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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로공공시설물 개발사례를 통한 디자인 관점 및 디자인 방향 변화에 관한 연구 = A study on the change of design perspective and design direction through the case of public street furniture design / 오승호 1

Abstract 1

국문요약 2

1. 서론 2

1.1. 연구배경 및 목적 2

1.2. 연구범위 및 방법 3

1.3. 용어의 정의와 연구의 범위 3

2. 문제의 발견(Discover) 4

2.1. 형태적 관점의 문제 4

2.2. CMF 관점의 문제 5

2.3. 사용자중심 관점의 문제 6

3. 개발사례 및 아이디어 정의(Define) 7

3.1. 역사/문화공간 사례 - 형태적 관점 7

3.2. 자연공간 사례 - CMF 관점 8

3.3. 도심공간 사례 - 사용자중심 관점 9

4. 방광 및 해결책 구체화(Develop) 10

4.1. 형태적 관점의 접근 10

4.2. CMF 관점의 접근 10

4.3. 사용자 중심 관점의 접근 11

5. 결론(Deliver) 11

참고문헌 12

권호기사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목차
사물 인터넷 디자인 시대에 따른 한국의 수준과 방향 연구 = A study on the Korea's level and direction according to the Internet of things design 홍경민 p.47-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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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중 남자 아이돌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 방송에 나타난 패션이미지 커뮤니케이션 연구 = A study on the fashion image communication of Korean and Chinese male idol survival audition programs 문시영, 김미현 p.103-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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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로공공시설물 개발사례를 통한 디자인 관점 및 디자인 방향 변화에 관한 연구 = A study on the change of design perspective and design direction through the case of public street furniture design 오승호 p.81-9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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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BL을 활용한 <공공예술의 이해> 수업 사례 및 학습효과 = 'Understanding Public Arts' class case using PBL and its learning effect 임병우 p.37-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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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구매행태 분석을 통한 쇼루밍적 소비행위 연구 = A study on the status of showrooming based on the analysis of consumer purchasing behavior 오정아 p.59-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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형태재인을 이용한 디자인 발상 교육 프로세스 연구 = A study on the process of design thinking education using pattern recognition 한호, 김정범 p.175-18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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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청남도 도청, 시청, 군청 상징물의 다양성을 위한 연구 = A study the diversity of symbol of Chungcheongnam-do, city hall and county government 김홍중 p.93-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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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시제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정책사례 연구 = A case study of policy on urban manufacturing industry competitiveness strength : focused on urban small manufacturer in Seoul : 서울시 도시형 소공인을 중심으로 김정훈, 성열홍 p.149-16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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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 토이 유형별 어포던스 분석 = Affordance analysis of each smart toy type : focusing on the coding education for children : 유아용 코딩교육을 중심으로 최보아 p.163-17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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캡스톤디자인 교육과정에 관한 연구 = A study on the curriculum of capstone design : 3D printing product design application : 3D프린팅 제품디자인을 적용하여 손상희 p.239-2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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척수손상장애인의 라이프케어 서비스를 위한 ICT기반 의료 협진 서비스디자인 연구 = A study on the service design of ICT medical cooperation service for life care of people with spinal cord injury : based on stakeholder requirements surveys : 이해관계자 요구사항 조사를 중심으로 김기원, 고영준 p.279-2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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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10건) : 자료제공( 네이버학술정보 )

참고문헌 목록에 대한 테이블로 번호,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소장유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번호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소장유무
1 윤성원. (2012). 공공정책, 책상에서 현장으로. 서울: 한국디자인진흥원. 미소장
2 Research Reports : Extract the Design Factors and Definition from Public Properties on the Street 소장
3 김선아. (2010). CMF의 이해. 서울: 비쥬얼스토리공장. 미소장
4 김영진. (2014). 사용자중심 디자인 관점에서 본 서울역사 공공시설물 디자인에 관한 연구. 국민대학교 석사학위논문. 미소장
5 디자인총괄추진단. (2010). 경기도 공공디자인 가이드라인. 경기도: 경기도청. 미소장
6 조달청. (2018). 나라장터 국가종합전자조달. http://www.g2b.go.kr/pt/menu/selectSubFrame.do?fr amesrc=/pt/menu 미소장
7 경기도. (2018). 우수공공시설물 디자인인증제. http://design.gg.go.kr/community/gooddesign 미소장
8 마이크 스틱도른. (2012). 서비스디자인 교과서. 서울:안그라픽스. 미소장
9 A Study on Seoul City Public Accommodation Thing Policy and Design Directionality 소장
10 A Study on the Direction and Case for the Sustainable Street Furniture Design 소장