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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호기사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목차
희극적 실사의 애니메이션화에 따른 장면 연출과 캐릭터 과장연기 표현 연구 = A study on the scene directing and overacting character expressions in accordance with creating actual comedy movie into animation : Focusing on TV animation Mr. Bean : TV애니메이션 Mr.bean을 중심으로 박성원 pp.143-167
애니메이션 <플랫 라이프>의 모자이크 이미지 분석 = Analysis of Mosaic Image of Animation <Flat Life> 이지현 pp.465-491
애니메이션 감상을 통한 근대 과학기술 문명 탐구 = Learning the Civilization of Modern Science and Technology through Animation Film : Focusing on Michel Ocelot's <Three Inventors> : 미셸 오슬로의 <세 명의 발명가>를 중심으로 윤경희, 최정윤, 박유신 pp.267-297

신화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의 스토리텔링 전략 = A Study on the storytelling strategy of Animation Studio using Mythology : Based on the comparative analysis of Disney <Beauty and Beas[t]> and Dream Works <Shrek> : 디즈니 <미녀와 야수>와 드림웍스 <슈렉>의 비교분석을 중심으로 이혜원 pp.25-52
시각 미디어의 진화에 따른 VR 매체 미학 = VR media aesthetics due to the evolution of visual media 이동은, 손창민 pp.633-649
미디어 윈도우 전용 애니메이션 제작 활성화를 위한 연구 = A Study of the Animation Production System on the Basis of the Media Window Strategy : Focusing on Examining the Direct to Video Superhero Animation : Direct to Video 슈퍼히어로 애니메이션 제작 시스템에 대한 고찰을 중심으로 권재웅 pp.53-85
무진스키의 음악이 영화에 미친 양식적 특성 연구 = A Study on the Stylistic Features of Muczynski's Music Which Affects Movie 윤영조 pp.589-610
모노노아와레 미학의 서정적 특성에 관한 연구 = Study on the lyrical expression of Mono no aware aesthetic concentrated on <Millennium Actress> : 곤 사토시의 <천년여우>를 중심으로 하예, 김홍균 pp.169-202
동체중첩의 예술적 성취 = Artistic Achievements of Locomotive Overlap : Focusing on <Pas de deux>(1968) by Norman McLaren : 노먼 맥라렌(Norman McLaren)의 <빠 드 되(Pas de deux)>(1968)를 중심으로 문재철, 김시헌 pp.87-112
그림자 이미지의 미학적 변용과 확장된 상상력 = The Aesthetic Transformation of Shadow Images and the Extended Imagination : 디지털 실루엣 애니메이션과 최근 미디어 아트의 흐름을 중심으로 김영옥 pp.651-676
디지털 합성을 통한 이미지 표현 연구 = A Study on Image Representation of Digital Synthesis Methodology 장욱상, 박연슬 pp.203-220
가족용 장편애니메이션 <인사이드 아웃>에 나타난 이행대상(transitional object) 캐릭터의 서사적 활용 연구 = A study on the narrative use of transitional object-characters in the family feature animation <Inside Out> 박형동 pp.325-357
가상현실 공간상에서 물체의 크기와 실제 크기간의 비교연구 = Comparison of the Size of objects in the Virtual Reality Space and real space 김윤정 pp.383-398
From Broken Visions to Expanded Abstractions = 망가진 시선으로부터 확장된 추상까지 Max Hattler pp.697-712
Animation and Machines = 애니메이션과 기계 : 감정 표현 로봇과 인간과의 상호작용 연구 : designing expressive robot-human interactions João Paulo Amaral Schlittler pp.677-696
콘텐츠 소외지역의 만화 아웃리치 프로그램 모델링 연구 = A Study on Comics Outreach Programs for Contents marginalized Areas 이승진 pp.359-382
<지식채널e>의 교육적 활용에 대한 교사 인식 연구 = Perceptions of the Knowledge of the Channel ⓔ as educational media for school teachers 박유신, 나여훈, 장은주 pp.425-464
신화를 소재로 한 애니메이션 <고스트 메신저>에 나타난 디지털 세계관의 양상과 의미 = The aspect and meaning of the digital world view in the anime <Ghost Messenger> based on myth 김진철 pp.299-323

