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호기사보기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대표형(전거형, Authority) | 생물정보 | 이형(異形, Variant) | 소속 | 직위 | 직업 | 활동분야 | 주기 | 서지 | |
---|---|---|---|---|---|---|---|---|---|
연구/단체명을 입력해주세요. |
|
|
|
|
|
* 주제를 선택하시면 검색 상세로 이동합니다.
번호 | 참고문헌 | 국회도서관 소장유무 |
---|---|---|
1 | Internet fansubbing culturean in-depth interview study with foreign film and TV show fansubbers | 소장 |
2 | 팬픽(fanfic)의 환타지와 성정체성 | 소장 |
3 | 김병현(2015), “중국에 대한 스키마가 중국드라마 시청 선택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드라마 시청동기, 시청량, 장르 선호를 중심으로”, 연세대학교 언론홍보영상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 미소장 |
4 | 김수아(2014), “드라마에 나타난 사랑과 분노”, 젠더와 문화, 제7권 1호, 133-167쪽. | 미소장 |
5 | 김수정(2012), “동남아에서 한류의 특성과 문화취향의 초국가적 흐름”, 방송과 커뮤니케이션, 제13권 1호, 5-54쪽. | 미소장 |
6 | The Semiotic Strategies and Significations in Constructing a Transnational Star- In the Case of Hallyu Star Jang Keun Suk in Japan | 소장 |
7 | When Fandom Meets Feminism : Issues and Achievements of Fandom Studies from a Feminism Perspective | 소장 |
8 | 김지혜(2014), “TV 드라마에 나타난 연애 각본의 변형과 젠더/섹슈얼리티재현에 대한 연구”, 젠더와 문화, 제7권 2호, 7-40쪽. | 미소장 |
9 | 김현미(2003), “대만 속의 한국 문화”, 조한혜정·황상민·이와붙이 코이치외 지음, ‘한류’와 아시아의 대중문화, 서울: 연세대학교 출판부,115-178쪽. | 미소장 |
10 | 김호영·홍남희(2012), “전지구적 미디어 텍스트의 온라인 유통과 자막 제작자의 역할”, 미디어, 젠더 & 문화, 제23호, 47-77쪽. | 미소장 |
11 | 후조시(腐女子)는 말할 수 있는가? : '여자' 오타쿠의 발견 | 소장 |
12 | ‘동인녀(同人女)’의 발견과 재현 | 소장 |
13 | 더핏, 마크(2016), 팬덤 이해하기, 김수정·곽현자·김수아 외 옮김, 서울:한울아카데미, Duffett, M.(2013), Understanding Fandom: An Introductionto the Study of Media Fan Culture, London: Bloomsbury. | 미소장 |
14 | 미조구치, 아키코(2018), BL 진화론, 김효진 옮김, 서울: 길찾기, 溝口彰 子(2015), BL進化論 : ボ-イズラブが社会を動かす, 東京 : 太田出版. | 미소장 |
15 | 박세정(2005), “성적 환상으로서의 야오이와 여성의 문화 능력에 관한 연구”,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여성학과 석사학위 논문. | 미소장 |
16 | 서찬휘(2017), 키워드 오덕학, 서울: 생각비행. | 미소장 |
17 | 학술 논문의 메타 분석을 통해 본 한류 10년 : 연구 경향과 그 정책적 함의에 대한 탐색적 연구 | 소장 |
18 | 아파두라이, 아르준(2004), 고삐 풀린 현대성, 차원현 옮김, 서울: 현실문화연구, Appadurai, A.(1996), Modernity at Large: Cultural Dimensionsof Globalization, Minneapolis: University of Minnesota Press. | 미소장 |
19 | 알렌, 로버트 편(1992), 텔레비전과 현대 비평, 김훈순 옮김, 서울: 나남, Allen, R. C.(ed.)(1987), Channels of Discourse, Reassembled: Television and Contemporary Criticism, Chapel Hill: University of North Carolina Press. | 미소장 |
20 | 양은경(2003), “동아시아의 트렌디 드라마 유통에 대한 문화적 근접성 연구”, 방송통신연구, 제56호, 197-220쪽. | 미소장 |
21 | Korean Audiences’ Cultural Practices via theInternet-based Consumption of Japanese TVDramas | 소장 |
22 | Cultural Identity of Asian Community : Audience Study of Korean Historical Drama | 소장 |
23 | 이헌율·지혜민(2015), “팬덤 내의 계층 구별에 대한 연구”, 미디어, 젠더 & 문화, 제30권 4호, 5-40쪽. | 미소장 |
24 | An Analysis of Program Familiarity in Viewing of American TV Fiction Series in Korea | 소장 |
25 | Analyzing the trends in the academic studies on the Korean Wave ![]() |
미소장 |
26 | 정수영(2017), “‘신한류’ 드라마 <미남이시네요>의 수용 및 소비 방식은 한류 드라마와 어떻게 다른가?”, 한국언론정보학보, 제85호, 61-100쪽. | 미소장 |
27 | A Study on Uses and Gratifications of Korean Youth Viewing Chinese Imported Programs : Focused on 'Emperor's Daughter' and 'nobangyuhee' | 소장 |
28 | 하수진(2010), “일본 대중문화 수용에 관한 연구”,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2010 추계 학술대회 논문집, 77-89쪽. | 미소장 |
29 | 한유림(2008), “2·30대 여성의 아이돌 팬픽 문화를 통해 본 젠더 트러블”,서울대학교 여성학협동과정 석사학위 논문. | 미소장 |
30 | Brooker, W.(2002), Using the Force: Creativity, Community and Star Wars Fans, London: Bloomsbury Publishing. | 미소장 |
31 | Driscoll, C.(2006), “One True Pairing: The Romance of Pornography and the Pornography of Romance”, in Fan Fiction and Fan Communities in the Age of the Internet: New Essays, eds. K. Hellekson and K. Busse, North Carolina and London: McFarland and Company, pp. 79-96. | 미소장 |
