뮤니케이션북스. 미소장
8 정부기관의 이미지 구성 요소 및 측정 척도 개발을 위한 실증 연구 네이버 미소장
9 위키백과 (2017). 공공정책. URL: https://ko.wikipedia.org/wiki/ 미소장
10 Study on the effects of evaluative factors of advertising 소장
11 광고 크리에이티브에 대한 비교 문화적 접근 소장
12 정부광고 대행제도에 관한 정책연구 : 효율화 방안 모색을 위한 전문가 의견조사 및 제안 소장
13 Research Design Effects on Cronbach`s Coefficient Alpha 네이버 미소장
14 Content Analysis of Government Advertising : Focusing on Classification System and Differences Related to Advertisers and Advertising Purposes 소장
15 주디 라논 (저), 이정철 (역) (2010). 공공 커뮤니케이션 방법론. 서울: 한국언론진흥재단. 미소장
16 정부광고 효율화를 위한 신문광고 단가체계 개선 방안 소장
17 최일도·허웅 (2012). 정부광고를 활용한 정책홍보 효율화 방안 연구. 서울: 한국언론진흥재단. 미소장
18 한국능률협회컨설팅 (2015). 정부광고 효과지수 모델개발 연구. 서울: 한국언론진흥재단. 미소장
19 한국언론진흥재단 (2013). 정부광고 실무안내. 서울: 한국언론진흥재단. 미소장
20 한상필 (1996). 광고 효과 측정에 대한 이론적 고찰. 광고연구, 31호, 115∼143. 미소장
21 광고호감도, 광고기억 및 광고크리에이티비티간의 관계연구 소장
22 Altsech, M. B. (1996). The assessment of creativity in advertising and the effectiveness of creative advertisements. Unpublished Doctoral Dissertation. Pennsylvania State University. 미소장
23 Bearden, W. O., & Netemeyer, R. G. (1999). Handbook of marketing scale: Multi-item measures for marketing and consumer behavior research (2nd Ed.) (pp. 1∼9). Thousand Oaks, CA: Sage. 미소장
24 Practical Issues in Structural Modeling 네이버 미소장
25 Boomsma, A. (1982). The robustness of LISREL against small sample sizes in factor analysis models. In K. G. Jöreskog & H. Wolds (Eds.), Systems under indirect observation: Causality, structure, prediction (pp. 149∼173). Amsterdam:North-Holland. 미소장
26 A Paradigm for Developing Better Measures of Marketing Constructs 네이버 미소장
27 DeVellis, R. F. (1991). Scale development: Theory and applications . Newbury Park, CA: Sage. 미소장
28 A New Scale To Assess Children's Attitude Toward TV Advertising 네이버 미소장
29 Advertising Value and Advertising on the Web 네이버 미소장
30 El-Murad, J., & West, D. C. (2004). The definition and measurement of creativity: What do we know?. Journal of Advertising Research, 44(2), 188∼201. 미소장
31 Haberland, G. S., & Dacin, P. A. (1992). The development of a measure to viewers’ judgments of the creativity of an advertisement: A Preliminary study. Advances in Consumer Research, 19(1), 817∼825. 미소장
32 Hair, J. F., Black, W. C., Babin, B. J., Anderson, R. E., & Tatham. R. L. (2005). Multivariate data analysis (6th Ed.). Upper Saddle River, NJ: Pearson Education. 미소장
33 Reversed-Polarity Items and Scale Unidimensionality 네이버 미소장
34 A Review of Scale Development Practices in the Study of Organizations 네이버 미소장
35 Advertising Creativity in Korea: Scale Development and Validation 네이버 미소장
36 A Model for Predictive Measurements of Advertising Effectiveness 네이버 미소장
37 Low-Involvement Learning: Memory without Evaluation 네이버 미소장
38 Marra, J. L. (1990). Advertising creativity: Techniques for generating ideas. Englewood Cliffs, NJ: Prentice Hall. 미소장
39 McStay, A. (2010). A qualitative approach to understanding audience’s perceptions of creativity in online advertising. The Qualitative Report, 15(1), 37∼58. 미소장
40 Nunnally, J. C., & Bernstein, I. H. (1994). Psychometric theory (3rd Ed.). New York, NY: McGraw-Hill. 미소장
41 Reliability: A Review of Psychometric Basics and Recent Marketing Practices 네이버 미소장
42 A Meta-Analysis of Cronbach's Coefficient Alpha 네이버 미소장
43 Toward a general theory of creativity in advertising: examining the role of divergence 네이버 미소장
44 A tool for evaluating advertising concepts: Desirable characteristics as viewed by creative practitioners 네이버 미소장
45 Advertiser Risk Taking, Campaign Originality, and Campaign Performance 네이버 미소장
46 Assessing Advertising Creativity Using the Creative Product Semantic Scale 네이버 미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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