영화의 초록, 생명과 물질 = Green in Film Color : Life and Matter 김종국 pp.399-423

사노 요코 그림책에 나타난 고양이 캐릭터의 상징적 의미와 표현기법 = Symbolic Meaning and Expression Techniques of Cat Characters in Picture Books by Yoko Sano 황순선 pp.563-588
미국 6,70년대 그래픽 디자인에 대한 연구 = Study on the American 6,70's Graphic Design Focused on 'Hurb Lubalin(1918 - 1981)' : 허브 루발린(Herb Lubalin, 1918~1981)을 중심으로 홍미희 pp.521-536
게임제공업소용 게임물에 대한 게임 메커니즘을 고려한 대안적 규제 제언 = The Proposal of Alternative Regulatory Considering Game Mechanism for Game at Game Providers : Focusing on The Reward Ratio for Betting : 베팅에 대한 보상 비율을 중심으로 송승근 pp.493-519
Visual Narrative as a Color Storytelling in DISNEY and GHIBLI Studios = 디즈니와 지브리 애니메이션 비주얼 서사구조에 관한 비교 연구 Yahaira Moreno Brito, Cho, Dong-Min pp.221-246
The animated soul of the machine The development of kinetic elements in installation art, eastern and western positions= 기계의 움직이는 정서에 대한 조형 연구 Bernd Halbherr, Choi Han Jun pp.537-561
Reflecting Academic Symposia as a Trend at Animation Festivals, Media Art Festivals and Conferences on Computer Animation = 학술회 반영 경향의 애니메이션 페스티벌과 미디어 아트 페스티벌 그리고 컴퓨터 애니메이션 학회 Juergen Hagler, Franziska Bruckner pp.611-631
3D 애니메이션 제작 관리를 위한 제작관리도구(Tool)의 효율성 및 한계 = A Study on the Efficiency & Limitation of 3D Animation Production Management Using Production Management Tool : Focusing on Shotgun Software & Ftrack : 샷건(Shotgun)과 Ftrack(에프트랙)을 중심으로 이꽃송이 pp.1-23
"> <괴물의 아이>에 나타난 '대칭적 사유' 연구 = A Study on "Symmetrical Thinking" Revealed in <The Boy and the Beast> 정경운 pp.113-142
3D애니메이션제작의 효율성 향상을 위한 오토 리깅 툴의 활용에 대한 연구 = A Study of Use of Auto Rigging Tool To Increase Effectiveness of 3D Animation Production 백종열 pp.247-265

참고문헌 (14건) : 자료제공( 네이버학술정보 )

참고문헌 목록에 대한 테이블로 번호,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소장유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번호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소장유무
1 백지원,김재웅,「디즈니 극장용 3D 애니메이션에서 애니메이션 테크니컬디렉터의 역할」, 『만화애니연구』, 통권제37호, 2014. 미소장
2 송밝음,이현석, 「래티스 웨이트 변환을 통한 효과적인 3D 캐릭터 스킨웨이트 솔루션 제안 」, 『만화애니연구』, 통권제44호, 2016. 미소장
3 RiggingDojo, http://www.riggingdojo.com, RIGGING THE AMAZING SPIDER -MAN WITH CHARACTER TD TIM COLEMAN 미소장
4 로커스社 인터뷰 기사, http://www.wikitree.co.kr/main/news_view.php? id=203133 미소장
5 Epic Games TD Jeremy Ernest 데모 릴 영상, https://vimeo.com/32220149 미소장
6 Autodesk사 페이지, https://autodesk.com/ 미소장
7 Advanced Skeleton5 Youtube 페이지, https://www.youtube.com/watch?v=zKHNqwGdL5s 미소장
8 David Vercher의 Artstation 홈페이지, https://www.artstation.com/art work/zQGV6 미소장
9 AnimationStudios 페이지, http://www.animationstudios.com.au/advance dskeleton-testimonials 미소장
10 BBC 방송국 페이지, http://www.bbc.co.uk/programmes/p05gh7sc 미소장
11 Elrois社 페이지, http://www.elrois.com/sub/MRAvatar.php 미소장
12 Mixamo社 페이지, https://www.mixamo.com/#/?page=1&type=Character 미소장
13 Andy Beane, 3D Animation Essentials, Sybex, 2012 미소장
14 Pinterest 검색, 검색어:face anatomy 미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