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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명/저자명
지상파TV 방송의 중간광고 도입에 대한 일반 시청자와 광고인의 인식 비교 = How Different on the Introduction of Mid-Program Advertising between General Audiences and Advertising Professionals / 김병희, 손영곤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한국광고학회, 2018.05.15
수록지명
광고학연구 = (The)Korean journal of advertising. 제29권 제4호 (2018. 5), p.47-72
자료실
[서울관] 정기간행물실(524호)  도서위치안내(서울관)
외부기관 원문
외부기관 원문
제어번호
KINX2018185072
주기사항
한국연구재단에서 제공한 KCI 등재학술(후보)지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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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온라인 평점의 분산이 클 경우 소비자들이 항상 부정적으로 반응할까? = Do Consumers Always Show Negative Responses when There is High Variance in Online Reviews? : Moderating effect of Variance on Movies, and of Motive for Watching a Movie on Consumer Responses : 영화 평점의 분포와 영화 관람동기의 상호작용이 소비자 반응에 미치는 영향 최지은, 여민선 p.7-25
지상파TV 방송의 중간광고 도입에 대한 일반 시청자와 광고인의 인식 비교 = How Different on the Introduction of Mid-Program Advertising between General Audiences and Advertising Professionals 김병희, 손영곤 p.47-72
온라인 동영상 광고의 강제노출이 광고태도에 미치는 영향 = Effect of forced ad Exposure on ad Attitudes : Moderated Mediating effect of Psychological Reactance by Context Congruency : 맥락일치성에 따른 심리적 반발의 조절된 매개효과 서희정, 김류원, 정세훈 p.73-93
크리에이티브 작업과 젠더 연구 = Creative Work and Gender : A study of Women Creator's Work Experience in Advertising Agencies and Their Problem : 여성 광고제작자의 인식 및 업무특성을 중심으로 정승혜 p.131-157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구독 서비스의 프로모션에서 무료서비스 제공 시기가 소비자 태도에 미치는 영향 = First or last? : Time to Offer Free Months to Enhance Consumer Attitude about a Subscription Service Promotion 구지은 p.27-45
옴니채널 환경에서 옴니채널 서비스의 수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 Factors Affecting User Intentions in Omnichannel Environment : Focusing on Unified Theory of Acceptance and Use of Technology : 통합기술수용이론을 중심으로 임수현, 김상훈 p.95-129

참고문헌 (46건) : 자료제공( 네이버학술정보 )더보기

참고문헌 목록에 대한 테이블로 번호,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소장유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번호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소장유무
1 강준석, 박희영. (2014). 지상파 TV의 중간광고 도입시 매체간 광고비 변동에 관한 연구. 방송통신위원회보고서. 미소장
2 고민수. (2014). 지상파 방송에서의 중간광고 금지는 과연 정당한가? 언론과 법, 13(2), 31-57. 미소장
3 권호영. (2008). 광고 정책에 대한 재조명. 한국방송학회기획학술세미나, 57-77. 미소장
4 김민호. (2011). 지상파 방송광고규제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협찬고지를 중심으로. 토지공법연구, 55, 363-382. 미소장
5 김병희, 손영곤, 주대홍. (2018). 지상파TV 방송에의 중간광고 도입에 따른 매체 간 광고비 변동 예측. 광고학연구, 29(2), 7-32. 미소장
6 김병희. (2015). 방송광고총량제의 시행과 중간광고 도입 문제의 재논의. 방송문화, 402, 10-33. 미소장
7 South Korean and U.S. College Students' Perceptions on Mid-Program TV Advertising 소장
8 김상훈, 박현수. (2002). 방송광고 운영제도 개선을 위한 총량제와 중간광고의 활용. 광고학연구, 13(5), 137-158. 미소장
9 김상훈. (2007). 광고제도의 글로벌 스탠다드와 중간광고 도입방안에 관한 연구. 광고학연구, 18(5), 351-364. 미소장
10 김영. (2006). 케이블TV 중간광고의 광고순서에 따른 개별 광고시청률 차이 연구. 한국광고홍보학보, 7(4), 373-402. 미소장
11 김재영. (2007). 지상파 방송의 중간광고 재도입에 관한하나의 시각: 중간광고는 공익성을 저해하는가? 한국방송학회 세미나 및 보고서, 5-26. 미소장
12 김재휘. (1999). 광고기억 및 광고태도와 관련된 중간광고의 효과. 광고학연구, 10(4), 59-84. 미소장
