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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명/저자명
EBS의 주제별 방송콘텐츠 큐레이션 서비스가 VOD이용량에 미치는 영향 및 성공적 큐레이션의 특징에 관한 연구 = The Effects of Broadcasting Content Curation on Video-On-Demand Use Traffic : Based on a Case of the Educational Broadcasting System / 이유자, 유홍식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한국정보사회학회 : 한국미디어경영학회, 2017.12.31
수록지명
정보사회와 미디어. 제18권 제3호 (2017. 12), pp.291-317
자료실
[서울관] 정기간행물실(524호)  도서위치안내(서울관)
외부기관 원문
외부기관 원문
제어번호
KINX2018028585
주기사항
한국연구재단에서 제공한 KCI 등재학술(후보)지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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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지상파방송 중간광고 도입의 효과에 대한 비교정태분석 = Comparative Static Analysis of the Welfare Effects of Commercial Breaks in Terrestrial Broadcasting 최용제 pp.97-119
토종 인터넷 플랫폼의 성공 요인 분석 = Key Success Factors of Local Internet Platform : The Case of NAVER : 네이버 사례를 중심으로 류민호 pp.121-139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사회적 시청에서 콘텐츠 몰입의 매개 효과에 대한 연구 = The Role of 'Engagement in TV Contents' as a Mediating Variable in the Context of Social Viewing : Focused on Uses and Gratification Theory : 이용과 충족 이론을 중심으로 서동욱, 이정훈, 이상은 pp.31-62
슈퍼앱의 소비자 후생 효과 = Consumer Benefit from Supper-App 최의주, 정민서, 최보름 pp.237-266
기계와 인간은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는가? = Can Machines and Humans Communicate? : Issues in Machine Learning : 기계학습을 통해 본 쟁점과 대안 오세욱, 이소은, 최순욱 pp.63-96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가상현실(Virtual Reality) 디바이스 이용의도와 구매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연구 = Understanding Factors Influencing Usage and Purchase Intention of a VR Device : An Extension of UTAUT2 : 확장된 통합기술수용모델(UTAUT2)을 중심으로 최원석, 강다영, 최세정 pp.173-208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증강현실 게임 이용 동기 및 특징이 몰입에 미치는 영향 = A Study on the Augmented Reality Game Motivation Influences in Game Flow : Focusing on Pokémon Go : 포켓몬 고(Pokémon Go)를 중심으로 신선경, 박주연 pp.141-171
전자투표제의 도입 결정요인과 배당정책의 상관관계에 관한 연구 = The Determinants on the Electronic Voting and the relations of Payout Policy : 기업의 자사주 매입을 중심으로 권용현, 한승헌 pp.1-30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정보해석자의 감성지능과 행위자에 대한 공감이 윤리적 의사결정에 미치는 영향 = Information interpreter's emotional intelligence and empathy in ethical decision making 서유미, 강영선, 류준열 pp.267-290
다차원적 경쟁과 규제 정책 개입이 조직사멸에 미치는 영향 = Multidimensional Competition and Regulation Tightening on Organizational Mortality in the Korean Online Gaming Industry : 한국 온라인 게임 산업을 중심으로 곽규태, 이봉규 pp.209-236
EBS의 주제별 방송콘텐츠 큐레이션 서비스가 VOD이용량에 미치는 영향 및 성공적 큐레이션의 특징에 관한 연구 = The Effects of Broadcasting Content Curation on Video-On-Demand Use Traffic : Based on a Case of the Educational Broadcasting System 이유자, 유홍식 pp.291-317

참고문헌 (28건) : 자료제공( 네이버학술정보 )더보기

참고문헌 목록에 대한 테이블로 번호,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소장유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번호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소장유무
