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국회도서관 홈으로 정보검색 소장정보 검색

권호기사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목차
덧셈 계산 원리의 연결성에 관한 연구 = A Study on Connections about Addition Principle 노은환, 김선유, 김정훈 p.331-368
곱셈 지도에 관한 고찰 = The Study of Teaching Multiplication 강문봉, 김정하 p.369-384
분수 나눗셈의 통합적 이해를 위한 방편으로서 포함제에서 1÷(제수)를 매개로 하는 방법에 대한 고찰 = On the Method of Using 1÷(divisor) in Quotitive Division for Comprehensive Understanding of Division of Fractions 임재훈 p.385-403
초등 수학 교과서에서 문제해결 지도의 개선점과 개선 방향 = A Study on the Improvement of Problem-solving in Elementary Mathematics Textbooks : Focusing on Polya's Problem Solving : Polya의 문제해결을 중심으로 안병곤 p.405-425
가족단위 수학공감 프로그램의 개발 및 운영 연구 = A Study on the Development and Application of Family Math Program 장혜원, 임미인, 유미경, 박혜민, 남지현, 김혜진, 이혜원, 신새미, 정진환, 이상은 p.427-451
한국, 일본, 싱가포르, 미국의 초등 교과서에 제시된 속력 개념의 비교·분석 = A Comparative Analysis of the Speed in Elementary Mathematics Textbooks of Korea, Japan, Singapore and The US 최은아, 정연준 p.453-473
소수 곱셈 단원의 교과서 개선 방향 탐색 = An Exploration of the Improvement Direction for Decimal Fractional Multiplication Unit in Textbooks 김수경, 김진숙, 권성룡 p.475-496
모둠 구성에 따른 수학적 모델링 과정 수행 및 수학적 추론 능력 분석 = An Analysis of Mathematical Modeling Process and Mathematical Reasoning Ability by Group Organization Method 안인경, 오영열 p.497-516
한국과 베트남 초등 수학교과서의 비교 분석 = A Comparative Analysis of Geometry and Area Measurement between the Korean and Vietnamese Elementary Mathematics Textbooks : 평면도형과 넓이 측정을 중심으로 정유경 p.517-538

참고문헌 (52건) : 자료제공( 네이버학술정보 )