13 An Exploratory Study of the Intra Program Advertisement in Terrestrial Broadcasting: Emphasis on Advertising Avoidance Types 소장
14 미디어환경 변화와 광고시장 전망 네이버 미소장
15 지상파 방송의 재원구조 개선 방안 연구 소장
16 박노성. (2004). 중간광고의 경제효과에 관한 연구. 서울:한국방송광고공사 연구보고서. 미소장
17 박현수, 이인성. (2016). 지상파 TV 중간광고의 단계적도입 방안에 대한 연구: 일반 시청자와 전문가들의 인식조사를 바탕으로. 광고학연구, 27(5), 101-122. 미소장
18 서범석. (2012) 지상파 방송의 광고활성화 방안에 대한연구: 광고총량제, 중간광고 도입을 중심으로. 광고연구, 94, 94-116. 미소장
19 성동규, 황장선, 임성원, 이지현, 최남도, 노창희.(2008). 방송광고제도에 관한 수용자 인식조사 연구. 서울: 방송통신위원회. 미소장
20 중간광고에 대한 인지된 유용성 및 인지된 위험이 중간광고 허용 의사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소장
21 The experimental study of program-induced mood and affective ambiguity in commercial breaks: Interplay of heuristic-systematic processing 소장
22 염성원. (2014). 지상파TV의 광고활성화를 위한 제도 개선방안 연구. 광고학연구, 25(7), 7-27. 미소장
23 오명환. (1999). 중간광고는 광고의 제자리 찾기. 방송문화, 3, 22-25. 미소장
24 윤석년. (2008). 방송광고 규제 정책의 변화와 영향에 관한 연구: 민영 미디어렙 도입과 중간광고 허용을중심으로. 방송과 커뮤니케이션, 9(2), 37-66. 미소장
25 윤여준. (2016). 지상파 중간광고의 경제적 후생효과 분석 논의. 2016 동덕여자대학교 지식융합연구소 방송광고 제도개선 특별 세미나. 미소장
26 이규완, 박원기. (2004). 지상파 TV의 중간광고 재도입시 광고시청량 변화에 관한 예측. 광고학연구, 15(3), 113-133. 미소장
27 이수범. (2007). 방송광고 규제제도에 대한 탐색적 연구: 광고인과 소비자 인식 비교를 중심으로. 광고학연구, 18(3), 7-28. 미소장
28 이승선. (2017). 방송편성의 자유 관점에서 지상파 중간광고 규제에 대한 위헌성 검토. 언론과 법, 16(3), 33-69. 미소장
29 이재록. (2005). 텔레비전 프로그램 중간광고효과에 관한 탐색적 연구. 광고학연구, 16(5), 265-277. 미소장
30 이종원, 초성운, 김지영. (2009). 방송통신광고 편성운용제도의 중장기 개선방안 연구. 정책연구 09-45, 경기: 정보통신정책연구원. 미소장
31 A Study on the Viewers’ Reponses to In-Program Advertising According to TV Program Genre 소장
32 이희복, 정윤재, 최지윤. (2016). 규제 개선을 통한 광고시장 활성화 방안 연구. 서울: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미소장
33 임동욱. (2000). 중간광고 허용은 시청자 주권의 심대한침해. 한국언론학회·한국방송학회 공동주최 학술세미나, 10-18. 미소장
34 방송광고 환경변화에 따른 TV 중간광고에 관한 탐색 연구 네이버 미소장
35 정윤재, 최지윤, 이희복. (2017). 지상파 TV 중간광고 규제 완화의 근거와 허용 방안 연구. 한국광고홍보학보, 19(2), 266-299. 미소장
36 The Attitude on Introduction Method of In-Program Advertising in Terrestrial Broadcasting Television : Comparison of Public and Professional Awareness 소장
37 조은기. (2005). 방송광고시장 규제 원칙에 관한 소고:최근의 방송광고 제도 개선 논의를 중심으로. 방송통신연구, 61, 7-27. 미소장
38 조전근, 문윤수. (2008). 광고개발(도입)에 따른 사회적평판 연구: 중간광고에 대한 대학생들의 지각적판단을 중심으로. 광고학연구, 19(6), 135-164. 미소장
39 조창환, 김주연, 오신영, 박경인, 장수현. (2014). 중간광고 도입 찬반에 영향을 미치는 수용자 인식 분석: 중간광고 가치인식 및 사전지식 수준을 중심으로. 미디어 경제와 문화, 12(4), 7-44. 미소장
40 최믿음, 홍원식. (2017). 지상파 방송의 중간광고 재도입에 대한 시청자 인식 연구. 사이버커뮤니케이션, 34(3), 235-269. 미소장
41 최용제. (2017). 지상파 방송 중간광고 도입의 효과에 대한 비교정태분석. 정보사회와 미디어, 18(3), 97-119. 미소장
42 최우정. (2016). 헌법상 방송광고 형식규제의 문제점: 중간광고의 비대칭 규제의 문제점을 중심으로. 법학논고, 55, 69-84. 미소장
43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2017). 2017 방송광고통신비 조사. 서울: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미소장
44 한은경, 이상돈, 장우성, 문효진, 황갑신, 김희정.(2007). 방송광고제도 개선방안 연구: 시장효과분석을 중심으로. 방송위원회. 미소장
45 홍문기. (2017). 지상파 방송광고 활성화를 위한 제도개선 방안 중간광고 없는 방송광고총량제의 한계와 문제점을 중심으로. 방송과 커뮤니케이션, 18(1), 41-77. 미소장
46 Study on the effects of advertising placement format and TV program involvement on consumers` memory and attitude toward advertising 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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