1 강명현. 2006. 네트워크 텔레비전의 편성전략. 한진만 외. 2006. 디지털 시대의 방송편성론(169-203쪽). 파주: 나남. 미소장
2 권상희. (2017, February 28). 유튜브 이용 급증... 하루 10억시간 돌파. 전자신문. http://www.etnews.com/20170228000111?m=1 미소장
3 An Analysis on the Characteristics of Snack Culture in TV contents Curation of the Portal 소장
4 미래창조과학부. (2016). 2016년 방송산업 실태조사 보고서. 미소장
5 서정주. 2015. 스낵컬쳐(Snack Culture)의 확산과 활용. KB 지식비타민, 15(78), 1-7. https://www.kbfg.com/kbresearch/index.do?alias=vitamin&viewFunc=defaultdetails&categoryId-=3&boardId=304&articleId=1003159 미소장
6 송해엽, 정재민, 김영주. 2015. 뉴스 과잉이 뉴스 소비에 미치는 영향: 뉴스에 대한 피로, 회피, 큐레이션을 중심으로. 한국언론학회 봄철학술대회 발표논문집, 48-50. 미소장
7 신동흔, 강동철. (2017, January 13). 국내 광고 20%를 혼자 먹어치운 네이버. 조선비즈.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7/01/13/2017011300255.html 미소장
8 심미선. 2006. 편성의 기초적 이해. 한진만 외. 2006. 디지털 시대의 방송편성론(15-54쪽). 파주: 나남. 미소장
9 Growth of Fragmented Contents as a new E-Business model 소장
10 A Study on Contents Curation of Portal Sites 소장
11 Development of Personalized Media Contents Curation System based on Emotional Information 소장
12 분절화 콘텐츠시장의 등장과 E-비즈니스 소장
13 조은기, 강명신, 이제영, 윤현구, 천혜선. 2007. 방송통신융합에 따른 멀티미디어서비스 제공에있어 편성개념의 재정립 방안. 서울: 방송위원회. 미소장
14 한국교육방송공사 이사회. (2015). 2014사업연도 EBS 경영평가보고서. 미소장
15 한국교육방송공사 이사회. (2017). 2016사업연도 EBS 경영평가보고서. 미소장
16 한국언론진흥재단. (2015). 언론 매체 범위에 대한 인식 조사. Media Issue, 16. 미소장
17 한국콘텐츠진흥원. (2017). 2016 방송영상산업백서. 미소장
18 EBS. (2014). EBS 콘텐츠 큐레이션 기본계획(안)(내부자료). 미소장
19 EBS. (2015). EBS 콘텐츠 큐레이션 기본계획(안)(내부자료). 미소장
20 Abe, A. (2010). Curation in chance discovery. In Proceedings of the 2010 IEEE International Conference on Data Mining Workshops, Sydney, Australia, 793-799. 미소장
21 Anderson, C. (2006). The long tail: Why the future of business is selling less of more. New York, NY: Hyperion Books. 미소장
22 Eastman, S. T., & Ferguson, S. A. (2002). Broadcast/Cable/Web programming: Strategies and practices (6th ed.). Belmont, CA: Wadsworth Publishing. 미소장
23 Gunelius, S. (2012). 5 ways to use content curation for marketing and tools to do it. Retrieved from https://www.forbes.com/sites/work-in-progress/2012/07/05/5-ways-to-use-contentcuration-for-marketing-and-tools-to-do-it/#62656f133e57 미소장
24 O’Neal, P. (2007). Curating subjects 변현주 . (역). 2013. 큐레이팅이란 무엇인가. 서울: 현실문화연구. 미소장
25 Perse, E. M. (2000). Applying theory to the practice of promotion. In S. T. Eastman & T. Walker (Eds.), Research in media promotion (pp. 19-53). Mahwah, NJ.: LEA. 미소장
26 Scheufele, D. A., & Nisbet, M. C. (2012). Online news and the demise of political disagreement. Communication Yearbook, 36, 45-54. 미소장
27 Channels as content curators: Multiplatform strategies for documentary film and factual content in British public service broadcasting 네이버 미소장
28 Curated Flows: A Framework for Mapping Media Exposure in the Digital Age 네이버 미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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