참고문헌 목록에 대한 테이블로 번호,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소장유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번호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소장유무
1 강옥기 (1985). 수학과 문제해결력 신장을 위한 수업 방법 개선 연구. 한국교육개발원. 미소장
2 강완, 나귀수, 백석윤, 이경화 (2013). 초등수학 교수 단위 사전. 서울:경문사. 미소장
3 교육과학기술부 (2006). 초등학교 교육과정 해설(Ⅳ)-수학, 과학,실과-. 교육부. 미소장
4 교육과학기술부 (2011). 수학과 교육과정. 교육과학기술부. 미소장
5 교육부 (1994). 국민학교 교육과정 해설(Ⅰ)-총론, 국어, 수학-. 서울:대한교과서주식회사. 미소장
6 교육부 (1997). 초등학교 교육과정 해설(Ⅳ)-수학, 과학, 실과-. 교육부. 미소장
7 교육부 (2011). 수학과 교육과정. 교육부. 미소장
8 교육부 (2013). 수학 교사용 지도서 1-1. 서울: (주)천재교육. 미소장
9 교육부 (2015). 수학과 교육과정 [별책8]. 교육부. 미소장
10 교육부 (2017a). 수학 교사용 지도서 1-1. 서울: (주)천재교육. 미소장
11 교육부 (2017b). 수학 교사용 지도서 1-2. 서울: (주)천재교육. 미소장
12 교육부 (2017c). 수학 교사용 지도서 2-1. 서울: (주)천재교육. 미소장
13 교육부 (2017d). 수학 교사용 지도서 2-2. 서울: (주)천재교육. 미소장
14 교육부 (2018a). 수학 교사용 지도서 3-1. 서울: (주)천재교육. 미소장
15 교육부 (2018b). 수학 교사용 지도서 (감수본) 3-2. 서울: (주)천재교육. 미소장
16 교육부 (2018c). 수학 교사용 지도서 4-1. 서울: (주)천재교육. 미소장
17 교육부 (2018d). 수학 교사용 지도서 (감수본) 4-2. 서울: ㈜천재교육. 미소장
18 교육부 (2018e). 수학 교사용 지도서 (현장 검토 심의본・감수본) 5-2. 서울: (주)천재교육. 미소장
19 교육부 (2018f). 수학 교사용 지도서 (현장 검토 심의본・감수본) 6-2. 서울: (주)천재교육. 미소장
20 교육부 (2019a). 수학 교사용 지도서 (심의본) 5-1. 서울: (주)천재교육. 미소장
21 교육부 (2019b). 수학 교사용 지도서 (심의본) 6-1. 서울: (주)천재교육. 미소장
22 교육인적자원부 (2002). 수학 6-나 지도서. 교육인적자원부. 미소장
23 국립국어원 www.korean.go.kr/에서 2018년 9월20일 인출. 미소장
24 A Study of Mathematical Problem Solving in Korea 소장
25 A Study of the Representation in the ElementaryMathematical Problem-Solving Process 소장
26 Teaching Strategies for Developing Problem SoIving Abilities 소장
27 박교식 (2001). 제7차 초등학교 수학과 교육과정에서의 문제해결 관련 내용의 분석. 학교수학, 3(1), 1-23. 미소장
28 A Case Study on the Students' Characteristics toward Mathematics with Problem Posing Activities 소장
29 서울대학교 교육연구소 (1998). 교육학대백과사전. 서울;하우동설. 미소장
30 신현성 (1995). 수학교육론. 서울: 경문사, pp.174-180. 미소장
31 An Analysis of the Children's Scaffolding Processes in Mathematical Problem Solving 소장
32 Study on Problem Solving in Elementary School Mathematics through Comparative Analysis 소장
33 정성건, 박만구 (2010). 수학 문제 만들기 활동이 문제해결력과 학습 태도에 미치는 효과. 한국초등수학교육학회, 14(2), 315-335. 미소장
34 Reconsideration of Teaching Mathematics Problem Solving in Elementary School 소장
35 A Study on Problem Solving in Elementary School Mathematics 1 네이버 미소장
36 한국교육개발원 (1985). 수학과 문제해결력 신장을 위한 수업 방법 개선 연구. 연구보고RR 85-9. 미소장
37 A Case Study on the Metacognition of Mathematically Gifted Elementary Students in Problem-Solving Process 소장
38 Billstein et al. (1984). A Problem Solving Approach to Mathematics for Elementary school Teachers. 1-24. 미소장
39 Butts, T. (1980). Posing Problem Properly, Problem Solving in School Mathematics, (Yearbook of NCTM), pp. 24-25. 미소장
40 Charles, R., & Lester, F. (1982). Teaching Problem Solving: What, Why, and How. Palo Alto, Calif: Dale Seymour Publications. 미소장
41 Davis, R. B. (1975). Basic Skills and Learning in Mathematics. In Conference on Basic Mathematical Skills and Learning, Vol. 1, pp. 42-50. Washington, D.C.: National Institute of Education. 미소장
42 Elliot, S. N., Kratochwill, T. R., Littlefield. J., & Travers. J. (1996). Educational Psychology. Chicago : Brown & Bechmark, pp.296-327. 미소장
43 Gagné, E. D., Yekovich, C. W., & Yekovich, E. R. (1993). The Cognitive Psychology of School Learning. N. Y.: Harpe and Collins. pp.209-233. 미소장
44 Analysis of Strategies for Problem Solving Presented in Elementary School Mathematics Textbooks 소장
45 Krulik, S., & Rudnick, J. A. (1984). A source book for teaching problem solving. Allyn and Bacon. 미소장
46 Issues in Teaching Mathematical Problem Solving in the Elementary Grades 네이버 미소장
47 Mayer, R. E. (1983). Thinking, problem solving cognition. New York: Freeman. 미소장
48 NCTM (1980). An agenda for action: Recommendations for school mathematics of the 1980s. Reston, VA: NCTM. 미소장
49 NCTM (1989). Curriculum and evaluation standards for school mathematics. Reston, VA: NCTM. 미소장
50 NCTM (2000). Principles and standards for school mathematics. Reston, VA. Author. 미소장
51 Newell, N. J., & Simon, H. (1972). Human Problem Solving. Englewood Cliff, New Jersey : Prentice-Hall. 미소장
52 Polya, G. (1957). How to solve it: A new aspect of mathematical method(2nd). (Ed.), 우정호 (역) (1986). 어떻게 문제를 풀 것인가. 서울: 천재교육. 미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