32 | Fiske, J.(1992), “The Cultural Economy of Fandom”, in The Adoring Audience: Fan Culture and Popular Media, ed. L. A. Lewis, London and New York: Routledge, pp. 30-49. | 미소장 |
33 | Jenkins, H.(1992), Textual Poachers: Television Fans and Participatory Culture, New York: Routledge. | 미소장 |
34 | Lamb, P. and D. Veith(1986), “Romantic Myth, Transcendence, and Star Trek Zines”, in Erotic Universe: Sexuality and Fantastic Literature, ed. D. Pa-lumbo, New York: Greenwood Press, pp. 235-255. | 미소장 |
35 | Liebes, T. and E. Katz(1990), The Export of Meaning: Cross-Cultural Readings of “Dallas”, London: Oxford University Press. | 미소장 |
36 | Transnational boys' love fan studies ![]() |
미소장 |
37 | Penley, C.(1992), “Feminism, Psychoanalysis and the Study of Popular Culture”, in C. Nelson, P. A. Treichler, and L. Grossberg(1992), Cultural Studies: An Introduction, New York: Routledge. | 미소장 |
38 | Sandvoss, C.(2005), Fans: The Mirror of Consumption, Cambridge and Maiden: Polity Press. | 미소장 |
39 | Scodari, C.(2007), “Yoko in Cyberspace With Beatles Fans: Gender and the Re-creation of Popular Mythology”, in Fandom: Identities and Communities in a Mediated World, eds. J. Gray, C. Sandvoss, and L. Harrington, New York: New York University Press, pp. 48-59. | 미소장 |
40 | Writing the Fables of Sexual Difference: Slash Fiction as Technology of Gender ![]() |
미소장 |
41 | Boys' Love anime and queer desires in convergence culture: transnational fandom, censorship and resistance ![]() |
미소장 |
42 | Loving Boys Twice as Much: Chinese Women’s Paradoxical Fandom of “Boys’ Love” Fiction ![]() |
미소장 |
43 | 아이즈, 2014.6.10, “연성시대│① 연성, 지금 가장 재밌는 유희”, http:// m.ize.co.kr/articleView.html?no=2014060817037263166(검색일: 2018.10.20). | 미소장 |
44 | 아이즈, 2016.11.4, “중국 BL 웹 드라마에는 국경이 없다”, http://m.ize. co.kr/view.html?no=2016103010467225982(검색일: 2018.10.20). | 미소장 |
45 | 조선일보, 2016.8.3., “[중국의 한류 장악기] ⑥ “랑야방을 아시나요?”… ‘중드’에 열광하는 한국 시청자들”,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 dir/2016/08/03/ 2016080300646.html(검색일: 2018.10.20). | 미소장 |
46 | 각주 3, https://goo.gl/pgfyug(검색일: 2018.10.20). | 미소장 |
47 | 김경태(2017), 인터뷰 내용, 비이커·요오드 기자, “야오이의 주인공은 게이일까요? 퀴어영화연구자 인터뷰”, 페미니스트 저널 일다, http://www.ildaro.com/sub_read.html?uid=8075§ion=sc7(검색일: 2017.12.31). | 미소장 |
48 | 김휘빈(2018), “로맨스는 무엇으로 이루어져 있는가”, http://textreet.net/board_ GybH00/2100(검색일: 2018.10.20). | 미소장 |
49 | 사례 1, https://goo.gl/1t7pv8(검색일: 2018.10.20). | 미소장 |
50 | 사례 2, https://goo.gl/tfMcts(검색일: 2018.10.20). | 미소장 |
51 | 사례 3, https://goo.gl/xB3mVd(검색일: 2018.10.20). | 미소장 |
52 | 사례 4, https://goo.gl/mcMuLB(검색일: 2018.10.20). | 미소장 |
53 | 사례 5, https://goo.gl/wCKoAt(검색일, 2017.12.31). | 미소장 |
54 | 사례 6, https://goo.gl/cEJLi4(검색일: 2018.10.20). | 미소장 |
55 | 사례 7, https://goo.gl/BMmEsW(검색일: 2018.10.20). | 미소장 |
56 | 사례 8, https://goo.gl/iztFnb(검색일: 2018.10.20). | 미소장 |
57 | 사례 9, https://goo.gl/G5Mti2(검색일: 2018.10.20). | 미소장 |
58 | 사례 10, https://goo.gl/5wT3UX(검색일: 2018.10.20). | 미소장 |
59 | 사례 11, https://goo.gl/FEHHUP(검색일: 2018.10.20). | 미소장 |
60 | Wei, W.(2008), “Resistance in Dreaming: A study of Chinese Online Boys’ Love Fandom”, Paper Presented at the International Communication Association, Montreal, Canada, http://www.allacademic.com/meta/p233592 _index.html(검색일: 2018.10.20). | 미소장 |
61 | Wikipedia(2018), “Meme”, https://en.wikipedia.org/wiki/Meme(검색일: 2018. 10.20). | 미소장 |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전화번호 |
---|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번호 | 발행일자 | 권호명 | 제본정보 | 자료실 | 원문 | 신청 페이지 |
---|
도서위치안내: 정기간행물실(524호) / 서가번호: 대학01
2021년 이전 정기간행물은 온라인 신청(원문 구축 자료는 원문 이용)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저장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