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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교육과정에 대한 입법론 / 황준성 1
[Title] 1
[머리글] 1
I. 교육법의 규율 대상으로서 교육과정 2
II. 교육과정에 관한 입법적 관여의 필요성 3
III. 내적 규율대상으로서 교육과정에 대한 입법적 관여의 한계 5
IV. 교육과정 관련 현행법의 태도 6
□ 헌법에서 제시하는 교육과정 관련 입법 원칙 6
□ 「교육기본법」의 입법 태도 7
□ 「초·중등교육법」 및 시행령 등의 입법 태도 7
□ 기타 법령 속의 교육과정 8
V. 쟁점 및 해결 방향 9
□ 교육제도 법률주의와 필요한 최소한도의 입법 원칙 간의 조화 9
□ 고시(告示) 형태의 국가교육과정의 적절성 10
참고문헌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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