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0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1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0)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1)
국내기사 (1)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기사명/저자명
OTT 서비스의 VOD와 실시간 방송 이용 의도 분석 = Factors Influencing Users' Intentions to Use VOD or Real Time Broadcasting of OTT Service / 조석현, 정동훈 인기도
발행사항
과천 : 정보통신정책학회, 2017.12.31
수록지명
정보통신정책연구 = International Telecommunications policy review. 제24권 제4호 (2017년 12월), pp.29-64
자료실
[서울관] 정기간행물실(524호)  도서위치안내(서울관)
외부기관 원문
외부기관 원문
제어번호
KINX2018009629
주기사항
한국연구재단에서 제공한 KCI 등재학술(후보)지임
원문

목차보기더보기

목차

OTT 서비스의 VOD와 실시간 방송 이용 의도 분석 = Factors Influencing Users' Intentions to Use VOD or Real Time Broadcasting of OTT Service / 조석현 ; 정동훈 1

국문초록 1

ABSTRACT 2

I. 서론 3

II. 이론적 배경 4

1. 방송 미디어 시청 환경 변화 4

2. 기대가치이론 7

III. 연구문제 10

IV. 연구방법 12

1. 연구참여자 12

2. 측정 13

V. 연구결과 17

VI. 결론 30

참고문헌 34

참고문헌 (37건) : 자료제공( 네이버학술정보 )더보기

참고문헌 목록에 대한 테이블로 번호,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소장유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번호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소장유무
1 다중 미디어 이용의 측정과 개념화 소장
2 강재원 (2013). 수평적 규제틀 적용의 타당성 연구: OTT를 중심으로. 한국통신연구, 2013년 가을호, 제84호, 85-114. 미소장
3 고재석 (2017. 9. 4). 토종 OTT 푹TV, 유료이용자 60만명 넘었다. 시사저널e. URL: http://www.sisajournal-e.com/biz/article/173466 미소장
4 문자 메시지 매체의 기대가치(Expectancy Value)연구 네이버 미소장
5 김대한 ‧ 박남기 (2015). OTT 서비스 이용자의 이용 동기가 이용만족과 지속사용 의사에 미치는 영향. 방송통신연구, 2015년 겨울호, 77-110. 미소장
6 A Study on the Gratifications of HDTV Adopters 소장
7 Exploring audience behaviors in the two-screen environment 소장
8 Exploring of Media Substitution - Focusing on Impact of the Internet Use on Traditional Media 소장
9 박민성 (2011). OTT서비스 사업 진화 방향과 계층별 주요 쟁점. 정보통신정책학회, 23(15), 1-30. 미소장
10 Nscreen Service User Typology Based on Use-Diffusion and Lifestyle 소장
11 방송통신위원회 (2014). 2014년 방송매체 이용행태 조사. 서울: 방송통신위원회. 미소장
12 방송통신위원회 (2015). 2015년 방송매체 이용행태 조사. 서울: 방송통신위원회. 미소장
13 서기만 (2011). OTT 서비스의 이해와 전망. 미디어공학회, 16(1), 91-101. 미소장
14 Empirical Analysis of Usage Patterns of IPTV VOD Download and Their Implications for the Measurement of Total Screening Rates 소장
15 Research of non-linear broadcasting content(VOD) regulation 소장
16 Analysis of Factors of Success on Online VOD Contents 소장
17 다매체 이용자의 성향적 동기 : 다매체 환경에서 이용과 충족 이론의 확장 소장
18 Analyzing the Combination Patterns of Viewing-Services for Network TV Contents Based on 2-Step Cluster Analysis 소장
19 텔레비전을 떠난 지상파 콘텐츠 소장
20 The Conjoint Analysis of Users' Preference on the VODs of the Newly-released Movies 소장
21 정보통신정책연구원 (2015). 2014년 방송매체이용행태조사. 충북: 정보통신정책연구원. 미소장
22 Effect of the VOD Holdback Strategy Change on IPTV and Cable TV VOD Usage 소장
23 Competitive landscape toward smart TV in U.S. and S. Korea 소장
24 A Study on the Displace Effect of Smartphone Broadcasting and Video Service for Watching TV 소장
25 A study on the factors of uses of high-definition VOD of terrestrial broadcasting dramas 소장
26 An Expectancy-Value Approach of Television News Gratifications 소장
27 하윤금 (2014). 글로벌 OTT 서비스 시장 동향과 전망(제14-23호, 통권 94호). 전남: 한국콘텐츠진흥원. 미소장
28 현경미 (2007). 기대가치 이론 관점의 UCC 이용행태 연구. 한국언론학보, 52(5), 227-255. 미소장
29 McQuail, D., & Windahl, S. (1993). Communication model for the study of mass Communication(2nd ed). NY: Longman, 132-142. 미소장
30 Morris, D. Z. (Mar 28, 2016). Netflix says Geography, Age, and Gender Are ‘Garbage’for Predicting Taste. Retrieved from http://fortune.com/2016/03/27/netflix-predicts-taste/ 미소장
31 Uses and Gratifications and Exposure To Public Television 네이버 미소장
32 GRATIFICATIONS SOUGHT AND MEDIA EXPOSURE An Expectancy Value Model 네이버 미소장
33 Relations Between Gratifications Sought and Obtained A Study of Television News 네이버 미소장
34 Palmgreen, P., & Rayburn, J. D. (1985). An expectancy value approach to media gratifications. Media gratifications Research: Current perspective, 61-72. 미소장
35 MERGING USES AND GRATIFICATIONS AND EXPECTANCY-VALUE THEORY 네이버 미소장
36 COMMENT ON PALMGREEN AND RAYBURN, “GRATIFICATIONS SOUGHT AND MEDIA EXPOSURE” 네이버 미소장
37 Gratification seeking, media exposure, and audience interpretations: Some directions for research 네이버 미소장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